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저도 보스 딜 효율 좋아지고 쿨타임 맞아떨어지고
보스만 보면 180초 되는게 무조건 좋죠
근데 몇시간씩 하는 사냥에 있어서 토네이도가 차지하는 비중이 엄청나게 크기 때문에 사냥을 중시하는 유저들이 반대를 하는거입니다.
저를 포함한 그 사람들 또한 다 보스 다니고 당연히 지금처럼 들여오면 보스에서 좋은 상향이 될 것을 몰라서 반대하는것이 아닙니다.
기존에는 2분 마다 토네이도를 쓰면서 20초동안 3젠을 여유롭게 쓸어담을 수 있어요
그 20초동안 메소회수를 쉽게 하는 것 뿐만아니라 약간의 쉬는 시간을 가질수 있다는게 엄청 큰 장점이에요
안그래도 pp땜에 신경쓸거 많은데 그 시간 만큼이라도 좀 편하게 뛰어다니기만 하면서 사냥 할 수 있다는게 토네이도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180초로 바꾸게되면 사실상 토네이도는 4분마다 한번씩 회수루트에 사용할 수 밖에없죠
그럼 다른 한번의 회수 루트에는 이여축, 로오그 에버사이킥, 스인미, 크오솔등 온갖 스킬을 동원해가며 메소를 회수해야되요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로도와 토네이도 코스트인 15칸을 훌쩍 뛰어넘는 pp소모까지 신경쓰기가 너무 힘듬니다.
사실상 피로도는 훨씬 증가하게되고 토네이도를 이용한 쉬는 시간도 3분 40초마다 돌아오게되요.
테섭 이후로 제가 사냥하는 사냥터 가서 토네이도 180초 빌드로 수정해봤습니다
네 말씀하신대로 빌드 바꾸니까 2분마다 메소회수 하면서 몹 거의 안흘리게 가능은해요
근데 굉장히 피로도가 심해졌습니다.
이여축은 쿨 돌때마다 pp회복기가 모자랄 것 같을때 안정빵으로 미리 돌려놓는 스킬인데 이걸 2분 회수때 타이머로 쓰는것도 별로고
에버싸이킥은 pp모자를때 위급할때 쓰는건데 리멘 이하 하위사냥터에서 회수빌드로 써버리는 것도 문제죠
심지어 세르니움 이후에는 에버싸이킥은 회수루트에 쓰기가 힘들어요 몹이 안죽어서
게다가 아시다시피 세르니움 아르크스 같은 최상위 사냥터는 5불릿 빌드가 일반적이에요
드레인 풀힛이어도 pp관리가 힘들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데 여기서 더 pp관리 부담이 심해지는건 솔직히 받아드리기가 힘듭니다
그러면 메소회수를 굳이 2분마다 꼭해야겠냐? 그냥 3분마다 회수해서 메소를 흘리던지 아님 대충 스킬써서 회수할때 몹 조금 흘리는게 그렇게 아쉽냐?
네 엄청 아쉽습니다. 저는 아쉬워서 솔직히 그렇게는 못하겠어요;;
네 당연히 초고스펙 분들은 최종뎀 1퍼 2퍼 엄청나게 소중하죠
근데 이제 갓 270찍고 아르크스 입성해서 검마 트팟 기웃거리는 키네시스 유저로써는
토네이토 180초로 바뀌는게 90초 메타보다 얼마나 쌔지는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거 조금 개선되서 약간 강해지는 기쁨보다 앞으로도 많은 시간을 투자할 사냥에서 받을 피로도가 더 싫습니다.
아직 키네시스 개선해야 될 것도 많고 버프 많이 받아야 되는 직업입니다
무빙매터 등 굳이 토네이토 개선말고도 다른걸로 충분히 개선하면 지금보다 더 좋아질 수 있는데
근데 왜 그냥 상향먹어도 되는 상황에서 굳이 뺏기는게 있어야 되는지 도저히 납득이 안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