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쓰면서 개인적으로 이렇게 개편되면
어떨까 싶어서 끄적여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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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스킬 개편
(얼티메이트 - 메테리얼)
현재는 싸이킥 오버 사용 후 메인 딜링기로 사용중.
싸이킥포인트가 많이 모자란 키네시스인만큼
pp를 7 -> 5 정도로 줄여서 샷처럼 쓰게 해줬으면
좋겠음. 또한 이 스킬의 치명적 문제가 지형을
요상하게 타는 문제가 있는데 자신이 서 있는 발판을
기준으로 떨어지다보니 앞에 몹이 있는데 발판에만
메테리얼이 떨어지기도 함. 이것도 좀 수정해줬으면
좋겠음.
(싸이킥 인스팅트)
매직가드 키네시스 버전.
싸이킥포인트를 소모해서 피해의 60%를 감소시킴.
이 스킬이 매직가드와의 결정적 차이가 뭐냐면
매직가드는 피해량과 비례해서 마나를 소모하지만
싸이킥 인스팅트는 피해량과 상관없이 pp를 고정적으로
1칸을 소모함. 아케인리버 몹은 포스맞추면 1뎀만 들어오는데도
pp를 1칸을 잡아먹으니 이 스킬은 아케인리버에 진입하게 되면
버려지는 스킬이 됨. 유의미한 뎀감효과를 살리는 방향에서
pp 코스트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하여
체력비례 데미지를 방어해내는 스킬로 개편해줬으면 좋겠음.
이 스킬이 개편되면 기존에 200까지 찍을때 몹박뎀이 아파질
경우를 대비해서 이 스킬의 기존효과를 하향해서
2차스킬인 싸이킥 실드에 추가시키는게 좋겠음.
ex) <싸이킥 포인트 5칸 소비>
체력비례 데미지를 포함한 자신이 받는 피해
10%를 감소시키는 방패를 생성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싸이킥 워크)
개인적으로 조작방식이 굉장히 맘에 드는 이동기.
다른 직업도 유니온때문에 여럿 키워봤지만 키네시스
이동만큼 편리하고 직관적인 이동기는 없었음.
다만 속도가 좀 느려터진건 사실이고
트리플 점프를 앞점+윗점 섞어서 멀리뛰기 하는건
안쓰럽기 짝이없기에 기본 속도와 거리를 조금씩
늘려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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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스킬 개편
(싸이킥 드레인)
키네유저들 사이에서도 참 논란이 많은 스킬임.
소소하게 설치모션중에 슈퍼스탠스가 적용되는건 덤.
뭐 그건 집어치우고 사실 이 스킬이 논란이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사냥시에는 설치기로써 몹을 때려서
pp를 수급해야되는데 한두틱에 몹이 죽어버리면
pp가 안차오르니 강화코어를 빼서 틱뎀을 낮추고 사냥하는
뇌빼기도 아닌 코어빼기를 하는 유저들이 있음.
보스에서는 순간이동이나 돌진 등을 하는 보스들이 꽤
많은데 설치기 밖으로 나가자마자 드레인 효과가 툭 끊기니
또 보스를 쫄래쫄래 따라다니며 딜타임마다 드레인을
깔아줘야됨. 게다가 맨 위에 잠깐 설명했다시피
설치모션이 존재하는데 이 경직덕에 가뜩이나 짧은
딜타임 낭비 및 무빙제한이 걸리기도 함.
그러니 싸이킥 드레인을 싸이킥 그라운드마냥
1틱만 닿아도 일정 시간동안 pp를 자동충전해주는
디버프류 스킬로 바꿔주고 슈퍼스탠스 경직과 쿨타임을
없애줬으면 좋겠음. 슈스탠 역할은 매드크래시가 있기에.
ex) 최대 5명의 적을 15초동안 ~의 데미지로 공격
15초동안 지속, 발동시마다 싸이킥포인트 1칸 회복
영역에 들어왔다가 나간 적에게도 영역의 남은 지속시간
만큼 피해를 입히고 싸이킥포인트 1칸 회복
(얼티메이트 - 딥 임펙트)
이 스킬은 키네시스 유저라면 누구나 한번씩
가슴이 웅장해지는 경험을 하게 해준다고 생각함.
