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색은 제목
주황색은 부제목
파란색은 개선안으로 하겠습니다
아 먼저 뇌절은 받지않겠습니다.
ex) 오비탈 플레임을 타 직업처럼 주력사냥기로 바꿔달라 or
오비탈플레임이 피닉스드라이브처럼 퍼뎀 낮춰서 나가게해달라
뇌절인 이유는 일단 운영진들이 고집하는게 하나있음
그 직업의 컨셉이나 특정패턴같은걸 뜯어고치는것을 진짜 싫어한다는거임.
똥고집 그자체라서 아무리 구조가 불편하고 우리가 싫어해도 고쳐줄 생각이 없을거임.
이런거 개선안 보내서 운영자님들 심기 거슬려지고 또 이상한것만 받고 끝내고 싶지않습니다.
옆집 기사단 밤백수님들도 제대로된 사냥기를 요구했지만 그들은 배트원툴로 마음 먹었기에 그런것은 주지않았습니다.
운영진이 바라는것은 우리가 오비탈플레임 한개씩 던지는거랑 피닉스드라이브는 자기네가 생각해도 잘만든것이기에 그걸 싹 뜯어고쳐달라는것 보다는
그에 관련된 편의성을 받아내거나 다른것을 받아내야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두가 좀 많이 길었네요.
꼭 필요한걸로 작성해봅시다.다들 의견 부탁드려요 !
1. 디스차지 스택 완화
이딴 스택좀 제발 없앴으면 하지만 굳이 스택을 넣어야 한다면 , 완화를 요구합니다.
개발자코멘트에서 스택 수급 난이도를 낮춰주겠다 하셨고 , 된던것이 안되게 하지 않겠다 하셨는데
그 기획의도와는 반대로 현재의 디스차지는 못써먹을 수준으로 전락했습니다.
6스택딜이 전과 비교되지 않을정도로 엄청 쎄졌다면 납득이 가능하나
딜은 전과 동일한데 발동 가동률이 말도안되게 떨어졌습니다.
플레임 위자드가 사용하는 직접공격이 아닌 모든공격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요새 보스들 날라다녀서 20초 안에 오비탈플레임을 25회씩 6세트 맞출수가 없습니다.
이건 20회로 낮추셔도 똑같은 문제입니다.
2. 인피티니 플레임 써클 구조적 문제의 상향평준화
먼저 인피니티 플레임 써클 이하 인플써와
디바인 퍼니시먼트 이하 디퍼의 비교를 보겠습니다.
일단 인플써와 디퍼는 동일한 구조를 가진 스택형 키다운 극딜기입니다.
시간에 지남에 따라 스택을 채우고 키 다운을 지속하여 데미지를 넣는 스킬이지요.
2-1 쿨타임 문제
인플써는 스킬 종료후부터 재사용 2.5초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디퍼는 스킬 입력시부터 재사용 1.5초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2-2 스택 소모값 문제
인플써는 입력후 0.1초만 사용해도 1스택이 온전히 증발합니다.
디퍼는 입력후 0.1초만 사용해도 0.1스택어치만 증발 0.9스택 정도는 남아있기에 금방 1스택이 돌아옵니다.
또한 인플써는 1스택만 남아있을때 사용하게되면 위의 문제때문에 1스택 딜을 온전히 낼 수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1스택당 4번 공격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1스택 남았을때 인플써를 사용하면 2번쯤 공격하고 나면 인플써 사용이 멈춘다 이말입니다.
인피니티 플레임 써클과 디바인 퍼니시먼트는 동일한 구조를 가진 스킬이지만 그에따른 성능은
인피니티 플레임 써클이 디바인 퍼니시먼트의 하위호환 즉 열화판이라고 해도 될정도로 성능적인면에서
한참 뒤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서로 다른 직업들의 스킬들이 다 똑같은 모습을 취해선 안되겠지만
그것은 구조가 다른 스킬들의 경우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구조를 가졌는데 그 성능이 타직업보다 나은점이 하나도없고 전부 열화판이라면
그것은 고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피니티플레임써클 또한 디바인 퍼니시먼트와 같은 구조를 가지게 해주십시오.
3. 오비탈 플레임의 실제 범위문제와 이펙트 개선요구 그리고 편의성개선
오비탈 플레임의 리마스터(전) 과 1차 테스트서버 , 현재 오비탈플레임의 이펙트를 찬찬히 뜯어보면
전 > 현재 > 1차 정도로 리마스터 전의 이펙트가 더 간결하고 깔끔하며 이쁩니다.
현재의 오비탈 플레임 이펙트는 뭔가 채색을 하다만 느낌이라 해야 할정도로
작은 태양같은것을 표현했다기 보다는 이건 빨간색이니 불이야! 할정도로 밋밋합니다.
그러므로 이펙트 개선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오비탈 플레임이 현재 이펙트 크기에 맞지않게 전과 동일한 범위를 지닙니다.
예를들어 시그너스가 점프를 한다거나 공중에 날아있다거나 할때 오비탈 플레임을 사용하면
분명히 닿았으나 대미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비탈플레임의 실제 적중범위를 늘려줬으면 합니다.
