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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어빌리티 등업 명성치 소모량/확률 분석자료 (2020.12.06)

수현
댓글: 36 개
조회: 31062
추천: 6
2020-12-07 01: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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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빌리티 반값 이벤트를 할 때마다. 단 몇 번의 클릭으로 레전드리를 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20만 이상의 명성치를 갈아도 유니크도 잘 안 나온다고 하소연하는 글들을 많이 봐왔는데 이번엔 소울조각에 이어 레전드리 등업 확률 평균값과 레전까지 가는데 어느정도의 명성치가 소모되는지에 대하여 다루어보겠다.

 본 자료는 필자의 부캐를 이용하여 '서큘레이터'를 쓰지 않은 조건으로 실험한 결과이다.
아래 그림의 확률은 1(레전등업)에서 총 클릭횟수(명성치/50)를 나눈 값에 100을 곱한 값으로 계산하였다.
 굳이 장소와 채널을 기록한 이유는 주문서나 스타포스강화처럼 장소가 등업하는데 변수가 될 수도 있을 거 같아 혹시나 써보았다.
 근데 개인적으론 장소보다는 어빌 돌리는 시간대에서 확률 차이가 나는 느낌을 받았다. (이벤트 타임이 끝나갈수록 등업이 잘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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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산방식과 구간을 묶는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이 많아 결과값 수정 후 구간 별로 확률을 계산해 놓았다.
6개의 표중에 위에 3개는 성공했을경우, 아래쪽 3개는 실패까지 포함한 결과 값이다.

 최종결과값을 알고 싶다면 맨 오른쪽 두개 값을 참조하면 될 것이다.
자료가 부족한 부분은 앞서 말했던것처럼 다음 어빌리티 이벤트를 할 때마다 새로운 캐릭을 추가하여 점차 늘릴 계획이다.

 또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을 시 댓글 바람.

Lv6 수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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