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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창뇌연격 파티적, 극딜적 개선안

스커죠아
댓글: 4 개
조회: 434
추천: 24
2020-07-17 15:37:09

<건의사항>

 스트라이커는 파티유틸도, 극딜기도 없는 단순 딜러 직업군입니다

 

 이번 신 5차로 출시된 창뇌연격 스킬은 1,2차 테스트월드의 피드백과 개선안들을 충분히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유저 의도와는 정 반대되는 데미지, 타수 25% 너프를 먹였고, 번개 중첩 불가, 타격 몹수 제한과 같이 쓸데없는 제약들만 늘어나면서 자꾸만 칼질당하고 있습니다. 

 

 매번 테스트 월드나 밸런스 패치 없데이트가 일상이다 보니, 이번 개선이나 문의도 읽지도 않고 반영 고려도 하지 않고Ctrl+V 매크로답변으로 응답하실것을 압니다.

 

 하지만 마지막 일주일동안 만큼은 창뇌연격 스킬에 필요하다 생각되는 파티유틸적, 극딜기적 개선방안, 두가지로 개선안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개선 사항>


1. 파티유틸적 상향

 

 하드보스 파티에서 스트라이커의 입지를 높이기 위해 파티 최종뎀, 방어율 무시 형식의 디버프, 바인드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1) 60초간 유지되는 방어율무시, 파티 최종뎀 증가 디버프 형식

 

 현재 스트라이커에게 있는 디버프 스킬은 링크스킬로 있는 '임피리컬 널리지' 스킬 밖에 없습니다.

 

 60초동안 연계등으로 자유롭게 사용가능하게 해주신 것과 맞추어 3회이상 창뇌연격 스킬에 중첩 피격된 몹에게 60초동안 파티 최종데미지 7%, 방어율무시10% 증가 형식의 추가적인 디버프를 발생시키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해당 디버프가 주어질 경우, 4초 키다운, 혹은 8초정도의 12번 섬창이 끝난다고 하더라도 나머지 디버프 시간동안 파티에게 충분한 버프로 힘이 되어줄수 있습니다.

 

 또한 '창뇌연격' 종료 이후 '태풍-섬멸', '벽력-섬멸' 연계 공격의 추가적인 강화가 되어 스트라이커 자체로도 컨셉에 벗어나지 않고 지속딜러, 평딜러로서 버프가 되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2) 마지막 강력한 번개 타격시 바인드 판정

 

 파티유틸이라고는 '윈드부스터' 밖에 없는 스트라이커에게는 바인드 스킬 역시 절실합니다. 

 

 시그너스 직업군 내의 나이트워커의 '쉐도우 스티치', 소울마스터의 '소울 페네트레이션'과 같이 자체적인 바인드 스킬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창뇌연격' 스킬 설명에 보면 마지막 타격에 거대 번개가 발동 됩니다. 

 

 포켓몬에 나오는 '전기자석파' 스킬처럼마지막 강력한 번개에 피격된 적들에게 10초간 행동 불가 판정을 준다면 바인더로서의 파티적 보조가 가능하며, 또한 창뇌연격 종료 후 스트라이커의 컨셉인 평딜을 안정적으로 넣을수 있어 이번 신5차 스킬에 절실하다고 생각됩니다. 

 

 위 두가지, 디버프와 바인드가 주어진다면, 이번에 새로 나오는 창뇌연격 스킬은 극딜기가 아니라 할지라도 하드보스 파티등에서 스트라이커의 입지를 상승시켜주며, 또한 스트라이커의 자체적인 보스 성능 역시 상승시켜주는 보조적인 측면에서 매우 준수한 성능의 5차스킬이 될 것 같습니다.

 

 

 

 

2. 극딜적 개선

 

 1차 테스트 월드 기준으로서도 40초 딜량 비중이 16% 상승이었던 스킬을 어째서 5연타 너프를 시킨 것인지, 그렇다고 스우나 데미안에서 타수 누수가 발생되는 버그를 고치신 것도 아닌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1) 전체적인 로직을 1차 테스트 서버때로 롤백했으면 합니다. 

 

'창뇌연격' 스킬이 2차 테스트월드로 넘어올 당시 1차 테스트 월드 기준, 

1. 데미지 22% 감소 

2. 최종타수 80타 감소 

3. 타격 가능 몬스터 8->3 감소 

4. 내려치는 번개 상위보스에서 중첩 타격 무조건 불가 

5. 마지막 강력한 번개 타수 반토막으로 인한 딜량 너프.

 

또한 1차 테스트 월드 당시 스커의 쉐파류 스킬인 축뢰를 고려하지 않고 기입되었던 창뇌연격 스킬의 타수를 전체적으로 7타로 조정하여 딜 누수가 발생하지 않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2) 연계공격7타, 생성번개7타, 마지막 연계7타, 거대 번개 7타(2번 공격) 


3) 마지막으로 발생되는 번개가 보스몹에게 전부 중첩되거나 신뇌합일처럼 보스 단일몹 공격시 강력한 번개 단일 발생으로 변경하되 타수 증가, 데미지 증가 식의 변경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2년만에 받는 직업 5차스킬인 만큼 자꾸만 감소하는 스트라이커 유저들을 붙잡고, 새로운 스트라이커 유저가 생겨날 수 있도록 매력적인 스킬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운날 항상 고생하십니다. 부디 웃으면서 7월 23일날 창뇌연격을 받고 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76 스커죠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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