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 내용
- 루미너스 개선사항
2. 개선 내용
- 퍼니싱 리소네이터
1. 범위관련
강화된 퍼니싱 리소네이터가 이번 패치로 몬스터를 타격해야 스택이 소모되는 형식으로 바뀜으로서 범위를 후방에 둠으로서 텔포로인한 딜로스를 챙겨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럼으로 후방범위의 일부를 전방으로 배치하여 전체 범위중 전방범위가 80~90%를 차지하고 후방범위가 10~20%를 차지하는게 맞다 봅니다. 캐릭터를 기점으로
좌우로 범위를 배치하는건 이번 밸패의의와 맞지 않아보입니다.
2. 딜관련
현재 퍼니싱은 5차 코어강화를 마스터한상태에서 헥사코어를 마스터해도 일반 30초주기마다 쓰기엔 너무 약합니다. 마스터해서 써도 안쓰던 쓰던 차이가 거의 없고 헥사코어를 마스터하지 못한 상황에선 쓰는게 오히려 누적딜이 낮아지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퍼니싱의 타수를 높이던 스킬퍼센트 데미지를 높여서 사용 할 만한 스킬로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3. 이펙트관련
전

후
이걸로 설명을 대체합니다. 다시해주세요.
- 리버레이션 오브
1. 범위관련
지금 현재 스킬 사용이후 보스가 이동하거나 페이지가 넘어가는 보스의 경우 스킬전체를 생으로 다 날리는 상황 입니다. 그럼으로 스킬을 재입력시 캐릭터가 서있는 자리에 재설치하도록 변경해주길 바랍니다.
2. 스택관련
현재6개 마력구체를 생성하고 직접공격하는 스킬 적중시마다 구체1개 생성 이퀄상태에서 2배입니다. 6분 오리진과 같이 쓸때는 상관 없지만 2분주기 극딜에서는 퍼니싱을 다 털고도 좀 오랬동안 써야다 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보스가 움직이거나 페이지가 넘어가면 그냥 통으로 날리게 됩니다. 그럼함에 따라 6개 마력구체를 생성하고 직접공격하는 스킬 적중시마다 구체를 2개씩 생성하고 이퀄상태에서 2배씩 털 수 있게 만들어서 빠르게 딜을 넣을수 있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 진리의 문
1. 딜관련
지금 현재 진문의 딜은 쓸만한 스인미, 쓸만한 크오솔 격입니다. 너무 약해요. 헥사올릴 가치조차 없어요. 1렙도
아까울 지경입니다. 자체적인 딜을 높여주는 스킬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2. 이팩트 관련
지금 진문의 경우 왠 문이 설치가 되는데 예전부터 이팩트가너무 뜬금없긴합니다. 스킬 사용시 검마와 비슷한
BGM과 그와 비슷한 배경화면이 깔리면서 딜을 높여주는 스킬로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 빛과 어둠의 세례
1. 스킬 사용 메커니즘 관련
해당스킬은 다른스킬 사용중 사용가능보다 패시브화 기능을 추가해주시는걸 바랍니다. 쿨타임이 감소되면서
초기화 되는 스킬 특성상 너무 자주 해당스킬을 봐야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계산하면서 스킬을 써야하는
불필요한 부정적 경험을 초래합니다.
- 트와일라잇 노바
1. 딜레이 관련
스킬 사용시 딜레이가 다른 스킬에 비해 아직 좀 남아있는 느낌입니다.
2. 패시브 관련
최종데미지를 굳이 뺄만큼 루미너스가 쌘가요? 아니면 원래 뺄려했으니까 그 뜻을 못 굽히는건가요?
진짜 필요한건지 vs 고집이였는지 생각을 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3. 스킬 메커니즘 관련
보통 일반상황에서도 재사용을 보면서 사용하는 스킬인데 스킬을 사용하다보면 극딜과 준극딜때를 위해 안써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을 권장해놓고 오히려 극딜, 준극딜 때문에 못쓴다면
어불상설 아닙니까? 이퀄리브리엄에 진입시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주는 메커니즘을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 앱솔루트 킬
1. 스킬 메커니즘 관련
쿨타임을 삭제시켜서 보스전에서는 "사냥기" 말고 "보스기"를 사용하게 해주십시요. 가장 비슷한 시기와 메커니즘이 닼나 궁그닐 디센트때 닼나는 해주셨잖아요? 아니 그게 몇년전인데 루미는 아직도 보스전에서 사냥기를 쓰고 있습니까? 차라리 유저들이 많이 말하는 빛상태에서는 라이트니스 킬(빛솔루트 킬), 어둠상태에서는 다크니스 킬(둠솔루트 킬)을 추가해주기만 하고 쿨타임 삭제하면 될 일입니다. 심지어 이건 유저들이 도트도 다 찍어놨어요.
어차피 이퀄 아닐때는 빛둠세 쿨타임도 감소 안시키니까 밸런스 걱정도 없는데 왜 안해주는건지 모르겠어요. 연계, 캔슬 안하는 직업중에서 루미처럼 보스전에서 무조건 키셋에 보조기나 소환기 설치기 말고 "4차전 주력기"를 3개 넣는 직업 있나요?
- 라이트리플렉션, 아포칼립스
1. 라리플 스킬구조 관련
라리플의 전이데미지 감소는 구시대 잔존물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직업도 다 예전 슬레시 블레스트 마냥 다수 때릴때마다 딜 반토막 내버리죠? 그리고 하이퍼 패시브에 다수기로 몬스터 타격시 데미지감소 미적용 넣죠?
2. 스킬 메커니즘 관련
루미와 같은 보스전 주력기나 사냥주력기가 정해지고 연계, 캔슬하지 않는 직업중에서 키셋 나눠서 무조건 두개다 넣어놔야하는 직업 있나요? 왜 사냥기가 2개입니까? 왜 2개여야되요? 왜 번갈아가면서 써야되요? 번갈아가면서 쓰면 이점이 있나요? 루미너스 연계기 직업인가요? 보스전에서 왜 사냥기를 쓰나요? 온오프 기능을 추가하여
on 상태에서는 선파이어 상태로 변환되고 라리플이 나가도록 off 상태일때는 이클립스 상태로 변환되고 아포칼립스가 나가도록 추가해주시길 바랍니다.
- 하모닉 패러독스
1. 스킬사용 메커니즘 관련
키다운 삭제, 초반 도입부 전체범위로 변경(이팩트를 다시 찍던 범위를 바꿔서 후반부와 동일한 범위를 타격 할 수 있도록), 공중사용 가능, 스킬시전시간 감소보스가 좀만 멀거나 위에 있거나 뒤에있거나 밑에 있으면 도입부 다 날려서 딜이 반토막이 나버림. 그리고 절대무적에 절대바인드인데 키다운이 왜 있는건지 아직도 모르겠음. 스킬자체는 7~8초지만 후딜 까지 하면 9~10초임 9초던거 다른 직업들 다 줄어서 7초언저리 만들고 있는데 왜 얜 다 들고 있는건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