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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현타없는 잔재식 발키리 딜 싸이클 공략

비타민222
댓글: 7 개
조회: 2070
추천: 4
2025-06-26 17:17:50

스킬 트리 및 유동적인 딜싸이클은 위 링크 참고


누구나 쉽게 굴릴 수 있는 
기초적인 딜 싸이클입니다.
심화 딜 싸이클은 위 링크의 영상 참고하세용

<딜 싸이클>
Z - 전진 - 간파 - 단속 - 유성 - 계시 - 개벽 - 재 - 비 - 
전진 - 간파 - 유성 - 계시 - 집행 - 유성 - 계시 - 
Z - 전진 - 간파 - 단속 - 유성 - 계시 - 집행 - 재 - 비 -
전진 간파 - 유성 - 계시 - 단속 - 유성 - 계시 - X





-----------------------------------
[딜 싸이클 이해하기 기초]


{이속 증가}
전진 찌르기 :  시너지 + 8초 이속 증가
계시의 검    :  6초 이속 증가
위 스킬을 사용하여야 돌대 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전진 찌르기 시너지를 묻히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기에 계시의 검을 이용합니다.

{성휘 스킬}
데미지 : 개벽(초각스킬) > 안식의 비(이하 비) > 안식의 재(이하 재) > 계시의 집행(이하 집행)
'깨달음 4노드 삼위일체 : Z 사용 시 빛의 검 버프 3개 획득'
빛의 검 버프는 집행을 최대한 제외하여 사용합니다.
*계시의 검은 트포로 정의 스킬로 변경하였기에 성휘 스킬이 아닙니다.

{세 }
[유성 찌르기 - 계시의 검] 
한 세트로 묶어서 사용합니다.


{기본 스킬 콤보}
기본 콤보 1.
[전진 찌르기 - 간파 베기 - 유성 찌르기 - 계시의 검]
기본 콤보 2.
[전진 찌르기 - 간파 베기 - 단죄의 속삭임 - 유성 찌르기 - 계시의 검]

-------------------------------------





[딜 싸이클 전개]
발키리 이해도가 없는 발린이를 위한 외우기 쉬운 딜 싸이클입니다.
6겁작을 사용하였습니다.
쿨 밀림과 누수를 막기 위해선 유동적인 스킬 분배가 필요합니다.


{Z + 기본 콤보 2로 아드 6스택}
Z - [전진 찌르기 - 간파 베기 - 단죄의 속삭임 - 유성 찌르기 - 계시의 검] - 
{강화 성휘 스킬 사용}
개벽 - 재 - 비
{기본 콤보 1 이용하여 X활성화}
[전진 찌르기 - 간파 베기 - 유성 찌르기 - 계시의 검] - 집행 - [유성 찌르기 - 계시의 검] - X
{Z + 기본 콤보 2}
전진 찌르기 - 간파 베기 - 단죄의 속삭임 - *(천천히) 유성 찌르기 - 계시의 검] - Z
*6겁작 기준 성휘 스킬이 돌아오기 까지 쿨타임 공백이 존재합니다.
{강화 성휘 스킬 사용}
집행 - 재 - 비
*(계시의 검을 빠르게 사용해서 이속 버프가 끝나는 경우) - 계시의 검 집행 - 재 - 비
{기본 콤보 1 이용하여 X활성화}
[전진 찌르기 - 간파 베기 - 유성 찌르기 - 계시의 검] - 단죄의 속삭임 - [유성 찌르기 - 계시의 검] - X




<한눈에 보기>
Z - [전진 - 간파 - 단속 - 유성 - 계시] - 개벽 - 재 - 비 - 
     [전진 - 간파 - 유성 - 계시] - 집행 - [유성 - 계시] -  
Z - [전진 - 간파 - 단속 - 유성 - 계시] - 집행 - 재 - 비 -
     [전진 - 간파 - 유성 - 계시] - 단속 - [유성 - 계시] -  X -



패턴이 보이시나요?
사실 위 콤보를 지키지 않고 쿨 돌아오는 대로 막 눌러도 딱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단지 스킬을 빨리 소모해서 X를 사용하여 Z를 활성화 시키는 것입니다.
개념 딱 하나 X와 Z 사용 전에 이속 버프를 얻는다! 만 외워두면 딜이 빠질 일은 없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위 기초 싸이클만 몇번 굴려보시면 금방 매커니즘을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위 딜 싸이클의 단점>
본문에서 소개해드린 딜 싸이클은 이를 가장 직관적이게 정형화하여 X와 Z 딜 구조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Z를 먼저 쓰는 이유엔 일단 직관적이며 이속 버프 지속 시간에 신경 쓸 요인을 제거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싸이클로 돌아올 때마다 집행을 한번씩 유기해야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정형화된 딜 싸이클 보단 유동적인 스킬 분배가 필요합니다.

<유동적인 스킬 분배를 위한 여러 방법>
1) Z - 계시의 검 : 버프 지속시간 여유가 생깁니다
2) 안식의 재 - 계시의 검 : 안식의 재의 선딜 및 후딜이 짧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개벽의 긴 시전 시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계시 - 유성 - Z - 개벽 - 재 - 계시 - 비
3) 개벽과 집행의 관계 : 강화 집행이 사용되는 경우는 이전 Z 싸이클에 개벽을 사용한 경우 하나입니다.
개벽 집행 집행 집행‘ 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빨간 글씨 = 강화)

자세한 딜 싸이클은 맨 위 링크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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