또한 오비탈 플레임의 5차 코어강화 20레벨의 크리티컬 5%를 방어력무시 20%로
40레벨의 방어력무시 20%를 오비탈 플레임의 갯수 1개 증가로 바꾸는것은 어떻겠습니까?
4. 여우의 장난 디버프 가시성 문제
이번에 추가된 신규 디버프 여우의 장난 스킬입니다.
여우의장난 스킬의 공전하는 불공 아이디어가 너무 좋은듯합니다.
이것은 칭찬하고 싶습니다만 , 현재 그 스킬의 디버프 중첩횟수를 숫자가 아닌
빠르게 공전하는 불공의 갯수로 파악해야 하는점은 너무 불편하며 그것은 부정적인 경험으로 이어집니다
그렇다고 불공의 회전속도를 느리게하면 위의 문제도 해결 안될뿐더러 뭔가 보기 흉해질 수도 있으니
모험가 마법사의 링크 스택 중첩처럼 위에따로 숫자로 표기를 하는것은 어떻겠습니까?
5. 스피릿 오브 플레임 이하 사자모드와 여우모드 문제
일단 사자와 여우는 같이 싸워주는 소환수도 아니면서
스킬이 모드변경이라는 점 때문에 소환수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펫 버프시스템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또한 모드변경에 따라 아래방향키 해당스킬로 타모드 스킬을 사용할때 계속 바뀌는 점 때문에
보스전에서 사냥에서 많은 유저들이 부정적인 경험을 호소 하고있습니다.
이유는 이러이러합니다.
예를들어 긴박한 순간일때 평소 여우모드로 아래방향키와함께 디스차지를 사용하던 유저들이 갑자기
스피릿 오브 플레임이 소환된 상태에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문구를 보고
급하게 스피릿 오브 플레임을 사용했으나 그것은 사자모드였고 그에 따른 플레임 디스차지가
여우모드로 나가게 될 시 유저들의 짜증수치는 계속해서 쌓일것입니다.
반대의 경우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해결책으로는 스킬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스킬 아이콘을 입력시
기본 모드를 사자와 여우로 고정하는겁니다. ( 타직업들의 오토모드 수동모드 개념을 인용 )
그리고 해당 스킬을 펫 버프에 추가 시키는것입니다.
반대모드를 사용할때는 여전히 아래 방향키와 사용합니다.
위와같이 할 경우 얻어지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스를 할 때나 사냥을 할 때 미리 설정해놓은 값으로 계속해서 스피릿 오브 플레임이 소환됩니다.
그러므로 더이상 헷갈릴 필요 없이 원할때 아래방향키와 조합하여
원하는 모드의 스킬들을 사용 할 수 있게됩니다.
6. 여우 인페르노 문제 개선
일단 여우 인페르노는 여우의장난 문제와 이어집니다.
5스택일때 사용하지 않으면 대미지가 처참할 정도로 약합니다.
여우의 장난 디버프는 오비탈플레임을 10회 적중시 1스택씩 생기며 20초간 지속됩니다.
이렇게 5회 쌓아야지만 비로소 여우 인페르노가 제 성능을 내는데
인페르노의 쿨타임이 30초 밖에 되지않습니다.
두가지의 해결방안이 있습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식으로 여우 인페르노의 5스택딜을 더욱 더 강화하여
쌓기힘들지만 쌓았을때 메리트가 크게 돌아오는 방식이 있습니다.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의 방식으로 1~4스택일때 들어가는 대미지를 조금 더 강화하여
어느정도 안정된 성능을 보장받게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여우 인페르노의 이펙트와 실제범위는 처참할정도로 구립니다.
이게 4차스킬이 맞나 1차스킬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안좋습니다.
바뀐 오비탈플레임보다 못한 파이어침뱉기 수준의 불덩이를 전방으로 날리는데
Y축이란게 존재하지않아서 맞추기도 너무 힘듭니다.
그러므로 "인페르노" 라는 이름에 걸맞는 이펙트와 그에 따른 범위를 요구합니다.
7. 기타 편의성 문제
7-1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롤백.
이경우는 과거 메이플측의 알 수없는 오류를 해결하지못해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의 성능을 너프시킨 적 있습니다.
플레임위자드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보상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유저들이 울게되었지요.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의 성능을 아직까지 롤백 할 수 없다면 위의 요구사항들이 많이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7-2 이동기의 부재
현재 플레임위자드의 2차스킬에는 전방 밀격기 , 3차스킬에는 좌우 밀격기가 존재합니다.
2차스킬이나 3차스킬의 밀격기중 한개를 고쳐 플레임위자드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는 돌진기가 필요합니다.
파이어 블링크는 고정된 자리로 이동하는 기술이기에 그 위치에 패턴이 전개될 시
플레임위자드는 이동기술이 없어 오로지 걸어서만 보스의 모든 패턴을 피해야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해야할것이나 수정해야 할것이 있다면 의견 공유를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