애초에 효과달린걸 보면 사냥기가 아닌 유틸기로
준 것이 맞으니 딜 이야기는 따로 할게 없는데
그놈의 개쩌는 선딜+후딜 때문에 쓰기가 참 망설여짐.
그렇다고 이 스킬의 유틸이 안좋냐?
그건 또 아닌게 이 스킬엔 무려 버프해제와
순간이동 판정이 존재하기 때문임.
특히 스우 레이저 넘어갈 때나 데미안 오염지대
넘어갈 때, 루시드 골렘 넘어갈 때 등등
쓴다면 얼마든지 쓰일 수 있는 스킬임.
코스트는 개인적으로 문제 없다고 생각하기에
이 스킬의 선후딜 좀 크게 줄여줫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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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스킬 개편
(싸이킥 그랩)
이 스킬은 2가지 모션으로 나눠진 스킬임.
첫번째 모션은 몹 또는 물체를 들어올리는 모션이고
두번째 모션은 들어올린 오브젝트를 내려찍는 모션임.
한번 들어올리고 5번 내려찍고를 반복해서 딜공백이
생기는 부가단점도 있음!
이 스킬은 키네시스의 평타나 다름없는 스킬인데도
놀랍게도 두 모션 다 기가막힌 문제가 있음.
첫번째 모션에서 들어올린 몹이 죽지 않는다던가
들어올리고 나서 싸이킥 샷을 사용시 몬스터가 맵 바깥으로
날아가버린다던가 (특히 무토 파퀘할때 짜증남)
두번째 모션은 키네유저라면 극공감할거라고 생각함
바로 앞의 몹이 맞지를 않음. 메테리얼과도 공유하는
문제점인데 메인 딜링기들이 눈앞을 타격 못하는건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함. 이 스킬의 구조에서
몹을 들어올리는 것을 삭제하고 그냥 사용 즉시
물체들을 바로바로 내려찍는 모션으로 간결하게
바꿔줬으면 좋겠음. 덤으로 바로 앞의 몹도 맞추고.
(얼티메이트 - 트레인)
나름 상황따라 괜찮은 설치기로써 사용된다 생각함.
다만 쓸데없어 보이는 맞출때마다 뎀감은 없애면 좋겠고
(어짜피 딜비중이 요동칠 정도로 대단한 스킬이 아님)
코스트도 pp 15 -> 10 으로 줄여줬으면 좋겠음.
(텔레키네시스)
이 스킬은 확률형 사출기로써 키네시스 공격 성공시 70% 확률로
350%짜리 물건 1개를 집어던지는 스킬임. 근데 문제는 이 스킬은
얼티메이트 스킬은 사람취급도 안해주는지 사냥부터 보스까지
얼티메이트 스킬로 해결하는 키네시스인데 얼티메이트 스킬에
터지지 않게 되어있음. 덤으로 에버싸이킥, 포스, 드레인에도 안터짐.
쓰라고 넣어준건지 스킬갯수 맞춰줄라고 넣었는지는 모르겠는데
개편되서 확률과 데미지를 줄이고 모든 공격에 발동되게 바뀌었으면
좋겠음. 그리고 pp가 모자란 키네시스다 보니
이 스킬에 대상이 적중당했을 경우 pp도 회복해줬으면 좋겠음.
ex) 공격이 성공할 때 30% 확률로 주변 물체가
주위 적을 200%의 데미지로 1번 자동공격하며
싸이킥포인트 1칸 회복
(싸이킥 무브)
근두운 키네시스 버전.
나온건 키네가 먼저인데 기능은 근두운이 좋아보임.
사실 이 스킬의 진가는 체공도 체공이지만 키네시스의
스킬 모션을 캔슬하는데 있음. 흔히들 에버싸이킥의
모션을 캔슬시키고 자유롭게 활동하는데 쓸 것이고
숙련자들은 메테리얼 캔슬이나 장판캔슬같은데도 유용하게
사용하는 스킬임. 물론 쿨을 없애버리면 메무메 무한캔슬한다고
욕을 오지게 먹을테니 그건 큰 욕심이구
현재 이 스킬은 상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는데
호영 근두운처럼 체공 시에 움직임을 유연하게 해줬으면
좋겠음. 덤으로 이동 시 싸이킥포인트 2개 소비하는것도
좀 없애주고. 굳이 코스트 붙일만한 엄청난 성능이 아니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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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스킬 개편
(얼티메이트 - 싸이킥 샷)
이 스킬의 문제점은 단 4개로 설명할 수 있다.
