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했습니다.일단, 아래는 강화의 설명입니다.
** 사실, 한계치라고 하면 스타포스 25성에 놀장강 15성이 맞습니다만..
하나하나 따로 계산하기도 귀찮고 이건 정말 어떤 의미도 없는거라 22/12로 세팅했습니다.
아이템 세팅 1제네 4카 5아 칠흑풀셋, 반지 거공/마이링/스링/무르무르링, 리퀴드메탈 하트
스타포스 22성, 놀긍혼 주스탯 6 공 6 리턴, 첫 작 이그드라실 ( 효율을 위함. ), 리퀴드메탈 하트의 경우 풀 매지컬 작, 놀장강 되는 아이템의 경우 모두 놀12에 보너스 스탯 최대, 추옵 이론상 최대치, 잠재능력과 에디셔널 모두 6줄 이탈, 275레벨, 하이퍼스탯 스탯 최대, 유니온으로 얻는 스탯 포함, 메이플 용사 OFF 기준입니다.
계산입니다.
먼저, 제네시스 무기입니다.
주스탯 + 150을 줍니다. 주스탯 추가옵션은 일단 제외하고 1추보뎀올이라 생각하고 올스탯 7%를 상정하고
스타포스 22성 강화가 되어있으며 주문의 흔적 15% 풀 강화이므로
최종값은 150 + 177 + 7% = 327 + 7%가 되겠습니다.
카루타 3세트, 상의/하의/모자입니다.
풀 놀장강이므로, 보너스 스탯 포함 12성까지 스탯은 139씩 증가하니 총 417, 자체 주스탯 합은 100. 총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는 8/8/12회로 28회이므로 이그드라실 3작으로 45, 나머지는 놀긍 리턴 25회로 주스탯 150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총 712의 주스탯을 가집니다.
마지막으로 150제의 최고 단일 추가옵션은 140, 올스탯 포함은 112+7%, 후자가 좋아보입니다만
일단 깡스탯 효율이란게 어느정도 차이를 보이는지 모르니 추가옵션의 경우 보류해둡시다.
아케인셰이드 4세트, 신발/글러브/망토/견장입니다.
신발과 글러브는 각각 40, 망토와 견장은 35의 주스탯을 가지니 총 150의 주스탯 합을 기본적으로 가집니다.
200제 스타포스 22성까지의 스탯은 145입니다. 4부위가 있으니 총 580의 주스탯을 더합니다.
업그레이드 횟수는 8/8/8/2회 이므로, 이그드라실 4작으로 주스탯 60, 놀긍혼 22작으로 주스탯 132를 가집니다. 작으로는 합 192의 주스탯을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총합 922의 주스탯을 가집니다.
마지막으로 200제의 추가옵션 최대치는 깡추옵 203 혹은 161+7%입니다.
칠흑 9세트입니다.
먼저 200제입니다.
몽환의 벨트는 50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그레이드 횟수 4회로, 15+18 = 33의 주스탯을 작으로 가집니다.
커맨더 포스 이어링은 7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그레이드 횟수 7회로, 15+36 = 51의 주스탯을 작으로 가집니다.
거대한 공포는 5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그레이드 횟수 3회로, 15+12 = 27의 주스탯을 작으로 가집니다.
창세의 뱃지는 15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200제 스타포스 22성까지의 스탯은 145입니다. 3부위가 있으니 총 435의 주스탯을 더합니다.
지금까지의 총 스탯합은 623입니다.
200제의 추가옵션 최대치는 깡추옵 203 혹은 161+7%입니다. 창세의 뱃지에는 안 달립니다.
다음 160제입니다.
고통의 근원은 10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그레이드 횟수 6회로, 15+30 = 45의 주스탯을 작으로 가집니다.
마력이 깃든 안대는 15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그레이드 횟수 4회로, 15+18 = 33의 주스탯을 작으로 가집니다.
루즈 컨트롤 머신 마크는 10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그레이드 횟수 6회로, 15+30 = 45의 주스탯을 작으로 가집니다.
저주받은 마도서는 20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총 178의 스탯을 가집니다.
160제 스타포스 22성까지의 스탯은 131입니다. 3부위가 있으니 총 393의 주스탯을 더합니다. 총합
160제의 추가옵션 최대치는 깡추옵 168 혹은 133+7%입니다.
다음 반지풀입니다. 거대한 공포는 칠흑에서 다뤘으니 제외합니다.
마이스터링은 5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횟 2회로 21의 주스탯을 작으로 얻습니다. 140제이기 때문에 놀장강으로 총 129의 스탯을 얻습니다.
스칼렛 링은 4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횟 2회로 21의 주스탯을 작으로 얻습니다. 135제이기 때문에 놀장강으로 총 119의 스탯을 얻습니다.
무르무르의 로드 링은 7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횟 2회로 21의 주스탯을 작으로 얻습니다. 100제이기 때문에 놀장강으로 총 74의 스탯을 얻습니다.
반지 3종류 모두 합하여 401의 스탯을 얻습니다.
다음 도미네이터 펜던트입니다.
도미네이터 펜던트는 20의 기본 스탯을 가지며, 업횟 6회로 45의 주스탯을 작으로 얻습니다. 140제이기 때문에 놀장강으로 총 129의 스탯을 얻습니다. 총합하여 194의 스탯을 가집니다.
140제의 최고 단일 추가옵션은 140 혹은 112+7%입니다.
마지막 리퀴드메탈 하트입니다.
기본 3의 스탯을 가지며, 업그레이드 가능횟수 10회로 모두 매지컬작을 하면 30의 스탯을 작으로 얻습니다.
120제이므로, 놀장강으로 104의 스탯을 얻습니다.
총합 137의 스탯을 얻습니다.
