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네시스] 2차 테섭 공개 후 개선점

아이콘 익명7767
댓글: 5 개
조회: 2222
추천: 41
2023-07-06 21:30:28
1. <싸이킥 오버> 유지 시간 10초 증가
싸이킥 오버는 키네시스의 pp를 지속적으로 채워주는 스킬로 극딜 전 사용하는 것이 당연시 되어왔습니다. 그러나 오리진 스킬 <어나더 렐름>의 컷신으로 인해 스킬 사용 시점을 바꿔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루미너스의 <이퀄브리엄>, 카이저의 <파이널 피규레이션>, 일리움의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과 키네시스의 <싸이킥 오버>는 딜링을 하는 데에 있어 그 중요도가 비슷하기에, 위 직업들의 편의성을 높여준 것처럼 키네시스 역시 해당 패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2. 하이퍼 스탯 pp 삭제, 패시브 스킬 추가
키네시스, 데몬슬레이어, 제로는 강제적으로 찍어야하는 하이퍼 스탯이 존재해, 타직업군에 비해 스탯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을 추가해 자연스럽게 pp 총량 증가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3. 얼티메이트 스킬 구조 개선
(1)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pp15 소비, 10초 지속, 쿨타임 180초로 변경
30초동안 이동시켜 대상을 공격하는 기존의 무빙 매터는 텔레포트가 잦은 보스 패턴에 매우 불합리한 구조입니다. 지속 시간을 줄여 딜을 압축시키는 대신 쿨타임 180초 스킬이 되었으면 합니다.

(2) <얼티메이트-토네이도> pp10 소비, 쿨타임 90초, 제자리 폭발로 변경
180초 쿨타임의 스킬임에도 딜 점유율이 상당히 떨어지는 스킬입니다. 무빙 매터가 180초 스킬이 되었기에 자연스럽게 토네이도를 쿨타임 90초의 스킬로 변경되었으면 합니다.
다만 기존 토네이도는 경직 모션과 함께 전방으로 던지는 공격이 있습니다. 이때 보스가 회피하면 그자리에서 딜이 증발한다는 점과 어색한 움직임으로 보스 패턴 회피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제자리 폭발과 함께 경직 모션 삭제가 필요합니다.

딜 분산을 위해서 반드시 90초 스킬, 180초 스킬이 존재해야 합니다.

4. 스킬 보이스 전면 수정
현재 공개된 보이스는 키네시스의 캐릭터와 맞지 않습니다. 지나치게 과한 억양과 기합, 가벼운 단어 사용은 그동안 키네시스 공식 비디오(더 슈퍼내추럴, 더 데이 애프터)를 통해 보여줬던 키네시스의 성격과는 다소 동떨어져 있습니다. 보다 차분하고 여유로운 톤으로 스킬 보이스 전면 수정을 원하는 바입니다.



타 직업들은 받은 편의성 개편을 홀로 받지 못했다는 점, 5차 스킬에 최종데미지 60% 추가만 이루어졌을뿐 구조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은 점, 부족한 직업 이해도와 그로 인해 발생한 아쉬운 스킬 보이스.

제가 생각하기에 당장 눈에 보이는 부분이 이 정도라 가볍게 적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이브에서 보여줬던 태도에 비해서 정작 개선된 점이 없다는 사실에 아쉽기만 하네요.

Lv8 익명7767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