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력기 관련
- 트와일라잇 노바 삭제
- 빛둠세 롤백
-리버레이션 오브는 삭제하던가 딜압축(딜압축 안할거면 그냥 제발 삭제)
- 게이지의 3가지 상태인 빛, 어둠, 이퀄 중 이퀄을 삭제
- 보스 주력기 빛솔루트킬, 둠솔루트킬 추가
-이퀄을 히어로의 ‘콤보인스팅트’ 나 나로의 ‘스프레드스로우’ 처럼 주력기 강화형 ‘버프’로 변경
이렇게 되면 게이지는 라리플, 아포칼립스에만 영향이 가고 보스 주력기에는 어떠한 영향도 없어서 사실상 명목상 게이지는 유지가 되지만 실질적인 2중족쇄인 게이지벞지 는 삭제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컨셉은 지키면서 구조는 개편)
기타 스킬 관련
-진리의문을 카이저나 엔버의 ‘판테온’ 처럼 변경 or 보스 모드 딜 증가
-데스사이드를 이퀄모드때에만 자동으로 터지는 스킬로 변경(이펙트 변경도 해줘)
-모닝스타폴 롤백
-오리진 키다운 삭제 or 키다운 시간 축소
*트노바 관련 첨언*
루미는 이미 빛둠세라는 짧쿨기와 비슷한 스킬이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짧쿨기가 하나 더생길 필요가 있을까요?
트노바가 출시됐는데도 세례는 너프를 당해서 루미체급은 그대로입니다. 그말은 즉슨, 딜은 여전히 전직업 꼴등수준인데 누를것만 더 많고 플레이 난이도만 더 올라갔다는 얘기죠
바이퍼같이 짧쿨기 없는직업들이 짧쿨기 없다고 루미처럼 dpm, 실전딜이 최하위권인가요? 왜 루미는 그렇게 딜효율 좋은 짧쿨기가 2개나있는데 실전딜,dpm이 최하위권일까요?
바이퍼처럼 짧쿨기 없어도 평딜과 극딜간의 밸런스가 적절히 조화된다면 플레이 경험은 쉬우면서 딜은 충분히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퍼 주력기가 피스트 인레이지 하나만 있다고 바이퍼를 평딜캐라고 하나요? 아닙니다 평딜, 극딜이 잘 조화돼있는 올라운더 캐릭터라고 하죠
결국 트노바를 삭제함과 더불어 빛솔루트킬, 둠솔루트킬을 추가하고 이퀄을 극딜형 버프로 바꾸는것이 오히려 루미를 평딜 강화가 아닌 극딜형 캐릭터로 바꾸고 타격형게이지 시스템과 벞지를 없애 플레이 경험은 훨씬 쾌적하게 만들 수 있는 구조개편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겁니다.
짧쿨기 자체가 나쁘다고 하는건 아닙니다 다만 루미는 이미 타격형 게이지라는 시스템때문에 다른직업들보다 피로도가 심한데다가 빛둠세라는 준 짧쿨기가 있는 상태인데 새로운 짧쿨기를 추가하고 기존 스킬을 너프시켜서 체급은 그대로인데 플레이 난이도만 증가시키는 행위가 적절한가에 대한 얘기입니다
사실 모든건 딜 자체가 너무 낮은문제에서 기인하긴 합니다 빛둠세, 트노바가 체급에 영향을 줄 정도로 딜이 강력했다면 제가 삭제하라는 얘기도 안했을겁니다
그래서 지금 빛둠세, 트노바가 그렇게 강력해서 루미가 dpm 꼴등인가요? 강력하지도 않은데 계속 눌러야하니 피로도만 증가되어 삭제하라는겁니다
이미 저도 마찬가지로 어빌과 쿨뚝 등을 맞췄지만 플레이 경험은 여전히 불쾌합니다 더럽게 약한데 신경쓸게 너무 많아요 트노바 들어오기 전이 지금과 체급은 그대로인데 플레이경험은 훨씬 편했습니다
트노바가 삭제될 가능성은 솔직히 낮으니 듀블의 블토카퓨처럼 세례의 앱솔루트 킬 타격시 쿨감소 기능과 스택을 없애고 트노바와 쿨을 일치시켜주고 딜을 상향시켜준다면 비록 쿨뚝 재사용이라는 족쇄는 유지가 되지만 짧쿨기의 장점도 살리고 지금보다는 훨씬 나을것 같습니다
아님 트노바를 일정시간마다 자동으로 터지는 패시브 스킬로 바꾸던가요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루미라는 캐릭터의 정체성과 상징성은 앱솔루트킬에 있다고 생각하고 앱솔루트킬의 강력함을 트노바라는 근본도 없는 어느날 갑자기 추가된 스킬이 넘어서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캐릭터성과도 관련된 문제입니다.
또한 애초에 루미는 이퀄모드에서 절대적인 힘을 내는 컨셉이였으니 이퀄을 극딜형 버프로 바꿔 딜을 몰빵시켜서 예전처럼 극딜형 캐릭터로 돌아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루미는 평딜형 캐릭터가 아니였으니까요.
본인의 생각과 다른점이 있다면 분탕이라느니 뭐니 직업에 관한 논의 자체를 저해시키는 발언은 삼가해주시고 직접 게시판에 본인의 개선사항을 작성하시던가 댓글로 합리적으로 본인의 생각을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몰아가면 그 누가 직업에 관한 의견을 꺼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운영자들이 유저들의 의견 없이도 알아서 잘 해서 지금 루미가 5중족쇄 사회실험 광대직업이 된건가요?
플위도 구조개편을 받는 몇년만에 찾아온 중요한 밸패시기에 루미라는 직업에 대한 논의의 장을 축소시키는 행위 자체가 분탕이라는걸 아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