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의 핵심 연계스킬은 전부 쿨타임이 있으며 연계시에 쿨타임이 줄어드는 스킬임
그러기에 정형화된 연계기준으로 한치의 오차도없이 이어져야 다음스킬로 쿨타임이 맞아떨어지는 구조임
다른 직업들도 보스가 공격하면 그 패턴을 피해야 하고 그과정에서 실전딜량을 내기는 힘들다 라고 말을 하지만
메르는 저런 구조이기에 단순히 피하는데에서 그치지 않음
패턴을 피하는 과정에서 연계가 멈추게되고 그러면서 연계해서 쿨감이되는 딜시퀀스에 나사 하나가 빠지게 됨
그 과정에서 바로 연계를 이어가지못하고 밀린 쿨타임이 맞춰질때까지 연계를 못하게됨
억지로 연계를 할려면 다시 다른스킬들에 의해 쿨타임이 밀릴때가 많고 결과적으로 이슈를 몇초간 쓰거나 안쓰는 하이킥연계를 써야지 다시 쿨타임이 맞춰져서 연계를 이어갈수있음
특히나 이 과정이 어느 연계를 하는도중에 막혔냐에 따라서 다 달라짐. 스킬들의 쿨이 달라 무지성으로 이어나가면 연계는 하나도 못함
이스케이프로 패턴을 피하면 되냐 하는데 이 이스케이프도 실전에서는 쿨타임자체도 체감상 상당히 긴데에다 결과적으로 연계를 끊어버리는 스킬이라 위의 연계가 끊길시 쿨이 밀리는 단점을 전부 안고 가야함

그럼 이슈를 박으면 되지 않느냐 하는데 그렇게 이슈를 박으면 본섭 올 마코 마스터 기준 2할 가까이 딜량이 빠짐 연계를줄이고 이슈를 쓸수록 메르는 계속 약해지는 직업이고 그걸 가지고 실전딜이 높다고 할거면 메르를 중위권이 아니라 플위 와헌급 바닥직업이라고 해야함
세줄 요약
다른직업이 패턴피해야하니 실전성떨어진다는데 메르는 피해버리면 몇초간 연계 못함
이슈쓰면 쓸수록 약해짐
이번에 메르 편의성이 많이 개선이 됐지만 놓고 보면 메르의 실전연계의 불편함이 개선된건 하나도 없음
여전히 연계류 전직업중 가장 불편한 직업이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