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시스라는 직업군은 현재 리스크 대비
확실한 리턴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함.
메이플 관계자가 쓸모없는 연합의 염원 이런거 말고
이 게시판에 담긴 키네 유저분들의 염원이나
좀 모아줬음 좋겠어서 글로 계속 찡찡대봄
좀 4가지가 없어보여도 양해바람
다른 키네분들도 댓글로 속시원하게 찡찡대도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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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싸이킥 인스팅트
같은 뎀감계열 스킬인 매직가드와 ㅈㄴ게 비교됨.
왜 매직가드는 피해량이랑 마나가 비례하는데
인스팅트는 고정 코스트를 지불해야됨?
게이지나 따나 풀강 40칸인 pp에서 무려 40분의 1
즉 피격당 2.5%의 코스트를 지불하는건데
200 미만에선 그렇다고 치고 더 양보해서
심볼강화 덜됫을때도 쓴다 치자
그럼 심볼 충족되고 나면 누가 이걸 켜고 사냥함?
보스야 뭐 체비뎀 둘둘이라 이거 쓸 이유는 더더욱 없고
사실상 없는 스킬 되는데?
아 그건 매직가드도 마찬가지 아니냐고?
뭐 듣고보니 그렇긴 해. 근데 마법사들
마나와 키네시스 pp의 중요도는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함.
마나는 특정 직업군 말고는 그래도 미친 소비량을
자랑하진 않고 포션으로 0에서 만땅으로 채울수도 있음.
키네는 그게 아니야 아니고말고
pp에 목숨거는 직업이고 pp때문에 실전딜과 이론딜차이가
미친듯이 벌어지기도 하는게 키네야.
무의식중에라도 이 스킬 켜고 보스전하면
직업 폭☆8 함
그럼 이 스킬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당연히 내다버릴수는 없고 차라리 코스트를
왕창 올리더라도 제 값은 하게 만들어 주자는거지.
어짜피 키네 다른 법사들보다 튼튼한편이라
뎀감 없이도 저렙때 몹박딜에 잘 안죽어.
굳이 뎀감 60%가 탐난다 싶으면 2차스킬 사이킥 실드에
기존 기능을 옮겨줘도 충분하다 이거야.
코스트를 올렸으니 체력비례뎀 10%정도 막게
해주고 쿨타임 좀 적당하게 달면 키네유저 모두가
만족하는 보스 즉사기 죽창난사 메타에서
디버프걸다 덜 죽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
2. 임계
이거 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만들었는지 모르겠음.
만들때 "히히 신박하게 이런거 넣어야지" 하면서 넣어주지 않았을까?
염동력 초능력자한테 콤보가 왠말임 대체
임계라는 스킬명처럼 점차 강해지는 초능력자를 표현할거였으면
뭔지 알지도 못하겠는 데미지격차 매꾸지 말고
그냥 스킬 타격시마다 심플하게 최종뎀 증가로 바꾸는게 좋지.
아니면 이참에 아예 다른 스킬로 바꾸는게 좋아보임
만약 내가 운영자였으면 어떻게 만들었을듯?
ex)
스킬명 : 경험 (마스터레벨 : 20)
스킬설명 : 초능력을 수없이 많이 사용해서 힘의 흐름을 터득한다.
스킬효과 : 싸이킥 포인트 최대값 30 -> 40 으로 증가
(스킬 포인트 2당 1씩 증가)
4차 이하 얼티메이트류 스킬의 데미지가 100%씩 증가
(스킬 포인트 1당 5%씩 증가)
3. 불합리한 하이퍼스텟 강제투자 철폐
비단 키네시스만의 문제는 아니지 이건...
제로의 타임포스와 데몬의 데몬포스도 여기 포함이 되니깐.
왜 이 3직업은 특수자원 사용이라는 이유로 피같은
하이퍼스텟을 강제투자 해야되는지 모르겠음.
우리는 데미지 보공 크뎀 방무 등등
하나라도 더 찍어보면 안되는거임?
그냥 패시브 스킬에 하나 끼워팔기 하는게 어려운 요구인가?
4. 텔레키네시스
랜덤발동형 사출기 겸 딜링보조 역할을 맡고있는
존재감 없는 스킬인데 이 스킬은 그야말로 차별의 끝판왕임.
키네시스는 사냥부터 보스까지 싹 다 얼티메이트류 스킬로
해결보는 직업인데, 이 텔레키네시스는 얼티메이트류 스킬엔
안 터지게 만들어뒀음. 실질적으로 보면 그냥 토네이토 그랩
추가타 생성기 수준인데 이왕 있는 스킬인거
크게 안 뜯어고칠거면 텔레키네시스 발동시마다 pp 1 추가회복
달아줘야된다고 생각함. 이것만 패치되도 사실 pp 부담은
대폭 하향될거로 생각하거든.
