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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풀공속 딜레이가 잘못 알려져있습니다

Narnke
댓글: 14 개
조회: 28184
추천: 48
2020-08-12 08:34:48
???: (클라 딜레이) * (10 + 공속단계) / 16을 30단위로 반올림 한거아님??


저도 지금껏 그렇게 믿어왔는데 dpm 관련 작업을 하다가 이상한 부분을 많이 발견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해드리면 반올림이 아닌 올림입니다.


실험 방법

제논의 저격 기본 딜레이는 900ms. 여기서 부스터를 쓰지 않고 사용한다고 하면

900 * (15 / 16) = 843.75

반올림이라면 - 840ms
올림이라면 - 870ms

저격 50회 사용을 기준으로

반올림이라면 - 42000ms
올림이라면 - 43500ms


(해당 영상은 제가 만들지 않았습니다)

총 2616프레임이 나옵니다.

60fps로 촬영했으므로 총 43600ms입니다.

아무래도 42000ms보다는 43500ms쪽에 훨씬 가까워 보이죠.

그렇게 스킬 딜레이는 30단위 반올림이 아닌 올림으로 적용된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해외섭이라 그런거 아니냐는 분들이 있을텐데, 제 캐릭으로도 해보니까 똑같이 나왔습니다. 여러분도 해보세요.



찾아보니까 이 글에서도 반올림이 아니라 올림 아니냐는 말이 있었는데, 맞는거 같습니다.


스킬 적용에 관해 일본쪽 dpm 제작자와 의견 교환하다가 알게 된 내용입니다.

검색 좀 해보니 한국 제외한 해외 커뮤니티들은 이미 전부 올림이 상식이였습니다.

어쩌다 반올림으로 알려지게 된건지... 다시 전직업 딜레이 확인하러 가야하는데 마음이 아픕니다.




1. 풀공속때 30단위 반올림 아니라 올림임
2. 그렇게 말한 사람이 실험해서 영상 올려줬음
3. 본인도 실험해보니 진짜임

Lv36 Narn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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