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마스터에서 모험가 법사가 받은 패치는 정말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모법 세 직업중 썬콜 개인이 받은게 정말 썬스말고는 없다시피 합니다.
심지어 1차 테섭에서 적용됐어야 할 패치가 누락되어 2차 테섭에 적용이 됐으며
2차 테섭 내용은 사실상 누락됐던 1차 테섭 패치가 들어온거 말고는 없습니다.
여러가지 개선안을 써봤는데 긴 글 읽어주시리라 믿습니다.
0. 텔레포트
i)텔테포트 쓰는 전직업군 해당 문제점
경사로에서 텔포 불가능, 벽까지의 거리보다 텔포거리가 길었을때 텔포 불가능
허공 텔 불가능으로 불편함 초래
ii)텔레포트 쓰는 전직업군 해당 개선점
경사로 텔포 가능, 허공텔 가능, 벽텔 가능, 대각선 텔포 가능
1. 아이스 스트라이크
i)아이스 스트라이크 해당 문제점
현재 4차 주력기인 '체인 라이트닝'의 나사빠진 전이구조로 맵이 넓어지는 현 추세에서 사냥을 할 수가 없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아르카나 지역 이후로는 3차 주력기인 '아이스 스트라이크' 사용중
하지만 아이스 스트라이크 조차 좋아서 쓰는 사냥기가 아닌 어쩔 수 없이 쓰는 스킬임을 알길 바람
Y축 상단 범위 없음, 하단 범위 짧음, 캐릭터 주위로 퍼지는 스킬 특성상 좌우X축이 매우 빈약,
3차 스킬의 낮은 퍼뎀, 텔포를 쓰는 직업이기에 더 크게 다가오는 뚝뚝 끊기는 듯한 후딜레이
ii)아이스 스트라이크 해당 개선점
XY 축 전 범위 상향, 퍼뎀 상향, 후딜 개선, 점샷 가능
4차 패시브에 아이스 스트라이크 강화스킬 추가
바뀐 이펙트의 색을 스피릿 오브 스노우 컬러와 비슷하게 개선
2. 칠링스텝
의미없는 데미지 삭제, 코강에서 삭제
불독 리전처럼 아이스 장판류에 전기스킬로 감전 가능하게 끔 리메이크 요망
3. 텔레포트 마스터리
코강 출시 (다른 코어와 접목)
4. 체인 라이트닝
i)체인 라이트닝 해당 문제점
쇼케이스에서 간판으로 걸어둔 '체인 라이트닝'의 범위 상향이 1차 테섭에서는 누락이 되었을 뿐더러
2차 테섭에서도 체감이 되질 않아 비판의 목소리가 아주 큼
여전히 대두되는 전이 로직의 불편함, 가끔씩 기적의 전이로 스킬을 쓸 때 마다 기도메타를 하게 됨
타격 효과음(타닥)이 너무 밋밋하여 감전당하는 느낌이 없음
감전 효과를 극대화하려던 탓인지 현재 2차 테섭에서 타격시 몹이 늦게 죽는 현상
ii)체인 라이트닝의 해당 개선점
18일과 본섭 적용전까지 유저들이 만족하는 체라 전이를 정말 루미너스의 라리플 만큼 바꿔줄게 아니면
사실상 사냥기로는 포기하고 보스기로 쓸 수 있게 퍼뎀 상향, 점샷 추가
부가 효과에 달려있는 크확 25% 삭제 -> 기본 크확 이관
시전시 이펙트 크기 조정, 쨍한 파란색 개선, 타격 효과음 개선, 몹 바로 죽게끔 개선
5. 엘퀴네스
공격 주기 상향
6. 아이스 오라
특정맵, 이벤트맵 갔다와도 꺼지지 않게끔 수정
설치기로 이용시 빙결 중첩 속도 개선, 범위 개선
7. 하이퍼 스킬 텔레포트 에드 레인지
모법 텔포를 썬콜 긴텔 만큼의 수치로 텔레포트 부스트 상향 평준화
