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트리니티 시커 다루기 이전에 트퓨로 인한 시커는 순수하게 감소한 게 맞지만
트퓨도 후딜이 많이 감소해서 전보다 트리니티 0.5~1번은 더 쓸 수 있을 거 같으니 그냥 현상유지라 치고 제외함
본섭 트리니티의 퍼뎀은 1205% / 테섭은 1027% 약 14.8% 감소
딜레이 15% 감소는 같은 시간에 시전횟수가 17.6% 증가하는 것을 의미함
1.176 * 0.852 = 100.2
사출기 제외 순수 트리니티의 딜 기대값은 0.2퍼 상승
사출기의 데미지도 동일한 수치만큼 감소해야 기존과 같은 기대값이 나옴
소울 시커의 퍼뎀은 약 6.7% / 다카포 페투치아는 10% 감소
즉 평딜이든 극딜이든 트리니티로 인해 사출되는 시커, 다카포는 각각 9.4% / 5.9% 버프라고 볼 수 있음
지금 주목되는 부분은 극딜시 다른 스킬로 사출되는 시커 때문에 극딜 떡너프라는 것
다카포는 잠깐 떼두고 극딜시 트리니티를 제외한 소울 시커를 사출하는 다른 스킬은
슈퍼노바 18타 패밀리어 20타 에너지버스트 15타 이렇게 총 53타임
소울익절트 키면 위 스킬들의 사출 확률은 51퍼센트 약 27번 사출임
위에 말했듯이 트리니티로 나오는 시커는 평딜이든 극딜이든 버프라 제외하면
너프 먹는 부분은 이 27번의 사출 뿐임
자세한 점유율 계산까지는 못 하겠지만 테섭기준 리레타임 15초 안에 트리니티가 약 32회정도 박히고
트리니티 시커 사출이 76퍼니까 약 24회정도 사출됨 대충 리레타임 시커의 절반 정도만 너프 영향 받는 것
다카포도 포함시키면 더 너프긴 하겠지만 점유율 낮은 스킬이라 큰 차이는 없을 거 같음
오히려 시커 사출횟수는 늘어났지만 응원풍선 딜은 그대로라 다카포 고려해도 오리진극딜은 버프라고 생각함
그리고 준극딜도 웨펖 스위칭이 딸깍으로 가능해져서 전체적인 딜사이클로 보면 딜 상승량이 꽤 의미 있을 거라 봄
다른 직업도 웨펖 스위칭 되는 거지만 엔버가 준극딜 비중이 상당히 높은 직업이기 때문에 좀 더 수혜를 봤다고 생각함
후딜이 줄어서 기존에 패턴 간 보느라 조금씩 포기하던 평딜도 촘촘하게 박을 수 있어져서
실전 평딜도 좋아지지 않았을까 싶고
혼자 패치노트 보고 테섭 들어가보고 하면서 분석해본 건데 틀린 부분 있으면 지적해주십쇼
틀린 부분 있어서 욕 많이 먹으면 글삭하고 도망갈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