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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시스] 장문) 키네 현 보스에서의 개선 희망사항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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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개
조회: 946
추천: 56
2022-01-15 20:32:42

이미 게시판에 키네 개선 사항을 정리하는 유저분이 있는 것은 알고 있으나, 답글로 설명하기에 너무 긴 부분이 있어 제가 생각하는 희망 사항을 구체적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나왔던 개선사항과 중복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이런식으로만 개선해달라는 것이 아닌, 지금까지의 개선안에 덧붙혀서 +@ 의 방향성이니 봐주셨으면 합니다. 

1. 무빙매터 

현재 무빙매터의 스킬 매커니즘은 이렇습니다. 

-물질의 이동 속도에 비례하여 공격 속도 증가,  키네시스쪽으로 물질을 당길 때 현 속도의 75% 반영

이말은  포스로 인한 스킬 가속을 통한 이득을 분명히 볼 수 있다는 설명이나, 최대치가 얼마인지 구체적으로 설명이 되지 않아있고 무빙매터의 보스전 운용으로 봤을 때 필연적으로 가속, 감속을 활용해야 하는데 이러한 시스템의 혼재로 인해 무빙매터의 딜량을 올리기 어렵고, 컨트롤의 어려움을 유발시킨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무빙매터를 밀면 가속, 당기면 감속의 복잡하고 딜로스가 유발되는 환경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무빙매터는 지속시간이 긴 편인 데 비해 조작면에서도 불편한 점이 많아 풀히트 시키기에도 급급한 스킬로 실전에서는 가속 최대치를 통한 딜링 한계치를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예시) 물질의 이동속도에 비례한 공격 속도 증가가 아닌, 보스전에서의 가속 감속이 필수적이므로 무빙매터를 밀고 당기는 행위(n스택시 공격 주기 n% 감소) 최대 제한을 툴팁을 통해 명시하여 유저가 알 수 있도록 하고 그것으로 인한 딜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함.

무빙매터를 시전자 위치로 재소환 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딜압축과는 약간 다른 내용으로 딜링의 한계치를 더 끌어올리기 위한 개선안입니다!
(딜압축 저도 바라고있습니다.)

2. 디버프 관련 

사실 주기 통합은 30초든 60초든 일관되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래한 유저들은 손이 알아서 하고있기는 하나 그거 일일히 써주는것도 딜로스입니다.. 
그리고 스킬들이 사용할 때 전반적으로 딱딱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디버프 관련하여는 하다보면 움직임이 제한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에 개인적으로는 그라운드, 드레인, 브레이크, 포스 등등에 각 스킬 사이에 연계가 가능하여 물 흐르듯 사용이 가능했으면 좋겠고 브레이크나 드레인 같은 경우는 방향키와 같이 움직이면서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극딜주기 90/180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 비숍, 팔라딘이 3분주기로 아예 탈바꿈을 하였고 앞으로의 보스나 버프 등등 점점 3분을 기점으로 패치가 되고 있습니다.  (파괴버프는 3분직업도 아예 다 맞출수는 없는것 알고 있지만 현 상황에서는 
90/180 주기 설정)

키네는 90초, 120초 이론상 둘다 가능은합니다만 말그대로 가능하다는게 중요한 수준으로 
90초딜을 하면 이계여신이나 오버에서 손해를 보고 120초를하면 무빙매터, 오버를 미룬다거나 시드링 프레이 등등 어느쪽에서도 손해를 보고있는 실정으로, 점점 딜러로서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제 생각에는 실질적인 극딜 시작은 무빙매터로부터 비롯한다고 생각하고, 현 보스, 파티 메타 등등에 맞춰 오버,바인드 3분으로 해줬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메용2포함)

4. 활용도가 적은 스킬 개선

사이킥 인스팅트 - 그냥 다른 차수 스킬로 이전하고 자체헤도라도 줬으면 함.. 

얼티메이트 딥임팩트 -  팬텀의 트와일라이트처럼 쓰게해주세요 선후딜 둘다긴 기적의스킬 

텔레키네시스 : 사냥 보스 둘다 얼티메이트 스킬의 활용도가 높아 사출량이 적어 점유율이 매우낮습니다. 그냥 온오프스킬로 변경하거나 파이널어택 형식으로 변경하면 좋겠습니다.  

트레인 : pp소모 15로 줄여주긴 했으나 여전히 소모량이 매우크고 딜 시간도 12초라 6초정도로 압축하고 지속시 데미지 5%씩 감소 이런것정도는 삭제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임계 :  현재 마법사 직업군은 일리움, 키네시스(90%)를 제외한 모든 직업이 숙련도 95%로 동일합니다. 
콤보킬 중첩으로의 숙련도 증가는 보스에서 의미가없는수준입니다..  타 법사들과 숙련도 95%로 평준화 또는 다른 효과의 스킬로 개편을 바랍니다. 


마치며 

키네시스도 출시 7년을 향해가는 직업이고 이때까지 해오셨던 분들이 캐릭터에 적응함에 따라 이제 입문하시는 분들과의 숙련도 차이가 당연히 존재합니다. 저 또한 캐릭터 조작에 딱히 불편함은 없으나, 이런 부분에서 변화가 생기면 기존 유저들은 어떻게든 적응하여 또 하나의 극한의 딜사이클을 만들어낼 것이고 신규 유저분들은 보다 더 입문이 쉬워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기존 유저가 어떻게든 적응한 결과이지 현재 캐릭터가 절대 좋다고 생각되지는 않는 부분입니다..  현재 개선안 모두 존중받을 내용이라고 생각하고 어느정도 패치가 들어올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계기로 직업이 조금 변화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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