썬콜의 텔포 에드레인지 썬스나 아스 스킬로 변경
8. 라이트닝 스피어
상태이상 면역 추가, 슈스탠 추가, 시전시 이동 추가
9. ★썬더 브레이크★
i)썬더 브레이크의 해당 문제점
불합리한 상황 많음 루시드1페, 윌3페, 더스크에서는 절대 8히트를 꽂을 수가 없음
저번 밸패에서 2타까지의 퍼뎀을 대폭 올렸지만 아직까지도 풀힛의 40%의 딜량 밖에 내지 못함
사람들의 인식이나 딜 측정 지표에서도 풀힛을 기준으로 잡음
보스가 구석에 있거나 구석에서 조금 떨어져 있을 때 이상한 판정으로 딜이 안 들어감
ii)썬더 브레이크의 해당 개선점
나로의 풍마수리검 정지, 불독 도트 퍼니션의 높은hp 추적처럼 풀힛으로 개선될 이유가 합당함
스킬 재입력시 그자리에 반복 낙뢰, 주피터 썬더에 피격당한 적에게 반복 낙뢰
판정 범위 확대, 몬스터 피격 이펙트 개선
특히 모든 개선안 중에 *1순위*로 개선되어야 할 썬콜 유저의 오래된 염원
10. 아이스 에이지
아르카나 시절에나 오밸 소리 들었지 지금은 맵이 넓어짐에 따라 꼭 이루어져야 함
지속시간 30초 롤백 or 지속시간 상향
위에 언급한 칠링스텝과 같이 불독 리전처럼 아이스 장판류에 전기스킬로 감전 가능하게 끔 리메이크 요망
11. 스피릿 오브 스노우
캐릭터와 멀어져도 제 기능 할 수 있도록. 맵이 큰걸 우리가 어쩔 도리가 없음
12. 언스테이블 메모라이즈 - 메모리 초이스
메모리 초이스에서 의미없는 체라 삭제, 라스피 추가 요망
언스 인피의 포기로 평딜 보완을 버리고 2분 극딜이 아닌 3분 폭딜로도 쓸 수 있음
인피니티 지속시간에 따른 최종뎀 상승량이 들쭉날쭉 하고, 파티격과 솔격에서
조금 더 유동적인 플레이를 위해 빌드를 짤 수 있게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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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와 엘퀴네스 그리고 체인라이트닝, 스킬 아이콘 이펙트 개선이 시급
블리자드 : 본섭에 적용 된 블리자드나 이번에 개선된 불독의 메테오처럼 사선으로 떨어지게끔 변경
현재 테섭상 보라색이 눈이 아프고 이질감이 듦 한마디로 못생김
몬스터 피격시 둥글둥글한 느낌을 차갑고 뾰족한 느낌으로 개선
엘퀴네스 : 현재 테섭상 소멸의 여로에 있는 에르다스 몬스터와 외형이 흡사 얼음의 에르다스?
형광 에메랄드 빛이나는 부분 개선, 얼굴과 몸통 구분을 명확히 해주길 바람
곤충도 머리 가슴 배는 있음
체인 라이트닝 : 다른 스킬에선 볼 수 없었던 쨍한 파란색의 등장으로 몰입감 방해
또한 시전중 마법진 문양의 방패의 크기가 너무 커 이질감이 들고
타격 효과음이 밋밋함 (위에도 언급)
스킬 아이콘 : 이번 리마스터로 대부분의 버프, 액티브, 패시브 아이콘이 바뀌었는데
아직 익숙치 않은 부분도 있겠지만 화면 우측 상단 버프창에서 경계선이 모호하며
가시성이 많이 떨어짐 또한 버프창 외에도 언스에서 스킬 초이스 할 때 한참을 찾았음
너무 연한 파란색으로 도배를 해둔 부분을 각 스킬의 특징을 기반으로 심플하게 변경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