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히어로] 히어로 신규마코 개선안

규히로
댓글: 3 개
조회: 2097
추천: 2
2024-12-10 03:29:24
어젠가 보낸 문의내용이 아무래도 설득 목적의 글이다보니 내용이 좀 길어져 다시 작성합니다.
저 같으면 수백수천건 날아오는 문의를 정성껏 읽고 반영하느니 그냥 대충 훑고 커뮤 분위기나 한 번 슥 보고 말 것 같아서요. 같은 이유로 그분들 보시라고 직게에도 남깁니다.

일단 저는 오라블레이드, 인사이징은 사냥용 스킬로 간주하고 나머지 스킬에 대해서만 개선안을 작성했습니다.
오라블레이드 자동사출이 완전히 누수 없이 반영되려면 스킬 적중시, 사용스킬 범위를 포함하는 범위로, 투사체가 아닌 히트스캔 방식(오라웨폰처럼)으로 발동해야 하는데 이렇게 세심하게 만들어주길 기대할 수는 없겠죠 아마

사냥기가 개선되어 보스사이클에 포함된 선례가 옆집 닼나의 신서시스라(닼스 후딜 캔슬) 찝찝하기도 하구요. 그렇게 안 되리라는 보장도 없어서 일단은 퓨엣, 파택, 발할라 세 개만 건의해봤습니다.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추가해서 건의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번 테스트월드에 출시된 3, 4번째 신규 마스터리 코어를 테스트해본 결과 크게 두 가지 정도 문제점을 발견해 개선안을 남깁니다.


문제점1) 마스터리 코어의 성능(강화효율)문제


신규 마스터리 코어의 딜 상승률은 약 4.5% + 약 7%, 합하면 약 11~12%입니다.

기존 성능이 낮은 직업이 평균보다 낮은 상승률의 스킬을 받으며 직업간 성능 불균형이 더 심해졌습니다.


링크1: 전 직업 마스터리 코어 딜상승률(기존 유저제작 dpm 반영)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4421172


또한 1레벨 활성화시 2%대, 30레벨 강화시 4%대의 딜상승률은 헥사 강화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지 못 합니다.

기존의 직업간 딜링능력을 고려할 때 히어로의 각각의 마스터리 코어는 10% 이상의 상승률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따라서 마스터리 코어의 성능, 강화가치 제고 문제에 대해 두 가지 개선안을 제안드립니다.

방식1) 퓨리어스 엣지의 데미지 대폭 상향 (기존 대비 2.5배 정도)


방식2) 파이널어택VI를 오라블레이드,퓨리어스엣지 코어로 이동 및 발할라VI 데미지 대폭 상향 (기존 대비1.5 ~ 2배정도)

실제 보스 전투에서의 딜 효율을 생각하면 파이널 어택과 퓨리어스 엣지를 같은 코어로 묶고, 발할라를 보스용 단일 코어로 만들어 상향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점2) 퓨리어스 엣지의 딜누수 문제


인게임 테스트 결과 퓨리어스 엣지가 발생한 순간부터 타격이 모두 완료될 때까지 약 1.2초가 걸리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설치형 스킬은 보스의 이동을 유저가 제어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필연적으로 딜 누수를 발생시키므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링크2: 퓨리어스 엣지의 보스전 딜누수 실험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92520


개선안


마찬가지로 두 가지 방식의 개선안을 제시합니다.

방식1)카인의 데스블레싱, 팔라딘의 신성 낙인처럼 맵이 아닌 보스 객체에 발생하는 방식으로 변경

발동 즉시 데미지가 들어가는 판정으로 바꾸는 것이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방식2)발생->타격 종료까지의 시간 대폭 감소

현재 균열 발생시점->타격 종료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2초이고 여기에는 균열 생성 후 첫 타격 발생까지 존재하는 딜레이가 포함됩니다.
균열 생성과 동시에 첫 타격이 발생하게 하고 타격간 공격 간격을 줄여서 '즉발기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누수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