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와일드헌터] 와헌 6차관련 문의할거 끄적여봄

해적이
댓글: 5 개
조회: 2030
추천: 17
2023-06-23 03:20:59

1. 6차 스킬 네이쳐스 빌리프 컷씬 도중 재규어 스킬이 봉인되기 때문에 재규어 스톰과의 역시너지가 심각함.

그래서 일반적으로 보이는 모든 극딜버프와 스톰 사용 후 6차 컷씬 시전보다는, 
스톰 제외 시드링 포함 모든 극딜버프를 쓴 뒤, 6차 컷씬 발동 후 시드링 지속 도중 스톰 소환이 더 강력함.
이로 인해 시드링 안에 극딜을 우겨넣기 위해선 재사용 잠재 4초 이상이 필수가 됐고,
스톰 발동시간이 6차 컷씬만큼 뒤로 밀리기 때문에 극딜이 늘어져 딜압축 면에서 더욱 손해를 보며
이런 딜사이클은 6차 극딜 한정이기 때문에 5차 준극딜 사용 시엔 극딜 쿨타임이 꼬이는 요소가 됨.
6차스킬과 재규어 스톰의 완전한 역시너지, 이로 인한 극딜 늘어짐과 준극딜 시의 쿨꼬임으로 인한 불편함, 
6차 폭딜을 최대치로 넣기 위해선 고가의 쿨뚝 사용이 강제되는 상황을 의도한 것인지 궁금함.



2. 6차 스킬 네이쳐스 빌리프에 시전 후 추가타가 발동되는 기능이 있는데
석궁 전용 스킬을 사용해야만 추가타가 발동된다는 조건이 붙어 있음.
이 조건은 곧 발칸x, 발칸vi를 제외한 스킬을 추가타 발동 간격 사이에만 사용해야 딜 효율이 나온다는 것임.
그래서 6차 빌리프 컷씬 종료 직후 무조건 발칸류 스킬을 사용해서 추가타를 바로 터트려줘야하며
설치기, 스톰재소환, 재사용 터진 엔버링크, 에르다노바 등등 스킬을 추가타 발동을 보고 사용해야함.
특히 재규어 맥시멈의 경우 풀딜을 넣으려면 3초대의 시전시간이 필요하니 추가타와 역시너지가 발생함.
이로 인해 딜사이클이 심각하게 복잡해졌고 맥시멈은 스킬 자체가 역시너지인데 의도한 것인지 궁금함.
의도한 것이었든 아니건 간에 조건 없이 일정 간격으로 추가타가 나가도록 개선하는 방향이 옳다.

2-1. 재규어 맥시멈을 시전하는 동안 강제로 라이딩 탑승 상태가 되는 기믹은 기존에도 탑승상태 페널티로
재규어 본체가 사라지며 딜로스 발생 및 램피지가 레인으로 바뀌어 사용불가가 되는 부정적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 6차 추가타 역시너지 사태와 겹치며 더욱 더 환기되는 상황임. 
기존에도 개선을 바랐던 만큼 서먼 상태에서 시전 시 서먼 상태 그대로 발동됐으면 좋겠습니다.



3. 6차 스킬 네이쳐스 빌리프의 퍼뎀 자체가 많이 낮은 것 같음.
허수아비 기준 60초 점유율이 20% 내외인데, 타 직업의 경우 60초 점유율의 40%가량을 차지하면서도
추가 버프까지 제공하는 경우도 있음. 밸런스 자체가 이상하니 어떤 방향이든 퍼뎀 조정이 무조건 필요함.
또한 와헌은 2분 극딜이라 일반적인 극딜 사이클 사용 시 시드링 꼬임으로 
온전히 리레 6차 극딜을 넣지 못한다는 페널티를 보기 때문에 보정이 더욱 필요함.



4. 6차 스킬 네이쳐스 빌리프의 추가타가 30초 지속인 점이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보여짐.
최근 발칸x 딜압축과 재사용 잠재 패치를 통해 짧은 시간 폭딜을 유도하는 모습이었는데
6차 추가타가 30초인 점은 지금까지의 와헌 패치 흐름과는 동떨어진 모습임.
지속시간을 줄이면서 추가타 발생 간격을 감소시키거나, 어나더 스택 최대치를 늘려주는 부가 버프를 줬으면 함.



5. 6차 스킬 네이쳐스 빌리프 컷씬 종료 직후에도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해 스킬이 매끄럽게 연계가 안 됨
극딜 중 조작감 면에서 심각한 답답함을 주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함.



6. 와일드 발칸 VI 습득 시 와일드발칸p가 사용불가 판정이 되는데 의도한 것인지 아니면 미완성인지 궁금함.



7. 와일드 발칸 VI에 추가타 50스택을 쌓으면 공속 증가가 있는데,
허수아비 기준 5~6초 예열이 필요함. 무릉 등 경쟁컨텐츠의 불리함을 없애려면 예열 없이 그냥 즉발이 좋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