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 타격감 개선방안(매우 개인적)
공격 스킬의 투사체 속도 대폭 증가
타격 이펙트 출력속도 및 데미지 출력속도 증가
1. 스위프트 서지
- 스킬 모션 중 사용 가능하게 변경
- 스나이핑/카트리지 딜레이 개선 시 개선 없어도 무방, 대신 딜레이가 매우 확실하게 정말 불편함이 없게끔 쾌적하게 변경이 되었을 경우 한정
2. 볼트 플로우
- 스킬 이펙트 투명도에 영향을 아예 안 받는 건 아니지만 비교적 덜 받도록
- 캐릭터 / 몬스터보다 더 뒤의 레이어에 위치하도록
- 딜레이 없이 설치되도록
3. 피어싱 VI
- 약-중-약-강 사이클 중-강-중-강으로 간소화하여, 2타를 4타와 동일 사양으로, 1, 3타를 기존 2타와 동일 사양으로, 모든 타격에 폭발이 발생하도록 함 (후술할 스플릿 애로우 사냥모드 반영시 필요X일지도)
- [개인적 의견] 굳이 피어싱에까지 스나이핑의 약중약강 사이클을 도입해야 하나 싶음
- 딜레이 감소가 필요한가?
4. 스나이핑
- 딜레이 개선 (대폭)
- 몬스터 타격 시 타격한 몹 제외한 주변의 3~4마리의 적을 공격하는 폭발 발생하도록 함
5. 스플릿 애로우
- 아래 버튼 누르고 시전 (또는 스킬 아이콘 우클릭을 통한 온오프) 시 지속 시간이 20~30초로 감소하는 대신 데미지 판정횟수 증가하는 기능 추가 (n번 공격하는 화살 폭발이 n번 발생과 같은 메커니즘)
- 공격 판정이 공격 스킬이 적을 타격했을 때가 아닌 공격 스킬 사용 시 타격 판정이 발생하는 파이널 어택류 스킬로 변경 (보스 일시 무적화로 인한 딜누수 방지 용도)
- 아래 키를 누르지 않고 사용하지 않았을 때 지속 시간 120초로 증가, 지속시간에 맞추어 데미지 하향 (사냥 시 활용 용도)
6. 차지드 애로우
- 스킬 사용 메커니즘 변경 (패시브화든 차징 삭제든 아예 다른 스킬로 리메이크든, 기존 방식에서는 탈피가 필요)
- [개인적 의견] 구 피어싱의 오마주로 차징 기능을 추가한건진 모르겠지만 굉장히 사용감이 좋지 않음, 신궁이 이런 조작이 필요한 직업인지 모르겠음. 피어싱 VI 추가로 사냥에서 활용할 여지도 줄어든 마당에, 딜레이 감소가 이루어진다면 딜레이 캔슬이라는 그 약간의 의미마저 상실해버리는 스킬이 될 것이기에 분명히 재고가 필요한 스킬.
7. 트루 스나이핑
- 스킬 사용 메커니즘 변경 (마우스 사용 안하는 방향으로)
- [개인적 의견] 마우스를 사용하는 컨셉이 마음에 안 드는 건 아니지만, 현실적으로는 피로를 유발하는 매우 번거로운 스킬이라고 생각함.
8.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 딜레이 감소(중요)
9. 리트리트 샷
- [매우 개인적, 중요도 매우 낮음] 렌 점프 보니까... 얘 방향 선택 기능 추가되면 좋을 것도 같고...
10. 애로우 일루젼
- 설치 딜레이 삭제
- [매우 개인적] 지속시간, 데미지 증가
- [개인적 의견] 신궁 더미가 완전히 의미 없는 스킬은 아니라곤 해도, 사냥 중에 유의미한 설치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음
11. 더블 점프
- 하향점프시 딜레이 삭제
12. 프리져 / 라스트맨 스탠딩 / 닷지 또는 아무 패시브 스킬 중 하나
- 상태이상 내성, 속성 내성 증가 기능 추가, 또는 페인킬러에 딸린 내성증가 수치 상향
13. 페인 킬러
- 무적 지속시간 중 이동기 제외 스킬 사용 불가 제약 삭제
14. 익스트림 아쳐리
- 회피율 감소 디메리트 삭제
15. 데미지 리버싱 [극히 개인적]
- 체비뎀도 약간이나마 감소시킬 수 있도록 변경
- 렌링크도 추가됐는데 이정도는 바랄수있는거 아님?????? (진짜모름)
렙1흰딱이 주저리 써본말
딜적인 부분은 잘모르니까 제함
차지드 애로우나 트스나 메커니즘 변경 관련해서는 다들 머릿속에 그리는 이상적인 변경방안이 있을테니 구체적인 변경방안은 적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