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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이벤트별 LP당 포인트 환산 효율

아이콘 SweetElsen
댓글: 1 개
조회: 4636
추천: 3
2016-12-03 04:13:58

계산을 위한 전제조건

- 토큰이벤트의 26500점 (포인트각컷+2스톤) 과 타 이벤트의 62500점 (포인트각컷+2스톤) 을 기준으로 토큰이벤트의 포인트 효율을 조정한다.

- 토큰이벤트는 25LP곡 플레이, 토큰 전부 회수, 이벤트곡 EX/EXR 플레이, 판당 평균 550포인트를 전제한다.
(스코어S 콤보S일 경우 565포인트, 스코어S 콤보A일 경우 549포인트, 스코어S 콤보B일 경우 518포인트)

- 스코어매치는 익스퍼트/테크니컬 매칭, 판당 평균 500포인트를 전제한다.
(스코어S 1위 536포인트, 스코어S 2위 493포인트, 스코어S 3위 450포인트)

- 메들리이벤트는 EX3곡세트 플레이, 이벤트포인트상승버프 사용, 세트당 평균 1100포인트를 전제한다.
(버프사용, 친구버프없음, 스코어S, 콤보S 일 경우 1108포인트. 콤보A 일 경우 1087포인트)

- 챌린지이벤트는 최상급5곡세트 플레이, 이벤트포인트상승버프 사용, 세트당 평균 2500포인트를 전제한다.
(대략 모든 곡에서 스코어S 콤보S를 안정적으로 뽑으면서 5곡 중 1.05 포인트버프를 4회 이상 뽑으면 가능)

전제조건이 조금 잘하는 플레이어쪽으로 치우쳐 있지만 중요한건 모든 이벤트에 대해 공정한 수준의 기준을 두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제조건을 전부 잡았으니 이제 LP당 효율은 계산만 하면 됩니다.

- 토큰이벤트 : ((27+550*27/75)/25)*(625/265) = 21.23
- 스코어매치 : 500/25 = 20
- 메들리페스 : 1100/60 = 18.33
- 챌린지매치 : 2500/125 = 20

결론적으로 현행 이벤트 중에서는 메드페스가 가장 LP당 포인트 효율이 나쁩니다. 실제로 같은 컷을 목표로 이벤트를 뛰어보면 챌린페스가 카스톤 한개도 안쓸때 메드페스는 5개 써야 하는 경우도 생길 정도.

게다가 토큰이나 스매와 다르게 메들리는 골드를 소모하는 쪽의 이벤트이고 (챌린이 더 심하지만) 카드 레벨링 효율에 있어서도 독보적으로 효율이 안좋은게 메드페스이다 보니 이래저래 찬밥 신세를 면하기 어려울듯.

덤으로 위의 계산에서는 토큰이 챌린지보다 효율이 좋게 나옵니다만 챌린지는 전제조건에서 고려하지 않은 유닛버프의 변수가 워낙에 커서 실제 상황에서는 토큰보다 대체로 효율이 더 좋습니다.

스코어매치의 경우 평균순위 2위라는 전제조건이 조금 빡빡하지만 그럼에도 메드페스급까지 효율이 나빠지려면 평균순위가 3위 전후가 되어야 하는데 MMR의 혼돈이 몰아치는 일쿠에서도 아직 그 정도로 사정이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초 인벤인

Lv90 SweetEls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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