이외로, 훈장, 칭호, 보조무기, 엠블렘에서 오는 주스탯을 각각
15, 15, 8, 10이라고 치겠습니다.
합 48의 스탯을 얻습니다.
유니온의 경우 스탯을 주는 요원이 가장 많은 힘직업을 기준으로, 8카드 + 제논 1카드로
총 850의 스탯을 얻습니다.
275까지 레벨업을 하면 총 1393의 스탯을 얻습니다.
하이퍼스탯은 15레벨 기준 450의 스탯을 제공하며 %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동일한 맥락으로, 아케인심볼은 최고 1320에서 13200의 스탯을 제공하며 %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총합 13650의 스탯이 최종 계산에서 증가합니다.
여기까지 , 얻을 수 있는 스탯 %의 영향을 받는 순수 주스탯은 6178입니다.
추가 옵션을 모두 깡추옵으로 설정한다면 2653이 더해져 8831이 됩니다.
추가 옵션을 올스탯 포함 최대치로 설정한다면 2107이 더해져 8285 ( + 105% ) 가 됩니다.
이제 잠재능력을 알아볼까요?
크뎀을 붙이는 장갑과 공격력 관련을 붙이는 무보엠 이외에 잠재가 붙는 부위는 총 17부위입니다.
윗잠 36% 기준 총 612%의 배율을 가집니다.
아랫잠재의 경우, 7%와 레벨당 +2가 있는데, 각각 357%, 2754입니다.
퍼센트 최대 배율은 7% 도배로 총 969%의 배율에 도달 가능합니다.
여기서 이제 각각의 주스탯을 알아보겠습니다.
A : 추옵 전부 깡추, 에디셔널 7%
8831x9.69+13650=99222.39
99222의 주스탯 값이 나옵니다.
B : 추옵 전부 깡추, 에디셔널 +2
(8831+2754)x6.12+13650=84550.2
84550의 주스탯 값이 나옵니다.
C : 추옵 전부 이론치, 에디셔널 7%
8285x10.74+13650=102630.9
102631의 주스탯 값이 나옵니다.
D : 추옵 전부 이론치, 에디셔널 +2
(8285+2754)x7.17+13650=92799.63
92800의 주스탯 값이 나옵니다.
적절하게 섞으면 더 위를 노릴 수 있을 것 같지만, 일단은 생략하겠습니다.
결론으로 최대 주스탯은 케이스 C에서 10만 2631이라는 값을 가집니다.
******************* 실수로 거대한 공포에 추옵을 달아 계산했습니다..
이거 빼면 10만 아슬아슬하게 걸치겠네요. 그래도 케이스 C가 최고값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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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편.
제논의 합스탯 한계치는 얼마인가?
제논의 경우 놀긍 풀작으로 3스탯 모두 6을 붙여주는식으로 했습니다. ( 이게 프라임작 섞는것보다 좋습니다. )
여기서부터는 글 길이를 짧게 함과 동시에 편의성을 위해 길게 설명을 붙이지 않겠습니다.
제네시스
기본옵션 150+150 = 300
스타포스 주스탯 177, 부스탯 145x2=290, 총 467
추옵 올스탯 7%
=767 + 7%
카루타
기본옵션 30x2+30x2+40x2 = 200
놀장강 스탯당 129x3 3부위 = 1161
추옵 168+7% x 3 = 504+21%
업횟 28, 28x18 = 504
= 2369 + 21%
아케인
기본옵션
신발 글러브 기본합스탯 80씩
망토 견장 기본합스탯 105씩
= 370
스타포스 22성 15성부터 올스탯증가 그밑까지 2스탯만 증가. 4부위합 총 1580
추옵 252+7% x4 = 1008 + 28%
업횟 26x18 = 468
= 3426+28%
칠흑
200제
몽벨 커포링 거공 창뱃 기본 옵션 합 231
업횟 14x18= 252
장신구는 스타포스 모두 균등하게 오르므로 스타포스 총합 1305
추옵 2부위 합 504+14%
= 2292+14%
160제
고근 마깃안 루컨마 마도서 기본옵션 합 145
업횟 16x18 = 280
스타포스 3부위 총합 1179
추옵 4부위 합 840+28%
= 2444+28%
반지
마이스터링 기본 15
업횟 2회 36
놀장강 387
스칼렛 링 기본 12
업횟 2회 36
놀장강 357
무르무르의 로드 링 기본 21
업횟 2회 36
놀장강 222
= 1122
도미
기본옵션 60
업횟 6회x18 = 108
놀장강 387
추옵 168+7%
= 723+7%
리퀴드
기본옵션 9
매지컬 풀작 90
놀장강 312
= 411
훈장 칭호 3배, 각각 45 45
엠블에 스탯 없으며 옥타코어 컨트롤러 기본옵션 6
= 96
유니온
힘덱럭 합 17직업 = 1700
제논 = 150
= 1850
275까지 1393
여기까지의 스탯합 16893 + 105%
하이퍼스탯 450 (애초에 만렙찍어도 3개 다 15 못하고 찍는 의미도 없습니다)
심볼 만렙 = 15444
고정치 합 = 15894
잠재능력 올스탯 9/9/9, 에디셔널의 경우 레벨당 스탯 +가 올스탯은 존재하지 않아 올스탯%만 유효하므로 5% 도배.
잠재능력이 붙는 부위 17부위
(27+15)x17 = 714% ,
+ 추가옵션 105%
= 819%
16893x8.19+15894=154247.67
154248의 합스탯값을 보유
주스탯 환산 계산식 x0.7 = 107973.
상술했듯 일반 직업군의 경우 레벨당 +2를 섞어서 10만에서 조금 더 올릴 수 있는 것을 생각하면 결국 똑같은 수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