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시스템] 라이브아레나 글쿠 도입 기념으로 적는 정보글

아이콘 Tassadar77
댓글: 13 개
조회: 2966
추천: 4
2021-06-10 15:57:17
1. 라이브아레나란?
1층~50층까지로 이루어진 이벤트입니다. 매월 1일이나 31일부터 시작해서 25일까지 진행됩니다. 50층까지 완료하면 돌50개와 금씰, 도부티켓, SR서포터, SSR서포터 다수 및 기념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랭킹보상으로 기념 니지동 울레에 보조티켓 5장에 재화 교환으로 서폿카드도 챙길 수 있습니다.
라이브아레나에도 응원 보너스가 있습니다. 아이템 드롭 확률을 올려주는데 아레나 메인 화면 하단에 작은 아이콘 3번째 cheer team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니지동 멤버들이 많이 올려주는데 글쿠엔 덜풀렸네요.

2. 특이점
라이브아레나에서는 SIS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울에 넣은 스코어업이나 속성p뻥을 위한 베일 등등 모두 무소용입니다. 그래서 정말 점수가 안나오죠. 대신 이를 위해 아레나 전용 SIS가 있습니다. 라이브세션을 플레이하거나 한정가챠를 하거나 아레나 재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SIS 종류는 5가지로 각자 조건 충족 시 점수를 %만큼 더해줍니다.
주황색: 조건 없이 점수 상승
초록색: 일정 체력이나 체력 게이지(힐 초과분 쌓이면 하나씩 추가되는 숫자) 이상으로 라이브를 완료하면 점수 상숭
보라색: 풀콤보 시 점수 상승
노란색: 뮤즈/아쿠아 모든 멤버 포함 시 점수 상승
문양 있는 주황색: 속성별로 있으며 착용하는 멤버와 해당 SIS의 속성이 맞으면 점수 상승
SIS들은 2개를 합쳐서 윗단계로 강화가 가능하지만 상승분은 미비합니다. 다만 같은 SIS는 한 카드에 2개 이상 부착을 못하지만 레벨이 다르면 가능합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SIS가 없으니 1개씩 모든 카드에 부착하고 그 다음에 강화한 렙 2짜리 SIS를 또 끼우시는 게 좋습니다. 4렙, 5렙 만든다고 수 십개 갈갈하는 건 비추합니다.

3. 기본 진행방식
라이브세션>스페셜세션으로 진행됩니다.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난이도별로 LP소모 및 보상의 차이점은 없으나 층이 올라갈 수록 상위난이도만 가능합니다. 41층부터는 마스터만 가능해요.

라이브세션: 제시된 5명의 유저 중 1명을 선택해서 점수로 대결합니다. 상대의 속성p와 아레나SIS 파워를 볼 수 있으니 이길 만한 상대를 골라야합니다. 라이브를 하면 재화와 게이지, 아레나 전용 SIS를 얻을 수 있고, 승리 시 더 많이 얻습니다. 게이지가 가득 차면 스페셜세션으로 넘어갑니다. 이 게이지는 10층단위로 필요량이 늘어납니다. 라이브세션뿐만 아니라 일반 라이브 및 이벤트로도 게이지 획득이 가능하며, 소모LP에 따라 게이지도 늘어납니다. 라이브세션1판=익스 50LP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페셜세션: 게이지가 다 차면 할 수 있는 세션입니다. 유저가 아니라 정해진 덱과 대결하며 시작 전부터 목표 점수가 정해져 있고 이를 달성하면 1층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올라갈 수록 체력 감소나 특기발동률 감소같은 디버프도 걸어댑니다. 10층, 20층, 30층, 40층을 완료하면 윗단계로 올라가겠냐는 메시지가 뜨고 수락하면  선택 가능한 난이도, 게이지 총량, 재화 획득량, 보상 SIS가 변화합니다.

드림 세션: 운빨입니다. 라이브세션이나 스페셜세션 완료 시 가끔씩 뜨는 특수 세션으로 성공하면 재화를 대량으로 줍니다. LP배수에 따라 재화를 주니 꼭 4배수로 돌리는 게 좋습니다. 특수 조건이 있는데 처음에는 실패 시 부활 불가, 그 뒤에는 뮤/아 그룹으로만 구성이라든지 멤버 전원 포함같은 조건이 붙습니다. 목표 점수는 높지 않아서 뜨기만 하면 땡큐입니다.

4. 일일랭킹
라이브아레나는 일일랭킹으로 보상을 줍니다. 총 6가지 랭킹이 있으며 아레나 메인화면 2번째 작은 아이콘 rewards로 들어가 랭킹보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종목은 순서대로
1. 총합 점수. 2. 통과한 스페셜세션 수. 3. 올퍼펙트 라이브 수
4. 힐량.  5. 아레나SIS로 얻은 점수량. 6. 통과한 라이브세션 수

각 종목별로 1만등 안에 들면 레벨업 쥬얼을 줍니다. 레벨대의 쥬얼을 소모하면 아무 조건없이 랭크업을 시켜주는 사기템입니다. 250레벨단위로 4가지 종류가 있으며 일일랭킹을 꾸준히 참여해서 얻으시면 됩니다. 제일 까다로운 게 3번째 올퍼펙트인데 추천하는 방법은 라이브세션에 하드나 익스로 풀콤이 가능한 곡이 나오면 그 곡을 일반라이브로 풀콤을 한 번 하고 아레나로 돌아와서 올판강덱으로 라이브속도 최소한으로 내리고 오토를 돌리는 겁니다. 오토는 하루 5번까지 무료로 가능하고 추가하려면 5번당 1돌입니다.

5. 개인적인 팁
라이브세션으로 얻는 재화는 층이 올라갈수록 증가하니 빠른 시일 안에 41층에 도달해서 그 뒤부터는 5번 오토만 돌리며 천천히 뚫는 게 좋습니다. 41층부터는 마스터만 가능하기에 올퍼펙트 미션 달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목표 점수량도 높아져서 올퍼펙 미션 성공도 못하면서 점수도 못채워서 막히는 사태에 주의해야 합니다. 50층을 완주했다면 올퍼펙이 가능한 곡을 찾아서 머무시는 걸 추천합니다. 스페셜세션 통과 랭킹을 포기하지만 다행히 그 보상을 500레벨 이하의 쥬얼입니다. 완주하고 계속 스페셜세션 뚫다가 마스터 수퍼라이브나 사쿠라 바이바이같은 곡이 연속으로 나오면 괜히 고생해요.

Lv53 Tassadar77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