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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너스] 빛둠은 자동사출보단 스킬 구조를 먼저 바꿔야 함

아이콘 퍼미에이트
댓글: 1 개
조회: 173
추천: 2
2025-09-24 01:17:37
솔직히 빛둠 자동사출 상당히 많은 유저가 요구했는데도 그냥 딜레이만 줄이는거 보면 해줄 생각도 애초에 없는거 같고
사출기 같은 스킬이 아니라 듀블 블토 카퓨같은 고회전율 누킹기고 추가타가 아니라 단순 타격 의존만 있는 일반 스킬이라 자동 사출을 해줄만한 스킬이 아닌거 같음.
그리고 자동 사용 모드가 있는 스킬인 에반의 마법 잔해, 아크의 스펠 불릿이랑 돌아오는 증오는 자동 사용 모드를 사용하면 수동보다 데미지가 낮은 패널티가 있어서 빛둠에도 똑같이 패널티가 붙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가 없음.

차라리 개선받을거면 패파 블디 쿨감 삭제처럼 다른 스킬 사용이 스킬에 영향을 주는 기조부터 바꿔야 함.
타격 의존형 게이지도 없앤 마당에 타격시 쿨감이랑 노바 재사용 터질 때 쿨감에 의존하게 해서 매 순간 신경쓰이게 만드는 거랑 매번 변하는 쿨감 양 때문에 가동률도 왔다갔다 하게 만드는 하자있는 스킬 구조를 자동 사출로만 해결하려고 하는건 결국 조삼모사지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님.
그래서 자동 사출은 나중에 받더라도 쿨 고정부터 꼭 받아냈으면 함. 아니면 스킬을 아예 신경쓰이지 않게 추가타 형식으로 틀어버리거나

쿨을 고정하면 걍 돌때마다 바로 쓰면 되니 쿨타임 도는걸 보면서 신경쓸 여지가 많이 줄어들고(특히 퍼니싱 사용 중), 미리 사용하는 테크닉이 가능한 스킬이니 이 이점도 살릴 수 있고 무엇보다 타격 횟수나 노바 재사용에 의존하지 않는 정형화된 안정적인 사이클 운용이 가능함.

배메가 딱 그런 케이스인데 쿨마다 스킬을 누르기만 하면 되고 스킬끼리 서로 간섭하는 부분이 없으니 자동 사용이니 뭐니 이야기가 나올 일이 없음. 그래서 루미가 에반마냥 조작 자체가 어려운 직업은 아니니 쿨타임을 고정해서 사용 빈도가 줄어든다면 굳이 자동 사용 기능이 없어도 될거라고 생각함.(온오프로 해준다면 마다하지는 않겠지만) 아니면 다른 스킬 사용 중 사용 가능 기능도 좋을거 같음.

그리고 다른 이야기지만 검 꽂히는 속도랑 이퀄 들어가기 전에 빛둠 시퀀스 빛둠 해야하는 것도 좀 개선해줬으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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