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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창뇌연격 개선 앙망...

스커죠아
댓글: 3 개
조회: 765
추천: 21
2020-07-19 05:07:19


다른 분들도 마지막 일주일동안 열심히 건의하셔서 다같이 예쁘게 다듬어진 신 5차 받으시길 소망합니다! (제일중요)


추천 감사합니다! :D



<건의사항>


스트라이커는 파티유틸도 극딜기도 없는 단순 딜러 직업군입니다.



이번 신 5차로 출시된 창뇌연격 스킬은 1,2차 테스트월드의 피드백과 개선안들을 충분히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유저 의도와는 정 반대되는 데미지, 타수 25% 너프를 먹였고, 번개 중첩 불가, 타격 몹수 제한과 같이 쓸데없는 제약들만 늘어나면서 자꾸만 칼질당하고 있습니다.



매번 테스트 월드나 밸런스 패치 없데이트가 일상이다 보니, 이번 개선이나 문의도 읽지도 않고 반영 고려도 하지 않고Ctrl+V 매크로답변으로 응답하실것을 압니다.



하지만 마지막 일주일동안 만큼은 창뇌연격 스킬에 반드시 필요하다 생각되는 극딜기적 개선방안 을 작성합니다.







<개선 사항>


가장 큰 문제점이자 핵심은, '창뇌연격'스킬의 극딜기로서의  전체적인 데미지, 타수가 한없이 빈약합니다.

1차 테스트 월드 기준으로서도 40초 딜량 비중이 16% 상승이었던 스킬을 어째서 5연타 너프를 시킨 것인지, 그렇다고 스우나 데미안에서 타수 누수가 발생되는 버그를 고치신 것도 아닌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애초에 이번에 나온 창뇌연격은 2차 테스트월드대로 나온다면 극딜기라고 할수가 없습니다.









'창뇌연격' 스킬이 2차 테스트월드로 넘어올 당시 1차 테스트 월드 대비 너프 항목결과 입니다.

1. 전체데미지 22% 감소

2. 최종타수 80타 감소
(번개공격 타격 8->4타, 마지막 강한 번개 12->6타로 반토막)

3. 내려치는 번개 상위보스에서 중첩 타격 무조건 불가

4. 번개 타격 가능 몬스터 8->3 감소

5. 마지막 강력한 번개 타수 반토막으로 인한 딜량 너프.


타수와 총합 데미지가 높았던 1차 테스트 월드 기준으로 하더라도 '창뇌연격' 스킬이 추가되더라도 스트라이커의 딜 사이클에서 40초 딜량 상승은 16%입니다 (초월자 시그너스 사용).
현재 2차 테스트 월드의 기준에서


전체적인 스킬 로직을 1차 테스트월드 때에 가깝게 수정해야 합니다.


1. 전체데미지 22% 감소

→  현재 2차 테스트 서버로 넘어올 당시에 제시된 데미지 배율 유지.

(기존의 맥뎀 타수 미고려로 인한 손실이 없다 가정시 전체 데미지 1차 테섭과 차이 거의 없음)



2. 최종타수 80타 감소

→  연계공격 5->7로 상승 요구,

→  마지막 연계 7타로 유지
→  마지막 번개는 5번에서 언급


3. 내려치는 번개 상위보스에서 중첩 타격 무조건 불가
→ 최대 생성 번개 3개에서 2개로 감소 대신, '번개는 서로 다른곳에 발동' 제약문구 삭제 or ' 최대 HP가 가장 높은 몬스터에게 번개가 집중'으로 문구 수정 필요

→  신뇌합일 스킬처럼 단일몹 공격시 '강력한 번개 발생'으로 변경하여 타수 증가, 데미지 증가 식의 어드밴티지 부여 필요





4. 타격 가능 몬스터 8->3마리로 너프

→ 사냥 범용 역시 목표로 두고 있을경우 롤백 필요.
→ 보스용 스킬에 알맞게 전체적인 딜량 상승시 3마리여도 무관.


5. 마지막 강력한 번개 타수 반토막으로 인한 딜량 너프.
→  내려치는 번개와 막타번개를 최대타수에 막히지 않도록 8->7로 조정
→  단 막타 번개의 경우 기존의 12타에서 손실 보지 않도록 7번 X 2로 상승 요구.


1~5번에서의 버프안 기준 결과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제조건 : 2차 테섭 데미지 비율 고정)
1) 전체 타격 타수 7타로 고정하여 타수 증가 희망
2) 마지막 번개는 7타로 수정하되 기존의 12타 공격에서 손실 보지 않기 위해 7x2타로 두번 들어가는 방식으로 수정하여 타수 및 데미지 증가.

3) 연계 공격 사이이 발생하는 번개 2개로 감소하는 대신 보스몹 공격시 번개 중첩 히트

축뢰(2) x { (연계공격7 + 적중시발동번개7x2 ) x 11번 + (마지막 연계7 + 강력한 번개  7x2) } = 504타
2분간 데미지 비중 7%대에서 10%대까지 상승 가능.


2년만에 받는 직업 5차스킬인 만큼 자꾸만 감소하는 스트라이커 유저들을 붙잡고, 새로운 스트라이커 유저가 생겨날 수 있도록 매력적인 스킬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운날 항상 고생하십니다. 부디 웃으면서 7월 23일날 창뇌연격을 받고 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76 스커죠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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