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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리마 주요스킬 요약 및 보스전 후기

Fwoz
댓글: 1 개
조회: 3544
추천: 17
2022-06-12 01:11:21

 후기 밑에 있음

 - 리마 변경 요약 -

 변경된 스킬

 1. 엘리멘트 플레임 
    - 오비탈 사용후 8초 지속 > 직접 공격 스킬

 3. 버프류
    - 이그니션 - 삭제
    - 북 오브 파이어 > 패시브화

 2. 오비탈
    - 차수에 따라 범위 증가
    - 3회 적중 시 다음 공격이 강화 오비탈 플레임으로 발동(3차) - 추가 코강 필요
    - 여우폼 : 오비탈이 돌아오지 않음
               일정 횟수 적중 시 5번 중첩 가능한 디버프 발동(기존 이그니션)

 4. 마엘스트롬
    - 3분 바인드

 7. 플레임 배리어
    - 상태이상 방어

 5. 본 피닉스
    - 온오프로 변경

 6. 인페르노 라이즈
    - 여우폼 : 전방으로 날아가 경로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로 변경
               최대 중첩된 적에겐 적중시 폭발하여 추가 공격이 발생

7 . 하이퍼 스킬
   - 이그니션류 삭제
   - 오비탈 익스플로젼 추가
      ㄴ 크확 20% / 데미지 20% / 방무 20%


 신규 스킬

 1. 오비탈 익스플로젼(2차) / 온오프 스킬
    - 오비탈 플레임류 스킬을 일정 횟수 적용시 추가타 적용




 - 후기 -

0. 버프류

엘리멘트 플레임인플서 사용 중 갱신되는것 좋음
펫버프칸 2칸 이득 등 좋다고 생각, 도핑창도 2칸 없어져서 좋음
번앤레스트 후딜 줄어든듯
다 좋고 딱히 나쁜점 못찾음

1. 오비탈

- 사거리


사거리가 에드레인지 온오프 여부에 따라 다름
의도인지 오류인지는 모름

에드레인지 O : 사자 > 여우
에드레인지 X : 여우 > 사자

- 타수(판정)


일반적인 상황으로 앞에서 때리면 여우, 사자 둘다 정상적으로 타격됨



대강 보스의 절반 부분을 지나있자 여유 오비탈의 타수가 절반만 적용됨



보스 끝자락에 있자 사자폼의 나가는 오비탈은 타격을 못하고 돌아올땐 타격이 됨
전반적으로 판정이 이상한듯


- 오비탈 추가타 스킬



 - 코강에서 이그니션 대신 들어오게됨 (기존 이그니션 코어 > 오비탈 익스플로젼 코어)
 - 하이퍼도 따로 생김

 기존 코강은 세르니움 이후 4개 스킬 강화로 3칸 사용으로 끝낼 수 있었는데 이러면 4칸 써야함
 1.오비탈 2.익팅 3.피닉스드라이브(구 드슬) 4.인페르노라이즈 5.오비탈 익스플로젼
 리전을 텔마에 포함시킨것 처럼 이것도 그냥 오비탈에 넣어주면 좋겠음

 하이퍼 스킬도 익팅을 포기해야 하는데 그냥 오비탈로 통합해야 한다고 생각

디버프
 - 보스 주변에 도는 스택은 인페르노 라이즈로 사라지는데 여우 문양은 사라지지 않음
     ㄴ 계속 속깎 적용되는건지 모르겠음
 

2. 디스차지

   1) 스택

 - DPM상
1500타 => 1500타 / (6타/1회) / (60초) = 4.17회/초
30회 사용시 1스택 => 메르쿨감 기준 디스차지 쿨타임 19초 => 오비탈 79회 가량 사용
이론상 쿨마다 2~3회 사용

 - 허수아비 실험시
  ㄴ 피닉스 드라이브 사용시 무난하게 6스택
  ㄴ 평소 2~3스택 정도 충전됨

 - 실제 보스시



유니온 링크 농장 길스 없어서 노말로감

실제 보스전 기준으로 스택 너무 안참
특히 더스크의 경우 눈 막고 있어도 빡딜이 요구됨
스택이 거의 오비탈로 차다 보니 딜타임이 제한되는 더스크는 너무 안참
5스택도 인페르노 라이즈로 소비하기엔 적지 않은 시간이 요구됨

   2) 스피릿 오브 플레임

여우폼을 보스폼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있어도, 사자폼을 사냥에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문데 지금 상황은 디스차지와 오비탈의 폼이 매치가 안됨
디스차지는 기존 그대로 두고 오비탈을 서로 사자<>여우 바꿔야 한다고 생각


3. 피닉스 드라이브

40초 딜은 쎄질거같은데, 사실 그거 말고 정확한 쓰임이 애매한거같음
무릉에선 인플서 채우는 층 준 극딜로 넘긴단 마인드로 좋긴할듯

실제 보스전에서 시드링과 사용하는 메인 극딜은 인플서고, 이후 평딜인데 여길 풀 지속도 아니고 왜 애매한 지속/쿨 스킬로 바꾼건지 모르겠음
평딜 강화를 할거면 어차피 소환수 많은거 그냥 하나 더 달고있는 식으로 하던가, 인플서 중에도 오비탈이 자동사출되게 해서 진짜 극딜같은 연출을 하던가, 꾸준한 평딜 강화 스킬도 아니고 3분쿨 30초 평딜 강화기는 너무 아쉬움


4. 플레임 베리어

리마스터에서 가장 좋은 효과를 보이는 스킬인듯
듄켈, 스우의 경우 노해방 기준 바인드를 걸어도 인플서가 끊기는 경우가 빈번했는데 이제 그런 경우가 없다보면됨(더스크 또한 마찬가지)
거기다 지속시간이 15초라 바인드 풀리고, 인플서 이후 5초도 낙하물로부터 자유로움
해방 무적을 인플서 보호용이 아닌 단순 무적기로도 써도 될듯 (더스크에서 되게 좋아질거같음)


5. 마엘스트롬

자체 에르다 노바급
판정이 좋아서 아래 사진과 같이 강공 걸때 바인드로 넘길 수 있음




6. 기타 아쉬운 스킬

전체적으로 패치 방향성이 스킬 사용할 때 생각할 요소들을 추가해 난이도를 올리는 대신, 평딜을 보완해 주는 식으로 방향성을 잡읏 것 같음

인페르노 라이즈는 아직 실험중인듯, 여우폼으로 가면 설명이 바뀌는데 쿨타임, 데미지가 표기되지 않음
디스차지가 잘 다듬어지고, 인페르노 쿨이 짧게 나온다면 쿨감뚝도 실험 해 볼만하지 않을까 예상됨 

바인드, 상태이상방어 다 3분 주기인데 인플서 120초 최대 충전은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아쉬운거같음
2분 주기로 쓰려해도 디차 스택 채우려면 오비탈을 거의 풀타임 딜 해야하는데 시드링 스위칭도 딜로스임
리마스터겸 12충전 15스택으로 주기를 되돌리고, 소모시간 감소로 사냥 보스 둘다 챙기고 싶음

초시축은 다른 시그들이 어떤지 모르는데 여전히 4분 + 달궈서 사용해야함, 구조가 너무 별로인듯

리마스터 된 스킬중 아쉬운점 요약하면

1. 스피릿 오브 플레임 폼에 따른 효과 서로 변경
2. 디스차지 스택 조건 완화 필요 (현재 보스전은 너프 수준)
3. 오비탈 익스플로전 코강, 하이퍼스킬을 이그니션 대체가 아닌 오비탈로 통합

Lv38 Fwo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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