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트라이커] 내가 생각하는 스트라이커 (장문 긴글)

쿠키좋아
댓글: 6 개
조회: 1064
추천: 46
2020-09-11 19:55:26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다른 의견들과 생각의 차이는 어느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스커를 키운지 4년이 지났고 지금도 스트라이커를
열심히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스트라이커를 육성하며 많은 변화도 있었습니다.
무한태풍이 막히고 태섬이 생기고 섬멸 타수가 스택 수에
좌지우지 되고 연계시 상태이상 면역이였었고
참 많은 패치도 있었고 개선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발목을 잡고 있는 후딜의 여파
연계 직업 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타 직업에 비해
매우 긴 후 딜레이를 평생동안 지니고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메르와 소마는 탈출기라는 새로운 스킬을
부여 받았고 이로인해 피하지 못할 상황을 빠져나오는
말 그대로 긴급 탈출 스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선입력 시스템과 후딜로 움직일수 없는 스커는
파도를 한번 더 누르면 멈춘다는 사용방법이 보이지 않는
이상한 패치를 받았고 오히려 사냥에서 쓰던 방법이
막히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이거는 직업간 격차 딜 DPM을 떠나서 구조적인 개선이
스트라이커만 빼고 진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예시로 많은 직업들이 이번패치로 타수분할을
받았지만 스커의 교아탄은 그러하지 못했습니다.

단지 연계 캐릭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남들보다
버프 프리저를 더 쓰고 직업 구조상 바인드에 딜을 우겨
넣을 수 없으며 후 딜레이가 존재하고 스탠스마저
조건부 스탠스라는 웃기지도 않는 맹점이 존재합니다.
이번 패치는 순차적으로 타수 분할을 받고 다음번에
나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1년에 2번하는 밸런스 패치 주기에 내년 초를 기다릴
생각을 하니 벌써 막막하네요..

저는 스커를 접진 않을겁니다 정말 좋아하고 이쁘니까요.
하지만 좋아하는것과 성능이 좋은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죠 장점도 많은 직업이라구 생각합니다.
단점이 너무 커서 장점이 가려진다는것이 크나큰
단점이라 생각합니다
딱 바라는건

축뢰 쿨 삭제 (이번 패치로 후딜이 줄었지만 만족 못 합니다)
주력기 후딜 감소
뇌신창격 롤백
교아탄 타수분할
상시 스탠스 100

이렇게 5가지 생각합니다
주절주절 사설이 길었네요
스트라이커 꼭 개선되길 바랍니다

Lv64 쿠키좋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