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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발키리 이론 상 딜 지분 : 10멸 vs 카르마 도약 vs 깨달음 뭐 부터?

지켜주세요
댓글: 6 개
조회: 6564
추천: 9
2025-06-25 23:54:58
수치 관련 연구는 인 게임 스킬 계수를 기반으로 제작

다만 계수가 모두 통일되어 있어 디테일한 계산이 딱히 필요가 없었네요.

사용된 딜 사이클 기반은 아래 영상 참고 (인증글 영상)


계속 굴려 봤으나 이론 상 온몸비틀기 초 극 고점 빌드는 아니긴 해도

해봤자 극 고점하고 1% 밖에 차이 밖에 안 납니다.

그 빌드는 너무 온몸 비틀기에 현실적이지도 않아서 그냥 언급을 안 하는 걸로 (스택 관리도 매우 까다로움)

그냥 위 빌드 사이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돌대나 시너지 인게임적인 유틸 부분을 많이 보완한 사이클 ㅇ..ㅇ

굳이 전용 엑셀 시트까지 갈 필요 없이 스킬 원본 계수로도 이론 상 딜 비중 계산이 가능합니다.

114518 간파 베기
533,253 전진 찌르기
277,601 계시의 검
4,335,162 단죄의 성흔 (8겁)
4,666,214 계시의 집행 (8겁)
6,299,389 계시의 집행 (8겁 + 빛의 검 메인노드 35% 적용)
7,690,703 단죄의 속삭임 (8겁)
14,799,574 안식의 비 (8겁 + 빛의 검 메인노드 35% 적용)
15,273,161 안식의 재 (8겁 + 빛의 검 메인노드 35% 적용)
26,107,026 개벽 (도약X 기준 + 빛의 검 메인노드 35% 적용))
69,087,242 종언의 빛 (10멸)


개벽 O 사이클
69,087,242 + 26,107,026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4,666,214 + 4,335,162 = 141,959,082

개벽 X 사이클
69,087,242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6,299,389 + 4,335,162 = 117,485,231

2사이클 총 데미지 = 141,959,082 + 117,485,231 = 259,444,313

여기에 출혈 중독 간파 전진 계시 짤딜 비중 이론 상 약 4%

259,444,313 * 1.04 = 269,822,085


" 269,822,085 " <= 원본 총 딜 지분 계수

단죄의 성흔 2회 = 8,670,324
=> 딜 지분 => 8,670,324/269,822,085= 0.0321

계시의 집행 2회 = 10,965,603
=> 딜 지분 => 10,965,603/269,822,085= 0.041

단죄의 속삭임 2회 = 15,381,406
=> 딜 지분 => 15,381,406/269,822,085= 0.057

안식의 비 2회 = 29,599,148
=> 딜 지분 => 29,599,148/269,822,085= 0.110

안식의 재 2회 = 30,546,322
=> 딜 지분 => 30,546,322/269,822,085= 0.113

개벽 1회 = 26,107,026 
=> 딜 지분 => 26,107,026 /269,822,085= 0.096

종언의 빛  2회 = 138,174,484
=> 딜 지분 => 138,174,484/269,822,085 = 0.512

정리하자면

종언의 빛 = 51.2%
개벽 = 9.6%
안식의 재 = 11.3%
안식의 비 = 11.0%
단죄의 속삭임 = 5.7%
계시의 집행 = 4.1%
단죄의 성흔 = 3.2%

정도로 정리 가능

도약 70P 이전은 아덴 딜 지분이 50%를 넘어가기 때문에 무조건 10멸 고정

----------------------------------------------------------------------------------------------------------
연결되는 빛 vs 최후의 빛 뭐부터?
카르마 도약 vs 깨달음 뭐부터?

259,444,313 " <= 도약 X 기준 원본 총 딜 지분 계수
여기에 도약 60P를 적용하면 이렇게 됩니다.

