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루미너스] 270불독과 256루미를 키우고있는 사람이 생각하는 루미의 현실

원기형
댓글: 59 개
조회: 2576
추천: 10
2022-01-15 11:57:55




우선 인증하고자 핸즈 사진 올립니다.

저는 60층 불독과 53층 루미너스를 키우고있는 유저로서 루미가 얼마나 비참(...)한지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1. 사냥

루미가 상당히 과대평가를 받고 있는 영역입니다. 루미너스는 사냥이 편한 직업이지, 절대로 마리수가 많이나오는 직업이 아닙니다.

낮은 원킬컷과 사냥기의 범위만큼은 좋으나 레벨이 높아질수록 무한이퀄 사냥이 강제되기 때문에 그나마 장점인 낮은 사냥 피로도조차도 점차 올라가게 됩니다.

불독과 비교를 해봐도 불독은 원킬컷이 높은편이긴 하지만 마리수는 루미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일부 맵에서는 불독이 마리수가 더 높게 나오기도 합니다.


2. 보스

우선 딜적인 요소는 나중에 설명하고, 구조적인 부분에 대해서 말하겠습니다.

솔플시에 루미는 중간은 되는 직업이라고 봅니다. 우선 자체 바인드가 있다는게 제일 크고, 텔포직업이기에 패턴 회피에 유리하며, 무적기도 나쁘지 않고 체력 부족시 자체힐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생존력과 꾸준한 딜을 바탕으로 솔플에선 적어도 최하위권 직업은 아니라고 봅니다.

문제는 파티격입니다. 루미의 파티격시 제일 큰 단점은, 파티의 극딜주기에 맞추기가 굉장히 어렵다는 점입니다.

이 직업은 3분 극딜인데 3분마다 극딜을 못합니다. 시간이 되도 빛둠 오브 스택이나 이퀄 게이지상태가 준비되지 않으면 딜을 할 수가 없습니다.

억지로 3분주기에 맞췄다면 3분주기를 기다리는 시간만큼 이퀄 시간에 손해를 보기에 딜로스도 발생합니다.

파티격 중에 "??초에 바인드 걸게요" 하면 루미는 거의 70%의 확률로 "죄송한데 게이지좀.."이라고 하는 경우 믾이들 경험해보셨을겁니다.

그냥 제가 느낀거를 그대로 말하자면, 이 직업은 파티격에선 그냥 딜 하지 말라고 만들어놓은 직업 같습니다. 좆같습니다.


3. 딜링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그냥 존나게 약합니다. 극딜이고 평딜이고 딜효율이고 뭐고 좋은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 약한 딜링기를 심지어 자기 맘대로 쓸 수도 없습니다. 이 부분은 대체 어디부터 건드려야 할지 감도 안올정도로 처참합니다. 솔직히 최종뎀 70퍼는 줘야 딜만큼이라도 호아아에 비빌랑 말랑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 딜링 부분을 길게 쓰지도 못하겠습니다.


전 비록 현재 본캐는 불독이지만 6년간 루미를 본캐로 키웠을정도로 루미에 대한 애정이 상당했던 사람이기에 현재 루미의 상황에 대해 굉장히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제발 이번 밸패때 좋은 패치 받아서 루미라는 직업이 한번이라도 날아오르길 바랍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