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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시스] 키네시스 개선안

루미마을
댓글: 5 개
조회: 2000
추천: 11
2023-07-07 00:01:04
1. 무빙매터 주기 90초 -> 180초 변경 지속시간 20초 이하로 압축

현재 무빙매터는 90초 쿨타임에 30초 지속시간을 가진 스킬임
이 스킬은 기본 이속이 매우 느리고 보스를 따라다니는 것도 아니며 
소환수처럼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공격하는것도 아님
그렇다고 아래방향키+스킬 / 스킬 재사용 등으로 위치를 순식간에 바꿀 수도 없음
그렇다고 캐논슈터 캐논볼처럼 이론상 불가능한 추가딜이 있는 스킬로 설계된 것도 아님
맞추면 좋고 아니면 말고 즉 플러스 알파인 스킬이 아님 그냥 키네시스 딜이 여기서 나옴
180초 기준 60초동안 물체를 조종하는데 보스가 멀리 텔레포트하면 
사실상 물체 밀면서 위치 바꾸는동안 보스 다시 다른곳으로 텔포함
현재의 90초 주기 무빙매터는 준극딜 리스크를 매우 요구하며
파티격에서는 프레이의 효과가 반감될 뿐 아니라
3분/2분 극딜 위주로 플레이하는 칼로스와 같은 보스에서 키네시스의 딜이 만족스럽지 않은 원인임
 - 그로기OR바인드 동안 운용할 수 있게 180초 주기를 가진 스킬로 변경할 필요가 있음

2. ESP 부스터 패시브화

3. 싸이킥 토네이도 퍼뎀상향 OR 주기 180초 -> 90초 변경

싸이킥 토네이도는 쿨타임이 180초로 가장 길고 
기타 버프도 없는 순수 극딜스킬인데 딜 점유율이 한 자릿대에서 벗어나지 않음
 - 퍼뎀과 쿨타임을 조정하여 90초 주기의 준극딜 스킬로 만들거나 퍼뎀을 상향해야 함

4. 로 오브 그라비티 몬스터 개체 수 영향에서 독립

보스에서 부하 개념으로 잡몹을 소환하는 보스가 더러 있음
아직도 로오그에는 당겨진 적의 수에 비례해 공격주기와 데미지가 달라지는 효과가 있음 
 - 삭제 필요

하이퍼스텟pp, 오버로드마나 hp코스트는 개인적으로 키네시스의 고점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생각함
(하이퍼는 스펙에 대한 효율, 오버로드 마나는 그렇게 높지 않은 난이도,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생각) 
기타 얼티메이트 스킬 크뎀 효율 등은 키네시스의 문제가 아니고 헥사스킬 문제라 뺐음

Lv23 루미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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