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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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월은 개인 체급이 높은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시너지는 너프하고 개인 딜링은 버프해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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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선 내용
-1- 분혼격참
파티원 적용 최종 데미지 15% → 10%,
지속시간 30초-> 20초
-> 개인 지속시간을 줄이고 환혼요오진 최종뎀 롤백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쿨타임 110초 → 100초
→ 서버 렉 영향과 쿨타임 감소 잠재 능력 때문에,
2분 주기의 극딜 타이밍에 _분혼격참_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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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귀문진 디버프
크리티컬 확률 80% → 0%,
크리티컬 데미지 10% → 15%
→ 과거 크리티컬 확률이 부족했던 시절의 잔재가 남아 있습니다.
특정 직업군(궁수 계열)과 과도한 시너지가 발생하며,
오히려 개인 딜링이 증가하지 못하는 족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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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과도한 패시브 데미지 퍼센트를 최종 데미지 또는 크리 데미지로 조정
→ 현재 은월은 패시브에 데미지%가 다른 캐릭터보다 높은 편입니다.
이로 인해 보공(보스 공격력) 효율이 낮고, 이른바 _보보공 옵션_의 효율이
고스펙 기준에서 매우 떨어지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다른 대부분의 직업이 보보공/보공공/공공공 옵션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반면,
은월은 보공공/공공공 두 가지로만 좁혀져,
결국 타 직업들에 비해 기대값이 높아지는 구조가 되어버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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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소혼결계 이펙트 ON/OFF 기능 추가
→ 소혼결계는 현재 마을에서도 계속 활성화되어 있어,
코디에 방해되고 시각적으로 불쾌한 경험을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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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딜링을 무리하게 버프해달라고는 하지 않겠습니다.
은월은 현재 개인 체급이 중~중하위권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절대로 개인 딜량을 너프해서는 안 되는 직업입니다.
‘시너지, 유틸 캐릭터’라는 족쇄가 매번 은월의 너프 원인이 되어왔고,
은월은 매번 롤러코스터를 타듯 밸런스 패치에서 흔들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캐릭터가 돌진기와 무적기를 부여받아
유틸이 상향 평준화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은월의 강점이던 유틸도 더 이상 강점으로 느껴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올라가고 싶지만, 욕심 내지않겠습니다.
제발 바닥으로만 처박지는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