5. 부족한 공용 5차스킬 충족
제로랑 공유하는 문제지 이거?
프랜즈 월드가 버린 세계관이던 말던 그건 큰 관심없음.
혼밥? 먹을 수 있지 뭐
근데 왜 남들 다 받는 5차 스킬을 두명은 못 받고 있음?
뭐야 내 5차 돌려줘요 5차 내놔 5차
딜보다는 파티유틸과 키네시스의 스킬과
연동되는 스킬이면 좋겠음.
예를들면 이런거?
ex)
스킬명 : 싸이킥 프리즌 (마스터레벨 : 25 + 5)
스킬설명 : 15초간 염동력으로 이루어진 감옥을 생성하여 적을 감옥 안에 머물게
한다. 감옥 안의 적은 감옥의 유지시간동안 순간이동 또는 돌진을 포함한
어떠한 이동 수단으로도 감옥 밖으로 나갈 수 없다. 또한 이 스킬로 얼티메이트
- 무빙 매터를 가둘 수 있다. 스킬을 재사용하여 감옥을 일찍 소멸시킬 수 있다.
스킬효과 : 15초간 염동력으로 이루어진 감옥 생성,
감옥 안의 적은 모든 공격에 ~%(스킬레벨 비례 증가) 추가피해를 입음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염동력 하면 적을 못 움직이게 하는 느낌도 있지 않아?
염동 감옥 ㅈㄴ 간지나는구만 왜 안만들어줌? 우리도 파티유틸 비슷하게 줘!
참고로 내가 창작해본 신규 스킬은 기존의 무빙매터 히트율도 해결해줄 수 있게됨
6. 싸이킥 오버와 싸이코 메트리 쿨타임 조정
3분도 아니고 4분도 아닌 210초는 뭡니까?
4분이면 수치상 하향이 되버리니 깔끔하게 180초로
상향 평준화 좀 해줘. 덤으로 싸이킥 오버는 극딜시동기면서
성능은 쓴거 안쓴거 별 차이 안난다더라. 이것도 좀 해결해주면 좋고.
7. 오버로드 마나와 에테리얼 폼
이름 쓰기만 해도 체력바가 떨려옴. 이거 ㄹㅇ 어캐 안되나?
마나쓰는 직업처럼 pp가 달아야 정상 아님?
체력에서 뭉텅뭉텅 깍여나가면 체비뎀을 입히는 보스전에서
상당한 부담이 되고 물약봉인 보스들은 ㄹㅇ 목숨까지 위태로움.
pp 소모로 바꿔줘
8. 얼티메이트 - 무빙 매터
5차 신규 스킬로 뭐가 나온다는 보장도 없으니
사실상 무빙매터 자체를 손보는게 희망적인데
아래 요구사항은 매우매우매우 타당한 것들이며
이번 밸패에서 단 1개라도 변경점이 있어야 정상임.
안그러면 운영진이 키네 버렷다고 생각해야될듯.
이걸 패치 안하는건 운영진의 키네시스 이해도는
없다는게 증명되는거니까
1. 유도기능 달아달라
2. 이속비례 뎀증 없애고 딜량 평준화해달라
3. 기본 이속 증가시켜야 한다
4. 딜량을 압축해야 한다.
무빙매터의 매커니즘 자체가 운영진이 그렇게
강조했던 "요즘 트랜드" 에 맞지를 않아요.
보스가 빠르게 움직이면 느려터진 속도로 잘 맞을까?
그렇다고 빠르게 밀면 매터가 보스를 얼마나 때릴 수 있을까?
내가 무빙매터 이속비례 추가공속을 잘 생각해본 결과
운영진이 이 옵션을 넣을때에 아마도 이동 시에 발생하는 딜로스를 메꾸기
위해서 이속이 빠를때 추가공속을 넣은것으로 추정하고 있음
뭐 아주 틀린말은 아닌데 보스가 그렇다고 매드맥스마냥
빠르게 달리는 보스는 없거든? 무빙매터 밀면 밀수록 속도가
상당히 빨라져버려서 말 그대로 보스를 스치고 지나가버릴거임.
실상으로는 빠른 속도도 속도지만 그건 적당선만 유지하면 되고
매터 히트율이 중요한 문제니까 차라리 짧게 치고 빠지거나
아예 매터의 적중 타수를 정해놓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함.
물론 잡몹한테 매터가 터져버리는건 고려해야겟지만 그 경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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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모험가들 리마스터 꼬라지 보니까
좀 암울해질라 그러긴 하는데 운영진 자체가 키네를 얼마나
알고 있을지도 미지수고 여태 해준 대우를 보니
이번이 아니면 키네는 진짜로 묻혀버릴 가능성이 높을거 같아서
찡찡대고 싶었음.
다른 키네유저분들은 찡찡대고싶은거 없어요?
있으면 댓글 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