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밖에 안키운 쪼렙인데 어쨌든 본캐는 본캐고 키우면서 느낀점 위주로 서술
1. 드레인 선/후딜 제거 및 더미화 혹은 오라화
드레인 선 후딜 제거를 통한 설치 용이화 및 더미화를 통한 드레인 효율 증대
처음에는 드레인 오라화도 생각해봤는데 설치형과의 장단점이 존재할거 같아서 on/off로 오라화도 넣어주면 좋겠음...
2. 디버프 통합
현존하는 디버프 목록
샷 (방깎15퍼 10초)
포스 (최종뎀 30초)
싸이킥 그라운드 (방깎+최종뎀 수치는 몹수에 따라 다름 30초)
싸이코 브레이크 (최종뎀 증가 몹수에 따름 30초)
모두 포스 하나에 통합 및 몹수와 상관없는 수치로 고정
3. 쿨타임 통일
사이킥 오버 210초
사이코 메트리 210초
에버사이킥 120초
사이킥 차징 45초
사이킥 토네이토 120초
무빙 매터 90초
로오브 그라비티 60초
120 주기도 180 주기도 아닌 진짜 근본없는 쿨타임 배치 통합
210 -> 180 45 ->30으로 변경 및 사이코 메트리에 맞는 쿨타임 배치
4. 딥입팩트 선딜 감소
텔포판정으로도 못써먹는 선딜 (대략 1초) 감소
5. pp하이퍼 삭제 및 전직별 10추가로 확장
4차 40 5차 50으로 pp확장
정 아니면 40을 기본으로
6. 극딜기 개편
무빙매터의 경우 on/off를 통해 30초/10초 선택 혹은 10초로 압축 개편
7. 임계 패시브 개편
30콤보킬 -> 아크 링크 무아처럼 타격시로 개편
8. 불릿 블랙홀 개수 롤백
이제는 돌려줄때가 됐잖아..?
9. 에테리얼 폼 소모자원 hp -> pp로 변경
이건 일단 소모자원이 hp인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서 써보는건데 pp로 변경시 어떤 점이 문제가 될지는 좀 더 고려해봐야할듯.. 그래도 현재 hp무조건 소모보다는 pp선 소모후 hp소모가 맞다고 생각함
대신 이경우 마법사 직업군의 mp를 고려해서 그에맞는 수치가 배분되어야 할것으로 생각됨
10. 오버로드 마나 개편
이것도 hp를 %로 쓰는건 말이 안되는건데 대신할 자원이 마땅히 없는 편..
pp추가 1개 소모? 뭐 그런식이 맞지 않을까..
11. 사이킥 무브 근두운화
중력을 다루는 키네가 구름타는 애보다 이동을 못한다? 뿌슝빠슝
지금 당장 기억나는건 이정도가 될듯 한데 쓰고나니 다른분들 개편안하고 크게 다른건없네요
다들 생각하는게 비슷한편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