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전직 및 이벤트를 기획 개발 중인 넥슨 직원분들 고생하십니다.
패스파인더 유저로서 다수의 객관적인 의견을 취합하고 280레벨, 70층, 유니온 8900 , 2해방 유저의 시각으로 개선안 작성합니다.
본 서버 적용 전 개선이 필요한 점은 크게 세 가지로 보여집니다.
1. 카디널 디스차지의 마스터리 스킬 추후 우선 출시
2. 카디널 블래스트(VI) X축,Y축 범위 조정 및 사거리 상향
3. 포세이큰렐릭(6차 오리진스킬) 데미지퍼센트 상향 조정개선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후술1. 디스차지의 마스터리 스킬 추후 우선 출시 에디셔널 스킬이 존재하여 블래스트 디스차지를 번갈아가며 사용하고,
문양에 따라 스킬 사용이 달라지는 컨셉 때문에 이를 포기할 수 없으니 문양 스킬인 디스차지를 합친다는 것을 배제한다고 보면 사실상 사냥터에서 블래스트만으로 원킬이 나지 않거나, 딜을 최대한 넣어야 하는 보스전에서 매크로는 '필수불가결'이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블래스트만 출시되는것은 기존 한 스킬만을 사용하는 직업과 비교하여 반토막주력기만 추가되었다고 볼 수 있기에 디스차지 스킬이 두번째 마스터리 스킬로 우선 출시가 필요합니다.
또한 앞서 말한 블래스트디스차지를 같이 사용해야하기에 매크로 포함 스킬 사이에 딜레이현상이 심하게 발생하거나 아예 스킬이 사용되지 않음을 대다수의 유저들이 체감하며 문제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이를 블래스트 디스차지를 통합한(블래스트문양) 스킬을 출시하거나 딜레이를 개선시키는 등의 개선 작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카디널 블래스트(VI) X축,Y축 범위 조정 및 사거리 상향
블래스트VI 은 이펙트가 기존 블래스트와는 다르게 출시되었으나 공개 당시 유저들이 기대하던 것과는 다르게 이미지 상 범위가 넓어졌지만 실제 타격 범위는 넓어지지 않고 기존 스킬 범위와 동일합니다.
이는 아직 테스트 서버이기에 아직 범위를 수정하지 않았다고 생각해봅니다.
이와 별개로 표기상에도 X축 범위는 넓어졌으나 Y축 범위는 길이가 이전 블래스트와 동일합니다. 이는 조금 더 넓혀서 270 호텔 이상 사냥터에 대하여 고저가 심한 층에 대한 부담 및 사냥 편의성을 위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사거리 같은 경우 패스파인더의 주력기라고 보는 블래스트가 기존 및 VI 단계에서도 '닿으면 폭발한다' 는 성격을 그대로 가지고 들어왔는데, 이는 보스전에서 불편함을 겪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타직업들에 경우에는 블래스트보다 사거리가 더 길거나 비슷하지만 '긁는 형식' 의 스킬이 대부분 주력기이다 보니 관통하지 않아도 범위에 대한 손해 없이 사냥 및 전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스킬 특성 상 닿으면 폭발한다는 성격을 유지하게 되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근접하여 전투하는 것이 강제됩니다. 이는 사거리를 유지하며 전투하는 방식이 매력적인 궁수라는 직업 계열 컨셉 또한 해치고 있습니다.
위 문제점들을 관통으로 변경하는 것도 괜찮은 해결 방법일 것 같지만, 폭발하는 스킬 특성과 궁수라는 직업계열 컨셉 둘 다 해치지 않는 방법으로는 사거리 상향이 조금 더 스타일리쉬 한 전투가 가능한 궁수라는 특징을 부각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 현재 테스트 서버 블래스트VI 사용 시 저주 중첩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3. 포세이큰렐릭(6차 오리진스킬) 데미지퍼센트 상향 조정
패스파인더의 경우는 흔히 말하는 돌스공 직업입니다. 스탯창 공격력이 평균 대비 낮은 직업들 중 하나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타직업 대비 퍼뎀이 낮은 편입니다. 3번 또한 테스트 서버이기에 들어온 수치라고 현재는 생각할 수 있지만 혹시나 수치가 그대로 본 서버에 적용될 우려가 있기에 본 서버 적용 전 개선을 요구합니다.
+ 부가적으로 성별에 따른 컷신 구별 및 아크메이지썬콜 오리진스킬 이펙트와의 차별화 또한 바라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6차 전직이라는 좋은 명목과 기회를 용두사미로 끝내기 보다 확실한 마무리로 유종의 미를 거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