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버브 쿨타임 120초 변경/딜 상승 1.2배/후딜때 재클릭으로 후딜 취소 즉발딜
2.발칸 상태이상 면역/120초 변경/딜 상승 3배(자체 쿨 60->120으로 두 배, 피격 시 뎀증 최대 100%삭제하고 그냥 0.5배 버프=3배)
3.맥시마이즈 캐논 쿨타임 115초, 지속 시간 16초 변경
4.애프터이미지 쇼크 패시브 상시 발동화, 120쿨/90지속에 횟수 절반(50회가 좋긴 한데 1회 깎은 49회도 OK)으로 감소
5.리레 극딜 이후 생각한 2가지 추가 개선 사항.
과거 150초 쿨타임=>200초로 쿨타임이 상승해서 극딜 주기에 맞지 않게 되어버린 슈퍼 인듀어런스의 쿨타임을 다시 150초 롤백(하이퍼 합치면 120쿨타임으로 줄어들어서 극딜때 안정성 높일 수 있음).
벙커 버스터의 지속 시간을 15초로 조정/데미지를 700%*15타수로 변경. 현재 45초 대비 약 3배 정도 강해지는 딜량으로, 현재 보스들 시스템 상황상 45초에 달하는 긴 시간동안 평딜인지 극딜인지 애매한 딜을 넣는 것은 그 자체가 손해. 확실한 압축.
해당 패치 사항으로 진행해준다면, 2분 간격으로
애프터이미지 쇼크->바인드->버닝 브레이커->발칸 펀치->맥시마이즈 캐논->벙커 버스터->한대 맞으면 슈퍼 인듀어런스 키고 15초 극딜.
버브-발칸이 위 처럼 압축되면 약 7초 내외에서 종료되고, 그 후 벙커 버스터도 딜압축이 15초로 끝난다면 사실상 20초 정도만 빡딜하면 되는 수준으로 개선 가능하다고 생각함.
굵은 글씨로 요약 정리.
버닝 브레이커=>쿨&딜량 1.2배 증가(120초), 후딜때 재클릭으로 딜량 즉발 딜.
발칸 펀치=>피격 시 데미지 증가 삭제. 쿨타임 2배(120초), 딜량 3배(쿨 증가+피격 데미지 증가 기본탑재), 상태이상 면역(진짜 최소한 스턴 면역이라도)
맥시마이즈 캐논=>115초 쿨타임, 16초 지속으로 변경.
애프터이미지 쇼크=>패시브 상시 발동, 120초 쿨타임 90초 지속, 스택 50or49회.
슈퍼 인듀어런스=>150초로 롤백(겁나 예전이라서 롤백인지 모를 사람도 많긴 함/사족이긴 한데 저때 같이 할려 했던 패치가 불릿 충전 4차 기준에서 1개로 너프할려 했었음ㅋㅋ)
벙커 버스터=>15초로 압축, 딜량은 3배로(440*8=>700*15).
상단 4개(버브/발칸/맥마캐/앸숔)의 개선 사항은 블래스터 직게에서도 많이 나오던 말이긴 한데, 하단 2개는 최근들어서 리마 애들이나 은월같은 애들 극딜 압축해주는거 보고 우리도 좀 해줬으면, 하는 생각하다가 떠오른 내용이기는 함.
개인적으로는 벙커 버스터 저렇게 딜 압축 되는 형식도 좋긴 하지만, 차라리 퍼뎀 조정해서 그 펜릴 크래쉬 마냥 상시 발동 패시브로 남아도 좋을 것 같긴 한데(사냥때도 쓸 수 있게 익플무건 캐논이건 불릿 6개 소비할 때 마다 발동)
벙커 버스터 쪽은 아직 의견이 확실히 안모인거 같아서 일단 내 의견을 내봄. 난 압축 쪽이 보스전에서 좋을 것 같아서 저렇게 적어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