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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데나] (수정)다음주 본섭 올때까지 고쳐져야할 것들

바다위왕국
댓글: 19 개
조회: 2962
추천: 41
2023-07-07 02:07:17
[5차 강화스킬 개선]
공통적인 문제점은 다른 직업에서도 많이 나왔을테니 소수민족인 카데나는 카데나 스킬만 얘기하겠습니다.
딜상승도 딜 상승이지만 최소한 오드넌스의 문제는 고쳐지고 들어왔으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1. 오드넌스 <범위 대폭상승 및 딜압축>★


25초 쿨타임 10초 지속이면서 매우 좁은 범위를 타격하면서 점유율은 10%대가 나오는 유일무이 미친스킬..
보스 패턴 회피/파훼+캔슬+메일스트롬 3초마다 설치를 기본으로 하면서 보스를 최대한 오드넌스로 유인하여 최대한 많이 타격하냐 못하냐가 카데나 딜상승에 꽤 큰 차이를 발생하게 합니다.
오드넌스 유인하려고 카데나 시작한 사람은 솔직히 거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부조리한 스킬의 범위를 늘리고 응축시간을 2초정도로 대폭 압축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너무 못생긴 외형때문에 정이 안갑니다. 고대 병기를 현대식으로 개량했다는데 생긴건 누가봐도 구식 그 자체입니다. 현대식 레일건 같은 외형이 어떨지 생각해봤습니다.

2. 체인아츠:퓨리 <압축or딜 대폭상승 및 이펙트 개선>
퓨리는 80초 지속의 평딜 강화스킬인데 5차스킬이라고 하기엔 너무 빈약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데나 유저들마다 생각이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압축을 하는게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180초쿨 30초 지속 극딜버프인 프로페셔널 에이전트와 같이 사용하여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 호영의 분신난무+괴력난신) 그게 아니라면 (대폭 딜 상승/거대체인 2개로 증가/체인 재발동 시간 감소)하여 유의미한 딜 스킬로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색상이 혼자 따로노는 느낌이 듭니다.(너무 밝은 보라색)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체인 스킬들 처럼 검정색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게 통일감이 있을것 같습니다.

3. 체인아츠:메일스트롬 <공속감소 삭제, 공중 설치 기능>
오드넌스와 메일스트롬은 캔슬직업에 적합하지 않게 자주 설치해야하는 설치기입니다. 그 중 메일스트롬은 시간에따라 공격속도가 감소하는 스킬인데, 이러한 이유로 3초에 한번씩은 설치해야 가장 효율적인 딜 사이클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캔슬을 하다가 말고 3초에 한번씩 설치를 해야 한다는 소리인데 6차 헥사강화인 만큼 없어지는게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카데나의 캐릭 특성상 공중에서 딜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메일스트롬은 공중에서 설치가 불가능하여 불합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카데나의 메일스트롬은 설치까지 평타2타+메일스트롬이라는 설치기 치고는 꽤 긴 설치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중에서 설치함으로 설치시간을 줄여 캔슬 딜타임을 늘리는 방향성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4.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쿨타임 삭제or쿨타임 감소 추가>
5차 스킬이라고 하기엔 낮은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을 삭제하거나 웨폰버라이어티 적중시 쿨타임 감소 기능을 추가하여 발동횟수를 늘려 딜량을 증가시키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퓨리가 압축이 된다면 퓨리 적중시 쿨타임 1초 감소의 효과가 매우 감소되니 더더욱 딜증가 혹은 쿨타임 관련 개선이 되어야 합니다.


[4차 강화스킬 개선] - 체인아츠:스트로크VI 
직업별 강화 스킬은 사용 빈도수를 기준으로 정한걸로 생각되는데 빈도수는 놓으나 점유율이 3%인 스킬인 점을 고려하지 않고 첫번째 강화스킬로 스트로크가 출시된건 운영진의 판단 미스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나온 스킬을 대신하여 신규스킬로 내는건 한계가 있으니 현실적인 해결점으로 제시 했었던게 1타 직후 사용하는 스킬의 최종뎀 증가를 높히고 스트로크 딜은 낮추는 방법이었습니다. 실제로 7월6일 테스트서버에서 요청 그대로 들어왔습니다.(충격파 쿨타임에 다른 직업에 비해서 좀 약할거같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직업별 벨런스 문제는 운영진들이 잘 맞춰 주실거라고 믿고 맡기겠습니다.
하지만 스트로크에는 여전히 문제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스킬범위증가 


