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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슈터] 리마스터 개선안

리부트그린
댓글: 6 개
조회: 802
추천: 19
2022-01-06 22:25:10
1. 미니캐논볼의 범위 개선 및 퍼뎀 조정

1)현재 미니캐논볼이 사냥보조기 및 보스보조기로 출시 되었으나
낮은 퍼뎀으로 인하여 그 역할을 못하고 있으며 
부실한 x축과 y축 범위로 인해 y축 몬스터도 제대로 타격이 안 되고 있습니다.

2)미니캐논볼은 벅샷이 적용되는 스킬이나 6타로 설정되어서 
메이플의 최대타수인 15타에 제한을 받아 3타를 손해보고 있습니다. 

타수변경 부탁드립니다.

2. 마그네틱 앵커의 지속시간 증가

데스티니 라이브 토크에서 김창성 기획팀장이 말씀하신 자주 써야 되는 번거로움을
캐논슈터 유저가 게임 플레이를 하며 느끼는 부분 중에 하나가 마그네틱 앵커입니다.

메이플 스토리 사냥은 1재획비를 마시고 보통 2시간에 걸쳐서 하게 되는데
마그네틱 앵커의 지속시간은 20초로 2시간동안 3천 6백번을 눌러야 합니다.  

지속적인 사냥을 하면서 지속시간이 짧아서 3천 6백번을 더 누르는 것은
플레이 편의성을 낮춘다고 생각합니다.

3. 풀메이커의 색감 통일

현재 리마스터를 겪고나서 캐논슈터 본인이 사용하는 스킬들은
화약을 상징하는 색중에 하나인 빨강,주황 계열로 통합 되었습니다.

하지만, 풀메이커는 캐논슈터가 직접 포격을 연사하는 스킬이나
보라색 향이 진하게 나오므로 타 스킬들과 색감이 맞지 않습니다.

4. 확률적 경험의 개선

현재 캐논슈터 유저들이 부정적인 확률적 경험을 하는 스킬로는 
여러가지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럭키다이스 입니다. 
럭키 다이스는 현재 5차스킬에서 로디드 다이스로 인해 주사위 하나를 고정시킬수 있지만
캐논슈터를 비롯한 모험가 해적과 메카닉은 3,4차에 걸쳐서 더블 럭키다이스를 추가로 배우며
2개의 주사위에 대해서는 확률적 요소가 존재합니다.

이 확률적 요소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주사위의 3번 효과인 최대 hp/mp 20% 증가입니다.

즉, 최대 hp/mp 증가라는 옵션이 보스전에서 나오게 되면 
체력 비례 데미지도 증가하며 진힐라, 윌과 같은 체력 회복 불가 보스에서는 치명타로 들어오게 됩니다.

과거 메이플 스토리에서는 캡틴, 나이트워커 스킬 중 
일부에 붙은 hp/mp 효과를 다른 효과로 대체하거나 삭제 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개선도 캐논슈터를 비롯한 모험가 해적, 메카닉에 적용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둘째, 오크통 룰렛입니다.

캐논슈터 유저들이 선호하는 오크통 룰렛 기능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로 
한가지 요소로 제한적인 상황입니다.

이번 리마스터 패치에서 빙결효과 외에는 50% 감소로 인해 확률적 요소가
비록 줄어들었지만 이보다는 좀더 많은 감소비율로 조정함으로써 
좀 더 확률적 경험을 긍정적으로 개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불완전한 확률

캐논슈터에게 있어서 불완전 확률의 경험을 느끼게 하는 것은
파이렛 스피릿의 스탠스 80%와 기간틱 백스텝의 55% 이동속도 감속(슬로우) 입니다.

스탠스의 경우에는 김창섭 기획팀장님께서 100%상시화를 이야기해주셔서 다음 밸런스 패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간틱 백스텝의 55%는 정말 불완전한 확률적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퍼센트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넷째, 캐논슈터 코어강화의 확률적 요소의 부정적 경험.

캐논슈터의 총 코어수는 16개이며 이번에 몽키웨이브가 삭제되고
그 자리에 미니 캐논볼이 추가되어서 캐논슈터가 총 강화해야될 숫자는 6개입니다.

즉, 캐논슈터는 16C3 확률을 총 네번을 뚫어야 합니다.

이 확률을 네번을 뚫는다는 것은 기초적인 스펙업 과정인 코어강화에서 너무나 잔혹하다고 생각이 들며 
신규직업들의 여러가지 스킬을 통합해주는 현재의 노선과도 맞지 않는 방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캐논슈터의 스킬을 여러 개 묶어서 
전체 가짓수를 줄이는 방향으로 개선을 진행했으면 합니다.

5. 스페셜 에스코트 몽키에 대한 개선

첫째,스페셜 에스코트 몽키는 지속시간이 45초이나 실제 전투에서는 42초 정도 만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지속시간의 증가 혹은 몽키가 소환되는 시간을 줄여주십시오.

둘째, 튤팁과 인게임 타격횟수의 불일치

기본의 로이, 속사의 맥시, 폭발의 카키 모두 다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만
제일 심한건 폭발의 카키 입니다.

폭발의 카키는 2.5초마다 몽키  캐논, 3초마다 몽키 붐이 나간다고 적혀있지만
실제 측정 기록은 45초 동안 몽키 캐논 8번 몽키 붐8번이 끝입니다.

인게임 타수를 튤팁과 동일하게 개선해주십시오.

6. 캐논 점프 및 기간틱 백스텝이 리마스터 후로 부드럽지 않은 현상 수정

현재 캐논 점프가 3차에서 1차로 내려오고 나서 생긴 딜레이로 인해
 위로 점프 하는 것과 기존에 기간틱 백스텝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매끄럽지가 않습니다.

위의 현상을 수정 부탁드립니다.

Lv46 리부트그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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