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츠 플러리는 부가 옵션 적중시 블리츠 쿨타임 감소로, 스킬 쿨타임동안 빈 시간을 채우는 용도로만 사용
칼리유저들이 특히 불만족한 포인트는?
개발 자체를 블리츠-헥스로 이어지는 레조네이트(사출기) 발생을 주 딜구조로 만들어두고 아츠 플러리를 강화해준 것
아츠 스킬의 자체가 플러리, 크리센텀으로 블리츠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 해당 딜구조를 강화하는 부가적인 스킬로 만들어졌으니
개발자들의 칼리 이해도가 의문스러운 것
개선안은 뭘까?아츠가 아닌 헥스, 블리츠, 레조네이트 스킬을 강화하는 것헥스 스킬이 딜지분이 가장 높고 자주 사용하니 베스트
헥스 스킬이 여러개라 어렵다면 한개씩이라도 (카인은 칼리의 스플릿인 폴링 더스트와, 블리츠인 포이즌 니들을 강화받음)
아니면 레조네이트 스킬을 강화하면 된다
2.
6차 스킬이 칼리의 컨셉과 전혀 맞지 않다왜 그렇게 생각하는데?
칼리는 스토리상 처절한 복수자이며 암살자
하지만 컷씬은 거대한 차크람을 하나 하늘로 던지고 모래사막에 박히며 끝난다.
아무도 컷씬을 보고 칼리의 컨셉을 이해할 수 없는 전혀 맥락없는 구성
(3번 사진)

(4번 사진)

같은 적을 가진 복수자인 카인의 6차와 비교해보면 칼리가 복수를 접고 모험을 떠나기로 한건지 의뭉스럽다
오히려 아란과 유사한 컷씬, (보마,신궁 등)
개선안은 뭘까?칼리의 컨셉을 더 드러낼 수 있는 컷씬으로 새로 만들어주는 것.복수자인 만큼 카인처럼 비장한 느낌의 연출을 진행하거나
암살자인 만큼 섀도워, 듀얼블레이드처럼 속도감이나 임펙트를 드러내거나
현재 유일하게 온전한 마력날개를 가진 레프니 이 점을 드러내도 좋다
3. 6차 스킬의 구조문제
구조상 뭐가 문제야?
6차 스킬이 키다운인 것
키다운이 왜?
칼리의 극딜은 지속적으로 차크리를 생성해주는 데스 블라썸을 설치한 후, 레조네이트를 강화하고 헥스 스킬의 쿨타임을 줄이는 버프를 사용해 극딜
즉 앞서 말한 사출기 발생을 더 자주하는 것이 극딜이며
칼리 자체가 시원한 연계가 컨셉인 직업
하지만 키다운 스킬을 사용하면 그동안 이 연계가 전혀 이루어지지 못함
칼리 유저들이 특히 불만족한 포인트는?
이미 5차 보이드 버스트가 키다운 스킬로 총 두번의 강제 키다운을 하게 되기 때문
딜적인 측면 또한 있지만, 말 그대로 사출기 뽕맛 직업에게 부정적인 경험
개선안은 뭘까?
키다운이 아닌 즉발형식으로 스킬을 바꾸는 것
혹은 키다운동안 사출기의 생성 발현 빈도를 높이거나,
컷씬 진행 후의 사출기 혹은 추가타가 진행되는 것
사출기가 강화되는 직업추가타가 진행되는 직업이 많이 있는데
6차의 후속으로 추가타나 사출기가 아닌 최종데미지를 준 것은 칼리가 거의 유일무이
엔버의 6차는 사출기가 강화되고 듀얼 블레이드의 카르마 이후에도 추가타가 나가는데
최종데미지가 딜적인 측면은 보완해줄지 몰라도 부가적인 효과를 만드는 성의가 굉장히 없다고 생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