" (259,444,313 - 26,107,026 + 26,107,026*1.625)*1.04 = 286,791,652 "
286,791,652 " <= 도약 60P 기준 총 딜 지분 계수

단죄의 성흔 2회 = 8,670,324
=> 딜 지분 => 8,670,324/286,791,652 0.030

계시의 집행 2회 = 10,965,603
=> 딜 지분 => 10,965,603/286,791,652 0.038

단죄의 속삭임 2회 = 15,381,406
=> 딜 지분 => 15,381,406/286,791,652 0.053

안식의 비 2회 = 29,599,148
=> 딜 지분 => 29,599,148/286,791,652 0.103

안식의 재 2회 = 30,546,322
=> 딜 지분 => 30,546,322/286,791,652 0.106

개벽 1회 = 26,107,026 * 1.625 = 42,423,917
=> 딜 지분 => 42,423,917/286,791,652 0.148

종언의 빛  2회 = 138,174,484
=> 딜 지분 => 138,174,484/286,791,652 0.482


깨달음 96P 도약 60P 기준
1680Lv 기준 딜 지분

종언의 빛 = 48.2%
개벽 = 14.8%
안식의 재 = 10.6%
안식의 비 = 10.3%
단죄의 속삭임 = 5.3%
계시의 집행 = 3.8%
단죄의 성흔 = 3.0%

정도로 정리 가능

종언의 빛 만 10멸 여전히 유지하면 OK

그럼 여기서 깨도약 우선순위 이전에

깨달음 사이드 노드 연결되는 빛 vs 최후의 빛 두 노드 중 어떤 것이 이점인가?
를 짚어볼 필요가 있음


개벽 O 사이클
69,087,242 + 42,423,917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4,666,214 + 4,335,162 = 158,275,973
개벽 X 사이클
69,087,242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6,299,389 + 4,335,162 = 117,485,231

위 딜에서 

깨달음 : 연결되는 빛 채용 시 전체 피해량 1% 상승이기 때문에
연결되는 빛 총 데미지 = 275,761,204 * 1.01 = 278,518,816

깨달음 : 최후의 빛 채용 시 종언의 빛 만 3% 상승이기 때문에
69,087,242 * 1.03 + 42,423,917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4,666,214 + 4,335,162 = 160,348,590.26
69,087,242 * 1.03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6,299,389 + 4,335,162 = 119,557,848.26
최후의 빛 총 데미지 = 160,348,590 + 119,557,848 = 279,906,438

이론 상 최후의 빛이 약 0.5% 더 강력 함

다만 연결되는 빛으로 스킬 속도가 상승하는 것도 체감이 은근 쏠쏠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0.5% 대신 연결되는 빛 노드로 실전성을 올리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음

연결되는 빛 vs 최후의 빛 뭐부터?
결론 : 최후의 빛이 0.5% 더 강하나 유틸 생각하면 연결되는 빛 추천

다음은 깨달음 5랭크 vs 도약 6랭크 데미지 차이

깨달음은 연결되는 빛 1렙 + 최후의 빛 1렙 채용을 기준으로 함


1. 깨달음 100P 기준 데미지 변화
(69,087,242*1.03 + 42,423,917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4,666,214 + 4,335,162)*1.01 = 161,952,076
(69,087,242*1.03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6,299,389 + 4,335,162)*1.01 = 120,753,426
161,952,076 + 120,753,426 = 282,705,502


2. 도약 70P 기준 데미지 변화
69,087,242 + 48,950,673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4,666,214 + 4,335,162 = 164,802,729
69,087,242 + 15,273,161 + 14,799,574 + 7,690,703 + 6,299,389 + 4,335,162 = 117,485,231
164,802,729 + 117,485,231 = 282,287,960

스킬 계수만 비교해도 깨달음이 0.1% 이상 높다.

그러면 여기에 무공% 비교도 들어가면 도약보다 깨달음 100P 우선하시면 되겠습니다.





결론

1. 종언의 빛 10멸 만 채용
2. 고점은 최후의 빛 0.5% 이상 강력
3. 깨달음 5랭크 우선으로 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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