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되야 할 점 몇가지 적어봄
1. 사출기 점유율 낮춰야 함.
죽음이 너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있고
이 죽음으로부터 나오는 증오도 너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6차 오면서 이펙트하나 안 바뀐 버려진 스킬이 된 김에
근본적으로 죽음이라는 스킬이 아닌
평타, 연계기, 극딜기 등이 제대로 자리잡아야 한다고 봄.
언제까지 발사대라는 멸칭 달고
조건 조금만 바뀌어도 평딜에 따잇당하는 스킬을 120초 극딜기랍시고 가지고 있어야 함?
이게 근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아크의 근본은 구슬이 아니라 변신이고
인피스펠 출시와 함께 억지로 떠먹이기가 시작된게 구슬임
매커니즘도 병1신이여서
보스가 텔포하면 싹다 증발하는 멍청한 사출기였던 것도 기억나는 사람 많을거임
그 떠먹이기마저 실패해서 하자덩어리 스킬(설치,죽으면 증발함,발동이 매우 오래걸림) 영굶짐이 들어오고
그 들어온 영굶짐 마저도 부족해서 타수 분할을 하고서야
30분 dpm 최하위권을 벗어났지만(이마저도 레프딜이 너무너무너무너무 약해서 실제로는 비숍한테 지는 비밑딜)
아크는 순수 딜량으로 상위직업군에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음
개웃긴게 호아아 시절에도 극딜 100초만 셋지 남은 140초가 너무 나약해서 다른 직업한테 바로 따잇 당하는 딜량 보유했었음
억지 구슬 떠먹이기를 위해 탄생한 인피스펠이
6차 강화효율까지 조져놓은 어마어마한 스노우볼 스킬이 될거라 예상은 못 했지만
모든 스킬이 사출기를 위해서 동작하는 구조는 이제 바꿔야 한다고 봄.
이에 맞춰서 인피가 구슬과 무관한 새로운 스킬로 바뀌고 극딜 스킬이 극딜 스킬다운 데미지로 변경되어야 함
아예 모든 극딜기를 근원처럼 구슬이 나가지 않게 하고
인피스펠이 늘려주던 구슬 데미지만큼을 전부 이관해줘야 함.
2. 구슬이 애초에 스킬 1개에 1개씩 나가는 현상 자체를 수정해야 함.
연쇄라는 스킬이 탄생한 이유?
돌아오는 증오를 떠먹이고 싶어서
그런데 이 증오라는게 평상시에는 제대로 쌓을 방법이 없네?
꼴랑 1개씩 나가는게 징표 확률이 20퍼네?
개 어머쇼를 해도 평소에 12개를 쌓을수가 없음
그래서 스택 생성확률 100%라는 기괴한 옵션의 버프가 탄생 짜잔
처음부터 다른 직업처럼 사출기가 우수수 나가는 구조면 평소에도 돌증이 자연스럽게 게블처럼 언제나 쿨마다 누를 스킬로 자리잡았을텐데
지금 인피때 아니면 연쇄동안을 제외하면 아예 쌓을 수도 없는
2분중에 75초동안은 없는 스킬이 됨
앞의 사출기 점유율을 줄이는 것과 동시에 평상시에 나가는 구슬,스펠 갯수가 1개에서 6개로 늘고
데미지도 그에 맞춰 내려가야 함
타격감, 실용성 모두 잡을 수 있음
3. 스킬들이 노는 구조 자체를 바꿔야 함
스펙터 폼을 무한유지 할 수가 없기에
레프폼으로 돌아가야하는데
문제는 두 폼에서 스킬쿨이 따로 놀음
혼돈 굶주림을 쿨마다 박으면서
레프폼으로 게이지를 채우면서
캐릭터를 완벽하게 활용한다?
메이플에서 컨 제일 잘하는 사람 열명 모아서 1년동안 폐관수련 시켜도 이렇게 못함
구조적으로 안되니까!
깨심 스택도 왜 300개나 주는거임?
오리진 극딜턴에 2분내내 개빡딜해도 200개를 털 수가 없음
200개 근처로도 못 감
150스택 정도로 줄이고 딜량을 더 늘리던지
매 극딜마다 깨심을 100개 이상은 무조건 버리는거임 지금
안 쌓여서 못 누르는 돌증도 당연히 포함
4. 개 버러지같은 내구도
아크 플레이 보고 평타에 피흡이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아주 많을 정도로 피흡이 안 됨
검마4페 짤구슬패턴도 못 버티고 피가 떨어짐
다른 애들은 피흡 유틸 있으면 피가 쭉쭉 차버리는데
아크는 타임어택형(게이지 오링나기 직전까지) 인파이터인데 내구 유틸이 그 플레이를 버틸 수가 없어서
연계 스킬을 이동기로 쓰는 등 몸비틀기를 해야 함(심지어 싹 다 쿨달린 이동기)
이게 극딜때도 뒤질까봐 선제네(굶짐이 날아가니까)
준극때는 연쇄로 15돌증을 쌓기조차 어렵게 함(피해야하니까)
요약하자면
평 극딜 전부 사출기에 의존하지 않도록 바꾸고
쿨타임에 걸맞는 스킬들로 자리잡아야 함
낭비되는 스택과 쿨타임들 모두 정상화 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