카데나의 메인 극딜버프인 프로페셔널 에이전트는 공격 적중시 추가타가 발생하는 스킬입니다. 공격 적중시에는 스트로크의 1타 또한 포함되어 있기에 스트로크의 1타를 보스에게 얼마나 많이 적중 시키는지가 카데나 딜상승에 큰 의미를 주고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로크 1타는 위에서 보시다시피 메이플에서 제일 좁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범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번 강화로 1타의 딜 또한 올라갔기에 1타를 적중시키지 못하는 카데나와 적중시키는 카데나 사이의 딜차이는 더더욱 벌어지게 될것입니다. 이는 카데나의 난이도가 의도치않게 더 올라가는것이고 좋은 방향성은 아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공중에서 딜하는 경우도 많은 카데나기에 x축 y축 모두 의미있는 범위 증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타의 범위 또한 하단 범위가 매우 좁아 더블점프 후 공격을 하면 키가작은 몬스터들은 맞지 않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사냥을 위해 2타의 하단 범위 또한 증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이펙트 수정
개인적으로 충격파의 이펙트가 충격적이게 못생겼어요... 굳이 못생긴 마크가 나오면서 터져야하나 싶습니다. 마크만 빼도 좋을것같습니다.
[현재 스트로크 충격파 이펙트]

[오리진 스킬] - 체인아츠:매서커
1. 컷씬 수정
스킬 성능은 너무 마음에 들지만 컷씬은 수정되는게 맞지 싶습니다.. 어떤 직업은 영혼을 갈아 만들고 어떤 직업은 귀찮아서 대충만든게 보이는거 자체가 바람직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컷신의 배경은 퓨리 배경이랑 거의 동일하고 모든 무기를 총동원한다는 설명에 맞지 않게 근본도 없는 윙대거(팽이)만 나와서 왔다 갔다 하는지 도대체 이해가 안될 뿐더러 갑자기 담장이 나오더니 사슬로 묶이고 터지는데..
제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컷신 새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2. 바인드의 문제점
의도한게 맞겠지만 제로의 쉐도우레인 연속 바인드처럼 바인드 지속시간이 갱신되지는 않고 덮어 씌우는 느낌으로 걸리고 있습니다. (바인드 지속시간이 2번째 바인드를 쓰고 난 직후로 계산됨)
카데나는 바인드도 준극딜기로 사용해야 하기에 리레에 맞추려면 매서커를 사용하기 전에 바인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바인드 지속시간 면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에 20초 동안 바인드가 걸리지는 않더라도 기존 바인드의 남은시간의 반정도라도.... 바인드가 유지됐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데미안 2페에서 6차 사용도중 구체가 가까이 오면 딜 감소가 적용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컷씬이 긴 직업들은 한쪽 구석에서 한쪽 구석으로 뛰어가서 6차를 써야하는 상황이 정상적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대사 및 사운드 추가건]
이게 대체 같은 성우가 맞는지부터 의심될 정도로 이질적인 대사들이 추가됐습니다..
여러가지 들을만한 대사도 있지만 두가지는 수정됐으면 좋겠습니다.
1. 체인의 파도 삭제
진짜 심하게 오그라드니까 삭제 부탁드립니다. 이대로 나오면 사운드 평생 끄고 살 것 같습니다.

2. 박살내버려~
대사 자체의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발음도 이상하고 목소리를 너무 갈아서 내가지고 다른 스킬들이랑 같은 성우라고 생각이 안듭니다. 밑에 처럼 변경되는게 자연 스러울거라 생각됩니다.
부왁~  >  박버려!!!

3. 매서커 타격 사운드
카데나에 없던 다소 경쾌한 느낌의 사운드가 들려서 6차치고 너무 가벼운 사운드가 아닌가 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조금 너 강력해 보이는 소리가 났으면 좋겠네요.

[추가내용]
-데미안 2페에서 6차 사용도중 구체가 가까이 오면 딜 감소가 적용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컷씬이 긴 직업들은 한쪽 구석에서 한쪽 구석으로 뛰어가서 6차를 써야하는 상황이 정상적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또한 비슷한 패턴을 가진 보스에서도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지 확인하여 조치 부탁드립니다.

Lv26 바다위왕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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