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나이트로드] 개선안 문의 글 한번씩만 검토해주세요

Lons
댓글: 2 개
조회: 1124
추천: 9
2022-08-21 23:59:17

건의 내용




1) 5차스킬 스로우 블래스팅의 딜 증발 현상 개선


나이트로드의 5차스킬인 스로우 블래스팅은 딜로스가 굉장히 심한 스킬입니다. 보스와 무릉 두가지의 경우에서 몬스터가 텔레포트하거나 돌진을 하게되면 스로우 블래스팅의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극딜스킬에 모든것을 건 나이트로드라는 직업에게는 치명적인 문제점입니다.


해결방안

1] 스로우 블래스팅의 데미지가 타격 즉시 들어가게 변경

2] 스로우 블래스팅이 적의 돌진이나 텔레포트를 따라서 공격하도록 변경



2) 5차스킬 스프레드 스로우의 불합리한 스킬구조


스프레드 스로우는 크게 두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버프형식의 극딜기로 인한 무릉도장에서의 불리함.

두번째, 발사 각도로인한 딜 증발


먼저 첫번째 문제점은 무릉도장이라는 컨텐츠에서는 각 층마다 주어지는 10초간의 시간을 이용해 스킬들의 쿨타임을 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스프레드 스로우의 구조상 스킬을 발동시 무조건 기다리지 않고 다음 층으로 넘어가야하는 상황입니다.


두번째 문제점은 일부 보스에서 보스와 아주 밀착하여 스킬을 사용하여도 스프레드 스로우의 가장 하단줄기가 보스에게 맞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극딜타임에 딜이 증발하는 이현상은 전체딜의 대부분이 극딜에 매우 치중되어있는 나로에게는 매우 치명적인 부분입니다.


해결방안

첫번째 문제점 - 스프레드 스로우 스킬을 횟수화 시키고 지속시간 대폭 증가시키기

두번째 문제점 - 스프레드 스로우 스킬의 발사각도  조정 or 스프레드 스로우 표창이 적에게 유도



3) 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쿨타임의 불합리한 구조 개선


이번 패치로 많은 240초 주기의 극딜을 가진 직업들이 합리적인 주기로 바꾸어 주셨습니다. 나이트로드는 180초 극딜 직업이지만 매우 중요한 극딜버프중 하나인 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쿨타임이 혼자만 190초인 상황입니다. 이번 하이퍼 쿨감 적용 패치가 혼자 쿨타임이 늦게도는 하이퍼 극딜버프의 불합리한 구조를 개선해주기 위한 것이셨다면 이또한 개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해결방안

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쿨타임을 180초로 조정



4) 쉐도우 러쉬의 쿨타임 삭제 및 쉐도우 리프의 윗점 개선


나이트워커 직업의 경우 래피드 이베이젼이라는 스킬이 후딜이 없는 노쿨 이동기로 변경 되었습니다. 나이트로드는 하이리스크를 안고 가는 직업임은 맞지만 갈수록 어려워져가는 보스들의 패턴들 사이에서 나이트로드의 리스크는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쉐도우 러쉬의 쿨타임을 삭제하고 딜레이를 감소시켜 현 보스들의 패턴에서 적절한 수준의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나이트로드의 상향 점프 스킬인 쉐도우 리프는 과도한 높이의 점프라고 운영진 분들이 판단하여 점프 높이를 변경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변경된 점프의 높이가 과도하게 낮아 다른 직업군들은 편하게 피할수있는 보스의 패턴들을 피하지 못하거나 힘들게 피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예시로는 악몽의 군단장 루시드의 소환수 패턴에서 다른직업들은 충분한 상향 점프 스킬을 가져 점프와 블링크를 이용하여 쉽게 패턴을 파훼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트로드는 윗점이 낮아 정확한 타이밍에 상향점프를 사용하고 블링크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일부 직업군들은 윌의 패턴중직선으로 눈모양의 기둥을 발사하는 패턴을 상향점프로 피격당하지 않고 위로 뛰어 넘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트로드는 무조건 방을 이동하거나 패턴에 피격당하여야 합니다. 윌의 장풍을 뛰어넘는 수준의 고성능 점프스킬을 달라는 것이 아니라 과도하게 낮은 점프로 받게되는 불합리함을 개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해결방안

1] 쉐도우 러쉬의 쿨타임 삭제 및 딜레이 감소

2] 쉐도우 리프의 점프 높이 상향



5) 4차스킬 쿼드러플 스로우의 후딜 개선


보스 주력기중 하나인 쿼드러플 스로우는 매우 긴 후딜을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많은 리스크를 가지고 보스전을 치르게 되는 나이트로드는 유저의 역량에 따라 생존하거나 죽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후딜은 유저의 역량과 관계없이 보스의 패턴에 피격당하게 만드는 불합리한 요소라고 생각하기에 개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해결방안

쿼드러플 스로우의 후딜레이 감소



6) 도적 공통 5차스킬 레디 투 다이의 문제점


레디투다이에는 크게 문제점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버프를 연속으로 3번 누르게되면 버프가 꺼지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보스전에서 매우 실수하기 쉬운 요소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버프의 효과를 포기하고 피격데미지를 줄여야하는 상황에 유저가 원하여 끄게 만들기 위해 넣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정말 유저가 원할때 끌수 있도록 스킬의 시스템을 개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둘째로 키씹힘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입니다. 이 문제점은 키가 잘 씹히는 스킬이기에 여러번 스킬을 누르게 만들어 첫번째 문제점의 실수로 끄게되는경우를 유발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부분을  해결해주시면 위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

레디 투 다이 스킬의 구조 개선 및 키 씹힘 현상 개선



7) 제네시스 무기의 파괴의 얄다바오트 버프의 변경으로 인한 불합리함 개선


이부분은 저는 경험해 보지 못하였지만 많은 제네시스 무기를 사용중이신 유저분들의 말을 들어보아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 파괴의 얄다바오트 스킬이 최종데미지가 5퍼센트 감소하고 온오프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극딜에 매우 치중된 나이트로드에게는 타 직업에 비해 크게 너프로 작용하였습니다.


대신 쿨타임동안 딜을 넣는것으로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존에 있어서의 유틸리티가 부족한 나이트로드의 경우 타직업에 꾸준히 비해 딜을 넣기 어렵고 열심히 넣는 딜 또한 극딜의 감소량을 대체하기에는 부족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해결방안

1] 전과 동일한 구조와 온오프중 선택 가능하게 변경

2] 감소한 최종데미지 만큼 다른 극딜 스킬 또는 버프 스킬을 상향조정



수정이 필요해 보이는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Lv14 Lon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