랜 덤 타 수
좀 고쳐줬으면 좋겠다. 때릴때마다 타수가 다르니 원.
(얼티메이트 - B. P. M)
이 스킬도 키네유저들 사이에서 참 논란이 많은 스킬.
밧줄 매달리면 꺼지고 가뜩이나 스킬모션도 투명한데
켜졌는지 꺼졌는지 버프창에 보이지도 않고
몹을 안때려도 켜고있을때 pp가 달고.....
이 스킬이 개편이 된다면 버프창에 bpm이 켜져있는지
꺼져있는지를 확실하게 표시되어야되며, 밧줄에
매달렸을때는 발동되지 않다가 내려오면 다시 발동되게
개편되었으면 좋겠음.
(싸이코 브레이크)
이 스킬 의외로 보스전에서 빗나가는 경우가 비일비재함.
그런 주제에 최종뎀이 올라가다보니 빗나가면 눈물이 앞을 가림.
이 스킬은 기본적으로 쿨타임과 버프 유지시간이 동일하기 때문에
그냥 패시브화 해줬으면 좋겠음. 디버프 갯수 가뜩이나 많은데
이거 하나 줄여주면 좀 좋아..?
(싸이킥 차징)
키네시스의 현재 pp에 비례해서 남은 포인트의 50%를
회복하는 괴상하고 어려운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
간단하게 pp가 적을때 쓸수록 효율이 극대화되는 스킬임.
근데 굳이 pp가 다 떨어져갈때 써야만되는 이유를 모르겠음.
어짜피 포인트 채우는 스킬인데
간단하게 최대 pp의 50% 회복으로 바꿔줬음 좋겠음.
(임계)
키네시스 유저들의 핫플레이스와 같은 성지 스킬.
30 콤보킬을 달성할때마다 최소데미지와
최대데미지의 격차가 일정량 감소된다는
정말 잘 알아보지 않는한 뭔지도 모를거같은 패시브
스킬이며 격차 감소량도 적혀있지 않고 콤보킬이라는
특성상 보스전에서는 하등 쓸모도 없는데다가 사냥도
지분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를 스킬임.
이 스킬은 아예 다른 신규 스킬로 대체하는게 답이며
개인적으로는 키네시스의 1부터 전부인 pp관리가
용이해지는 스킬이면 좋겠음.
차라리 하이퍼스텟에 강제투자해야됬던 pp 10 추가를
이 신규 스킬에 넣어주고 기존 하이퍼스텟은 없애던가
다른 스텟을 올려주는 방향으로 개편되어야 된다고 생각함.
(제로나 데몬 역시 스킬개편이 필요한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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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스킬 개편
(얼티메이트 - 무빙 매터)
명실상부한 키네시스의 극딜기인데 이 친구도 문제가
심각한 수준임. 사실상 키네유저들이 바라는 키네 개편사항
1위일수도 있음. 왜냐하면 스킬구조부터 보스메타까지 전부
괴상하기 짝이 없기 때문인데, 이 무빙매터라는 스킬은
약 30초간 유지되며, 싸이킥 포스라는 스킬로 밀어서 움직일 수 있음.
포스로 무빙매터를 밀면 무빙매터의 이동속도와 공속이 올라감.
그리고 스킬을 재사용하면 무빙매터가 키네시스쪽으로 되돌아
오는데, 이때 이속과 공속이 다시 감소함.
여기까지만 보면 이상해보이지 않는다 싶은데,
문제는 실전으로 가면 전혀 그렇지가 않다는 소리.
먼저, 무빙매터는 무작정 빠르게 만든다고 포스로 밀어재낄 수가 없음.
보스는 계속 움직이고 텔포하고 하는데, 무빙매터는 가만히 놔두면 움직이던
방향대로 쭉 이동하기 때문에 보스를 타격하기 위해선 포스로 밀고 재사용으로
당겨오고를 반복해야됨. 즉 사실상 일정한 속도밖에 뽑아낼 수 없다는 것.
