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딜량 떡너프된 엔붕이때문에 잠이 안와서 직접 테스트함
<배경>
이번 테섭 변화는 아래와 같음
1. 시커 - 320% > 300% (6.25%~7.00% 너프)
2. 트리 - 1205% > 1027% (14.77%~15.50% 너프)
3. 다카포 - 760% > 684% (10.00%~9.50% 너프)
* 트리는 자체 + 시커 트리뎀증 + 노바 트리뎀증 합친 값임
* 마렙기준이고, 그전에는 너프량이 소소하게 더 큼
물론 버프도 있음
1. 소시엑 - 버프없지만, 사출기라 반사이익 봄
2. 트리 - 액션딜레이 15% 감소
3. 다카포 - 버프없지만, 사출기라 반사이익 봄
결론 - 트리 타수가 늘어나서 그만큼 너프한 것
문제는 다른놈들 타수는 그대로라는 것. 아마도 이렇게 될 거다.
1. 평딜에는 약간 버프되거나 유지될거다. (떨어진 퍼뎀만큼 많은 트리, 많은 시커)
2. 극딜때는 떡락할거다. (퍼뎀은 떨어졌지만, 시커가 더 많이 안나옴)
'매우 불안' 해서 1년만에 테섭을 설치하기로 했다.
<실험>
실험 환경은 할 수 있는 만큼은 통제했음
1. 벞지 비슷하게 맞춤 (본섭 93%, 테섭 88%)
2. 본섭 1회, 테섭 2회 실험
3. 5분 40초 돌렸음
4. 오리진 이후 마코패 빌드
어차피 이번 실험에서는 이거만 보면 됨
1. 트리, 시커, 다카포 총 타수 (타수x퍼뎀 = 실제딜량)
2. 총 딜량 (평딜때 타수뻥튀기되고, 극딜때는 너프일 수 있기 때문이며, 이거 아니어도 어차피 보는게 정상)
결과적으로 아래처럼 나옴
실험 결론
1. 패치 전후 딜량은 차이 없음 (허수아비 기준)
2. 엔버를 너프할 의도는 아닌듯
실험의 한계
1. 딱 2번 해서 평균냈기 때문에 표본오차 발생. 5회정도 하면 정확할 듯
2. 빌드가 오리진>마코패인데, 마코패>오리진이 더 좋아질수도 있음.
3. 필자가 고인물이 아님 (2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