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략 4주 좀 안되게 걸렸네요 ㅎㅎ 본캐는 일리움, 부캐 배메를 키우는 사람입장에서 쓰는 후기입니다. 몇몇 스킬별 사냥/보스별 느낌점이라 리메이크 전 플위를 안해본 유저는 어떤 느낌일지에 관해 끄적여 보았습니다.
사냥
1. 주력기의 난해한 사거리
처음 플위를 하면서 제일 난해했던 부분입니다. y축 좁은거야 영상만 봐도 알고는 있었는데 라이온 모드일때 평타가 돌아노는 거리가 어떨땐 늘어나고 어떨땐 앞에서 끊기고를 적응하기 어려웠습니다.(물론 이제는 앞으로 점프하면 공이 돌아오면서 한번 더 꺽이면서 거리가 늘어나는건 알고있습니다!) 이 부분은 블링크를 활용 아래로 내려오며 오비탈 꾸욱을 사용하면 좀은 y축이야 생각보다 커버가 된다는걸 생각하며 빌드를 짜니 사냥터에선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2. 스피릿 오브 플레임
이거 말도 많고 탈도 많은거 인벤에서 많이봤습니다. 라이온 모드일때 아랫키 눌러 여우불 쓰기... 는 부캐로 배메를 키우다보니 알터깔면서 항시 아랫키를 누르는 습관이 있어 그런지 불편한가? 란 느낌이 강했습니다.(물론 이건 일리움이나 배메같이 커멘드에 익숙했던 유저였고 새롭게 커멘드가 생겨 불편한 기존 플위분들의 의견에 늬들이 이상한거다! 란 말이 아닙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6분... 온오프가 아닌 버프다보니 폴로/프리토를 다녀오면 매번 꺼지고 뇌빼기 할려다보면 인페르노나 디스차지가 안나가서 앗! 하면서 다시키는 귀찮음이 몹시 매우 컸습니다.(8월 패치 해주실거죠? 알고있어요 ㅎㅎ)
3. 버닝리젼/미스칩
플위 선배님들은 이거 사냥할때 쓰시나요...? 전... 물론 본섭이다보니 포스도 어느정도 챙길 수 있고 템도 흙케인으로 맞춰놔서 반비탈~한비탈 컷이 되다보니... 짧은 주기로 저 긴 후딜 긴 버프는... 사냥하면서 도저히 못쓰겠더라구요....(이 캐릭이 후에 세르니움가선 울면서 쓸거같아요... 선발진 선배님들이 존경스럽습니다...)
4. 인서플
5차 하고나서 블오플이 더 체감될거란 예상과 달리 인서플은... 사냥계의 혁신이였습니다. 넓다란 범위기와 짧은 쿨 오비탈로 버거웠던 플위 사냥을 확 바꿔줬던 친구였습니다. (이거없던 시절 선배님들... 대체 어떤 싸움을.....)
5. 블링크
플위사냥을 재밌게 할 수 있게 도와준 1등공신. 어지간히 넓다랗고 불편한 지형이라도 디스차지와 인서플을 활용해 블링크 위치만 잘 잡아주면 뇌 60%빼면서 고정빌드가 딱 딱 나오는게 신기했습니다.
보스
1. 스텍
일리움도 스텍땜에 정신없었던 시절...(물론 지금도 그렇지만...) 이건 다른의미로 그때와 동질감을 느꼈습니다. 피닉스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비교적 금방금방차서 피드 사용전에 디스차지 날려놓고 피드 타격후 인페르노까지 넣어줄때는 분명 손맛이 좋은편인데 피드 끝난이후 디스차지 스텍 진짜... 너무 암울했어요..... 오비탈 컨트롤적 요소로 딜차이가 나는거니 이해는 한다만 스텍량이 해도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안차서 쿨이 남아도는게 눈에보여 안타까웠습니다.(전 극딜몰빵보단 평딜도 어느정도 조작이 필요한 손맛이 있는 캐릭을 좋아하는 사람인데 플위는 그게 스텍땜에 막히는 기분이더라구요)
2. 마엘스트롬
와! 바인드! 라고 단순히 생각할땐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친구 의외로 하자가 있더라구요. 노바는 눈 앞 스킬 범위에 몬스터가 있을때에만 사용되다보니 아무생각없이 마엘스트롬을 스면.... 허공에 허우적거리면서 바인드가 날라가더라구요.... 이거땜에 보스를 의식하면서 보스에 근접해야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아니 플위 사거리는 그렇게 길면서 바인드는 너무 코앞만 바인드야!!)
3. 플레임 베리어
스우하면서 일리움처럼 무적까진 아니지만 상태이상 방어로 스턴에 안걸리니까 이렇게 편할수가 없었습니다.... 다만 분쇄기는 여전히 피해야하기에 약간의 위치선점 및 운빨은 남아있는거 같습니다.
4. 인서플
극딜쎄고 순간 브레이크 역할 톡톡히 해주는 친구... 지만 쿨 관리가 어려워 진가를 발휘하지 못하고있습니다. 스텍충전형 스킬이다보니 극딜전 짬짬히 써도 될거같은데 극딜주기를 현재 초시축에 맞춰 4분극딜을 하다보니 중간에 10스택이 쌓이지만 어느정도 빼놔도 안전선인지 몰라 스킬이 놀고있는 때가 많아 보스 클탐이 스펙에 비해 다소 느려지는 기분이였습니다.(선배님들은 보통 몇스텍 빼놓으면서 관리하는지 궁금합니다)
총평
사냥 : 주력기 y축이 좁아 답답하다라는 의견은 5차이후 인플서 디스차지 등등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여 큰 불편은 없고, 버프류만 손보면 될듯합니다.(스오플 온오프화, 버닝리젼 플위한정 버프지속시간 추가증가 등)
보스 : 일부 보스(ex. 시그너스) 타격이 여전히 안되는 점, 바인드의 좁은 범위, 극딜 주기가 난해하다 등을 제외하면 인플서의 강한 딜량과 리셋, 리젼의 티어급 파티유틸은 정말 좋다.
전 이제 다시 일리움으로 돌아와 아르크스까지 달릴예정입니다. 거진 4주동안 플위 재미있게 플레이했고 앞으로 스데미 캐릭으로 돈도 벌어올 이쁜이.... 비록 전 부캐로 끝난 직업이지만 플위분들의 불편사항이 참작되어 8월 패치에서 빛을 발하는 플위가 되길 희망합니다. 플위 유저님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