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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직게에다도 올려보는 리마스터 소감

도망챠
댓글: 10 개
조회: 3164
추천: 37
2022-06-11 23:25:48
주는 이펙트랑 편의성 정도라고 보면 됨



오비탈 플레임 : 퀄리티가 미완성 급이다



공격 시 캐릭터 앞에 나타나는 마법진이랑
피격 이펙트까지는 플레임 서클 때 감성을 살려줘서 눈물나지만

정작 본판인 공이 정말 실망적임
공 생김새는 구체, 그니까 불덩어리가 아닌 빨간색 공을 던지는 느낌이고,
구체의 아우라도 선으로만 때운 느낌이라 정말 별로임 불 느낌 좀 살리게 바뀌었으면 좋겠음 
또 공 날아가는 도중의 불 잔상이 좀.. 허접함
그리고 공 돌아올 터닝 포인트가 꺾여 돌아오는, 뚝뚝 끊겨 보이는 그런게 있음

마지막으로 오비탈에 3타 이후 다음 오비탈이 강화된다고 쇼케때 말이 나왔음
즉 4번째 오비탈마다 오비탈이 강화된다 막 이런건데
써보니까 어떤 오비탈이 강화된 오비탈인지 알기는 알겠음
근데 시각적으로 너무 구분이 안감. 개선이 필요해보임


추가로, 패치가 되긴 하겠지만 강화된 오비탈 플레임의 데미지 계수는 어떻게 되는지 툴팁에 명시된게 없음

 -> 오비탈 이펙트는 무조건 진짜 무조건 바뀌여야 함
구체 모양, 터닝 포인트 자연스럽게, 구체 불 잔상, 강화된 오비탈과 일반 오비탈의 구분감 
이렇게 모두 개선시킬 필요가 있음
개인적인 의견으론 구체의 아우라를 불처럼 보이게 변경하고, 
구체의 중심부를 기존 스킬저럼 붉게 때워서 공간감 있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음
(=리마 전 느낌을 좀 계승해줬으면 함)



더블점프 : 왜 윗점도중 오비탈 안던져짐??????????

전체적으로 윗키 후 점프두번 되는 것 등 부드럽게 시전되도록 최신화 되었음

근데 왜 윗점도중에 오비탈 안던져지냐고 진짜
덮점 시전도중 투명해지는 이펙트는 그대로 유지해서 그런가

 -> 덮점도중 다크사이트 줄 거 아니면 이런거 필요없으니까 윗점오비탈 제발 가능하게 해주세요



n차 보조 기술들 : 자잘한 개선 해줬으면 하다

1차에 플레임 바이트 점샷 가능
2차에 플레임 볼텍스 점샷 불가 (??)
3차에 플레임 템페스타 점샷 불가 (???)



 -> 점샷이 가능하게끔 일관성 있게 조정해줬으면 함
여담으로 얘네들 이펙트는 존내 이쁨 오비탈도 이런 느낌으로 바꿔줬으면 함

블레이징 익스팅션 쪽은

일단 하향점프 시전 살아있어서 일단은 다행인데
숨돌리기 이슈 본인은 체감 잘 안되지만 해주면 좋긴... 좋을거같음

도리어 본인은 구체의 이펙트 쪽이 약간 아쉬움
생긴게 퀄리티 좋게 생기긴 했는데, 
뭐랄까 멈춰있는 사진이 움직이는 느낌임

 ->구체를 생동감 있어보이도록 안쪽 움직임을 역동적으로 해줬으면 함
근데 어떻게 바꿔야 할지는 잘 모르겠음 ㅋㅋㅋㅋㅋㅋ 뭔가 2% 부족한 느낌 



파이어 블링크 : 약간 뻑뻑해진 느낌

나도 본섭이랑 비교해서 써봤는데 리마쪽이 뭔가... 뭔가 뻑뻑함
이펙트 변경되면서 뭔가 이상이 생겼나 나만 그런진 잘 모르겠음



마엘스트롬 : 즉발바인드 ㅅㅅ

예전 건의안 의견을 리마 때 반영시켜줘서 고마울 따름
하나 부탁이 있다면... 180초건 120초건 극딜주기 통일시켜서 맞춘다 할 때 
이놈도 소외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



스피릿 오브 플레임 : 할 말이 많다

우선 사자 여우 중 누가 보스 사냥을 맡아야 하나에 대해선 할 말이 없음

본인은 행복회로글 싸지를 때 소환수 역할구분은 커녕 단일화를 외친 사람임

그래서 어느 쪽이 사냥에 어울릴지 보스에 어울릴지 감도 안옴 뭔지 잘 모르겠음 ㅋㅋㅋ

따라서 스피릿 오브 플레임 자체에서 느낄 불편함의 교집합만 되도록 말할 생각임

 1. 소환수를 구분해야 한다는 중요한 컨셉이 덧대진 상황에서, 
4분마다 소환수를 다시 소환해야 한다는 점은 너무 불편하다고 생각됨.

 -> 소환수들의 온오프화를 꼭 진행했으면 좋겠음
보스전에 소환수 유지하려고 스킬쓰려다 실수로 사자 소환하는 아찔한 경험 이거 어쩔거냐...
물론 이 불편함 영자도 인식했긴 한거같음. 소환수 재소환 쿨타임이 1초정도로 크게 줄어들었음
근데 굳이 소환수들 꼬박꼬박 재소환시키는 건 소환수들의 비중성이 커진만큼 편의성도 살려줬으면 함

 2. 여우형 인페르노라이즈 사용감이 좀.. 아쉬움
적중시 쾌감이 좋긴 함 기존 오비탈스택을 터트리는 쾌감이 쩔었음
근데 시전 모션은 쬐그마한 여우 슥 던지는 그런건데
마치 일리움 노랑구체 주력기를 30초마다 던지는 그런 느낌임



 -> 여우 던지는 거 대신에 위의 플레임 바이트, 볼텍스, 
은월의 분혼 격참 비스무리한, 그런 느낌으로 스킬을 좀 바꿔서 
시전 때의 시각적 만족을 좀 키워줬으면 함
+) 안맞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때 박탈감도 쫌 있는 편임
적어도 엄청 화려한 적중때의 이펙트와 상응하도록 개편이 필요해보임

3. 소환수 여우형일 때 오비탈 애드 레인지 하이퍼스킬 적용 정도가 너무 미미한 것 같음
이건 좀 심각한 것 같음 개인적으로


애드레인지 꺼진 상태


애드레인지 켜진 상태

 -> ㅇㅇ 사거리 좀 늘려주자? 아무리봐도 이건 좀 아닌거같음


따지고 보면 푸념글인거 봐줘서 감사함
더 할 말 생기면 다음에 글 쓰도록 하겠음
댓글에 다른 플위분들도 아쉬운 점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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