또한 이 무빙매터의 기본 속도는 상당히 느린편이기에 보스 이동속도를 따라가지
못함. 30초간 유지되는데 무빙매터가 보스쪽으로 이동하는 시간 자체가 딜로스임.
즉 이동속도 비례 딜증가는 유명무실한 옵션이라는 소리.
게다가 키네시스는 이 스킬 말고도 신경써야되는 스킬이 너무 많음.
세상에나! 스킬이 주인이 맘에 안들었는지 멋대로 가출을 함..
이 스킬이 개편된다면 다른 5차 스킬인 로 오브 그라비티가
적용된 적을 우선적으로 자동추적하게 만들어져야되며
기본 이동속도가 증가해야되고 이속 비례 공속증가 없이 항상 일정한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게 해야 된다 생각함.
물론 다른 키네유저 분들 의견대로 딜압축이나
일정타수 타격시 종료 등도 개편해주면 땡큐긴 하고.
(싸이킥 토네이도)
이 스킬의 딜 측면에서는 딱히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두가지 구조 문제를 가지고 있음.
첫번째는 bpm마냥 토네이도를 켜고 밧줄에 매달리면
토네이도가 그대로 증발해버리는 문제이고,
두번째는 토네이도 종료시 전방으로 날리는 투사체가
데미지가 상당히 높은데, 보스 패턴 등을 피하다가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가버려서 그대로 순간딜을 날려먹는
문제가 있음. 이 스킬의 개편은 토네이토가
밧줄때문에 증발하지 않게 만드는것 그리고
그냥 토네이도 종료 또는 재사용 시 투사체를 날리지 말고
그자리에서 폭파하게 개편해주는 편이 좋겠음.
(오버로드 마나, 에테리얼 폼)
이름만 들어도 키네 체력이 다날아가는게 눈에 보일지경임.
체력이 소비되는건 물약봉인 보스에서 골로갈지 말지를 결정하는데
이것들 때문에 키네한테 데벤마냥 체력회복을 넣어주긴 좀 그렇고
기본적으로 pp를 쓰되 pp를 다 소모하면 지금보다 훨씬 적은양의
체력만 사용하도록 개편해줬으면 좋겠음. 목숨의 위기는 줄여야지..
(이계 여신의 축복)
어쩌다보니 마스테리아랑 같이 룰루랄라 하게 됬는데
소수직업군이니 이해를 못하진 않음.
쿨타임은 이 친구를 건들기보다는 다른 스킬을 건들여서
맞추는것도 괜찮아보여서 딱히 불만은 없음.
다만 지나치게 운빨에 기대는 스킬이라고 생각되기에
제논 스킬종류 변경마냥 자신이 원하는 축복을 고정시켜서
받을 수 있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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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스킬 개편
(에버싸이킥)
사실 쓸까 말까 고민했지만 그래도 개인생각 적는거니
써보고 싶었음. 싸이킥 무브로 캔슬할 필요 없이 그냥
사용 직후 자유행동 가능하도록 해줬으면 좋겠음.
(싸이킥 오버)
이 스킬은 만든 의도는 명확한데 결과물이 개 똥인 스킬임.
극딜 시동기이면서 막상 딜차이는 유의미하게 안난다는게 충격이였음.
더불어 키네시스의 개같은 극딜 주기의 주범으로 스킬쿨이 210초라는
난해하기 짝이 없는 수치로 설정되어 있음.
다만 개선점도 명확해서 좋은데 그냥 쿨타임을 180초로 줄이고
스킬 지속시간동안 최종데미지 증가를 달아주면 될거 같다고 생각함.
(싸이코 메트리)
키네시스의 직업 바인드 스킬이자
키네시스의 개같은 극딜 주기에 관여하는 주범2.
쿨타임이 싸이킥 오버와 동일한 210초기 때문에
이 스킬도 오버와 마찬가지로 쿨타임을 180초로 줄이는게 맞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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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키네시스 유저분들은 어떤 스킬이 어떻게 개편되면
좋을지 잘 적어주셨길래 나도 하나 적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