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마법사 직업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플레임위자드]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더 나아가 플레임위자드 개선

Locke124
조회: 971
추천: 3
2022-01-25 21:00:12
1. 현재 인플서의 문제 

인플서를 사용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으나, 제 기준에서는 크게 5 가지 입니다.
1. 12초마다 사용하는 광역기
2. 15스택을 전부 다 사용하는 극딜기
3. 공중에서 체공하는 체공기
4. 밀격에 대비하는 슈스탠(정확히는 슈스탠이 아니라 돌진 판정이긴 한데 큰 상관 없음)
5. 공중 이동 중 사용하는 제동기

그러나, 현재 인플서의 문제는 너무나도 긴 극딜 시간(& 그에 따른 상태이상의 취약함)과 그에 걸맞지 않는 저열한 딜량, 초시축과의 어긋남 이 세개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인플서의 극딜 시간은 15+1초로, 해당 시간동안 움직일 수 없고, 따라서 기절 등의 상태이상에 취약합니다. 
만약에 끊긴다고 하면 중간에 2.5초간 재사용 할 수 없는것은 덤이구요.
전형적인 하이 리스크-로우 리턴 형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인플서가 타 직업의 극딜과는 다른 경험을 주는 이유는 1번, 12초마다 사용할 수 있는 광역기라는 점이였습니다.
기존 사냥 방식에서는, 디스차지, 인플서, 인페르노라이즈, 인플서 의 반복으로 사냥에서의 광역기를 자주 사용 할 수 있는 점이 인플서의 단점을 메워주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변경된 인플서는 18초당 1스택이 차도록 변경되어 사냥에서 쓰기가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이는 인플서의 유동성을 해치는 패치로, "기존에 되던 것을 안되도록 하지 않겠다" 는 발언을 정면으로 해치는 발언입니다.

2. 인플서 개선 방향

0. 인플서 자체의 데미지 상향. 필수 불가결한 사항입니다. 현재 인플서는 높은 극딜 리스크를 지님에도 높은 데미지가 리턴되지 않습니다. 
인플서를 사용하는 동안 움직일 수 없는 만큼 높은 데미지 리턴을 바랍니다.

1. 인플서를 설치기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 그러면서도 플레임위자드 본인도 인플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스택 소비량을 늘린다.
 - 이전부터 꾸준히 있어 왔던 개선 내용입니다. 기존의 사냥 경험도 해치지 않으면서 극딜 시간을 대략 절반으로 압축 할 수 있습니다.

2. 인플서를 사용하는 동안 추가 조작을 통하여 추가적 스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 
 - 예를 들면, 아래키를 누르며 인플서를 사용하면 스택을 2~3배로 사용하여 더욱 높은 데미지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개선 방안입니다.

3. 인플서를 사용하는 동안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내 주고, 인플서를 유지했을 때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도록 해달라.
 - 인플서와 많이 비교했던 팔라딘의 그랜드 크로스의 경우, 해당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피격 데미지 감소 및, 어떠한 스킬에도 밀리지 않고,
   어떠한 상황에도 끊기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해당 스킬은 사용하고 3초 후 데미지가 강해지는 스킬입니다.
 - 또한 모험가 법사 계열의 스킬, 어뎁팅의 경우, n 회 상태이상 방어가 있습니다. 해당 스킬이 플레임위자드의 기존 존재하는 스킬, 플레임 배리어와 일정부분
   컨셉을 공유한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스킬을 상태이상 방어 계열 스킬로 변경한다면 인플서를 사용하는 동안의 리스크를 일정 부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임위자드는 빈말로도 좋은 직업이라고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은 높은 범용성, 유동성을 지니고 있던 플레임위자드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해당 패치는 그러한 플레임위자드의 상징을 해치는 스킬이므로, 다른 방식으로의 변경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3. 플레임위자드 개선 방안

1. 오비탈 플레임의 개수 제한 완화
2. 플레임 디스차지의 필요 스택 및 여우 상태의 증발 완화
3.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최대 거리 롤백
4. 인페르노라이즈 쿨타임 완화
5. 하이퍼 스킬 - 이그니션 관련 스킬 변경 <- 솔직히 이거 사용하는 사람 없습니다. 
팬텀도 미스포츈 프로텍션이 의미 없다는 이유로 변경되었는데, 동일한 이유인 해당 스킬도 변경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6.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데미지 % 감소 및 쿨타임 180초 변경 <- 시그너스 중에서 해당 스킬을 100%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이 없습니다.
미하일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로 아이아스 180초, 라이트 오브 커리지 90초
소울마스터 - 셀레스티얼 댄스 150초, 엘리시온 180초, 소울 이클립스 180초
윈드브레이커 - 하울링 게일 개당 20초, 2스택 40초, 윈드 월 90초
나이트워커 - 쉐도우 스피어 180-n초, 래피드 스로우 90초
스트라이커 - 신뇌합일 120-n초, 창뇌연격 120초 but, 극딜형 직업이 아니므로 해당 스킬의 효과를 온전히 받을 수 없음

아이러니하게도 극딜형 직업이면 주기가 안맞고, 주기가 맞으면 극딜 비중이 높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스킬의 주기 변경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8 Locke124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