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스터...물론 큰 기대는 안했지만 이렇게 바꿀줄은 몰랐네요.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긴 시간 육성해온 와일드헌터라는 직업이 처음에는 높은 타수, 그 후엔 손맛과 타격감 등등 나름 그 직업만의 매력이 있어 해왔습니다. 아무리 남들이 쓸없샛, 세이람, 개똥쓰레기 직업, 그거할바에 메르 카인한다 등등 놀려대는 것도 참아가며 이 직업을 즐겼었죠.
새로운 유저의 접근성을 위한 난이도 완화? 좋죠! 그 누가 새로운 유저가 오고, 같이 즐기는데 반감을 느낄까요? 저도 제가 좋아하는 직업의 상향과, 낮은 인구수의 직업이 많은 관심을 받기 위해 리마스터를 바래왔고 기대해왔습니다. 하지만 내심 운영진이 이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얼마나 있을까? 그냥 직업을 망쳐놓지는 않을까? 그냥 희망만 갖고 살아가게 건들이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늘 저는 이 직업의 매력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하며, 한번 해보라고 하고 영상도 올려 이 직업의 장점과 재미를 나누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리마스터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테스트서버를 플레이하며 이게 맞나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타격감? 직업 특색? 챙긴다면서요? 타격감은 그냥 삭제당하고 직업 특색은 현재 궁수계의 렌이라는 말이 들릴 정도로 그냥 간소화 원툴 패치로 보입니다. 물론 이팩트는 화려해지고, 유틸은 추가되었는데 과연 이게 좋다고는 할 수 없을거같네요. 그것 들을 주고 대신 족쇄를 주렁주렁 달아준 것 같은데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다른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어요.
딜 구조나 피격 범위 쿨타임 등등 다른 부분은 똑똑하신 다른 와헌유저들께서 올려 그 부분은 제가 감히 더 적으면 혼란을 불러올까 해서 그 내용은 다른 글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랫동안 해온 직업인 만큼 상실감도 커 이번 패치가 그대로 들어오면 정말로 게임을 그만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긴 글이지만 만약 운영진분들이 보신다면 리마스터 패치를 연기하셔도 괜찮으니 제발 와헌 유저들의 의견들을 어느정도 수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기 전에 너무 마음아파서 이래저래 막 써내려갔네요. 그냥 생각나는대로 막 써내려간거니 읽으셔도 안읽으셔도 좋지만 이런 유저도 있다만 알아줬으면 합니다.
다른 직업들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