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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우마스터] 지금 생각해낸 슈타이크 개선안

국제대빌런
댓글: 23 개
조회: 879
2022-01-25 18:37:17
현행 슈타이크 문제점.

1. 박아도 종종 발동안됨.
2. 몹이 많을 경우 어떤 몹에 박힐지 분명하지 않음.
3. 몹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그냥 제자리에서 끝남.
4. 착지 위치 불안.
5. 한번 끌려가면 캔슬 불가.

안 쓰게 된 이유는 대충 저 5가지.

개선안.

1. 패시브 효과로 슈타이크를 쓰면 어떤 몹한테 박히는지 표시하는 표식 띄우는 기능 추가 - 이런 식으로 변하면 누르면 발동을 하는지 안하는지 유저가 인지하고 슈타이크를 쓸지 아니면 더블점프나 리트리트를 쓸지 고를 수 있음.

2. 몹 인식한 경우 무조건 발동되도록+제자리에서 써도 그 몹까지 무조건 날아가도록 변경.

3. 날아가는 중간에 한번 더 누르면 그자리에서 정지하는 기능 추가. - 이런 식이면 착지위치가 불안해보이거나 보스가 뭔 패턴을 쓸때 보다 유동적인 대응 가능. 근데 슈타이크 중에 리트리트 발동되는지는 내가 안써봐서 모르겠네

4. 플래터에 걸리는 기능 추가.

이런 개선점들 생기면 슈타이크 잘 연구하고 쓸 수 있을거같은데 그저 롤백만 요구하시던 분들이 참 많음.

리트리트 공중사용은 적용된지 얼마 안 된 스킬이고, 슈타이크는 오래된 스킬임. 근데 왜 리트리트 개편 이후 많은 사람들이 슈타이크를 내다 버리는지, 운영진이 "삭제해도 되는"스킬로 인지하는지, 스킬 하나를 삭제한다고 했을 때 유저들 사이에서도 "없어도 된다"는 말이 나오는지 좀 생각을 해보세요. 과연 옆동네 패파한테서 트랜지션을 뺏는다고 해도 지금 보마게시판과 같은 반응이 나올까요? 대단하신 검마격수 "황벤 고렙"여러분 ~

Lv4 국제대빌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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