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면
우리 마스터리코어때 부터 시작해서 칼리 개발진이나 이해도 높은 담당자는 없다고 판단되어왔음
->이건 모두가 동의할것임
그래서 패치 하나하나당 칼리 인구는 없고, 의견내줄 사람도 부족했던게 사실이라 패치도 괴상하고 이상하게 받은적이 많음.
이번의 2분 대격변 패치는 너무나도 급진적인 발표+패치라고 생각됨.
때문에 기간적인 측면에서 안그래도 칼리개발진도 없거나 부족한 메이플 밸런싱팀인데 칼리 게시판 조차도 기간이 너무 짧고 인구도 부족하다보니 그렇다할 방안+의견조율이 부족했다고 보여짐
그로인한 결과값이 조금은 극단적인 내용으로 와닿는 유일무이 30초 극딜 직업군으로 바뀌고 이 의견 누가냈냐 만족하냐 이런글 밖에 올라올수 없게 된거 같아서 아쉽울따름,,
개발진들은 1주~2주정도는 본서버를 테섭처럼 생각해주면서 패치방안을 검토 해주는게 좋아보인다는 의견임
결론은
거의 전체직업군의 이례적인 큰패치임에도 너무 급하게 발표하고 패치함으로써 시간적 여유가 너무 부족했기에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함.
패치가 넘어온 지금 추가의견을 충분히 검토 후 패치 추가적용을 고민해봐야 할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