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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대충 잠 안와서 수상한큐브 1000개 써보고 통계내봄

아이콘 Ransys
댓글: 27 개
조회: 40072
추천: 37
2021-02-21 06:10:04

실험에 사용된건 이 로얄 블랙메탈 숄더
수큡으로 돌리기에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


왜 하필 견장이냐면 예전에 어디서 견장이 잡옵이 적다는 말을 주워들어서 대충 견장이 제일 통계내기 편하겠지라고 생각해서이다

일단 처음 내가 생각한 가설은
1.특정 옵션이 다른 옵션보다 많이 나올것이다 - 
솔직히 누가봐도 방어력% mp% hp%가 스텟퍼보다 확실히 많이나옴
옵션끼리 계급이 있어서abc가 제일 많이 나오고 def는 중간정도고 g는 잘 안나오겠지 대충 이런 생각임

2.만약 큐브에도 어빌이나 추옵과 같은 로직이 활용된거라면 같은계급의 옵션중에도 빈도차이가 날것이다 -
이런 생각을 한게 무기류는 보공이 3개뜨거나 방무가 3개뜬 아이템이 없음
즉 어떤 옵션은 3개뜨면 큐브를 다시 돌려버리거나 혹은 그 한줄만이라도 다시 돌리는거임
이런 중복 방지 로직이 일관성이 있다면 어빌과 똑같이 큐브에도 들어갈거라 생각했음
그러면 큐브에도 같은 층위인 힘이 많이뜨고 럭이 적게뜬다던지 그런  현상이 발생하겠지

사실 한 30000번은 실험해서 신뢰도를 높이고 싶었는데 너무 귀찮았다 이거 손으로 하나하나 타이핑해서 통계낸거라 1000번 돌리는데만 4시간가까이 걸렸다.
그리고 뭐 뭐랑 뭐랑 같이 잘뜨는 조합식 이런것도 구하고싶었는데 미안해 대학교양통계시간에 사실 대충들어서 하나도 기억이 안나 다까먹어서 엑셀 함수도 못쓰고 확률 구하는 공식도 까먹고 귀찮아서 때려쳤다
여튼 대충 결과물은 대충 다음과 같다

대충 def는 방어력이고 all은 올스탯이고 이건 알겠지?
피격은 피격시 n%확률로 데미지 m만큼 감소 이런 옵션인데 분리하기 귀찮아서 하나로 퉁쳐서 기록했더니 저런 어마어마한 숫자가 나오더라. 나중에 따로 분리할수도 없고 걍 끝까지 돌림. 
사실 나는 이런 옵션은 같고 수치만 다른 옵션들은 하나로 묶여있고 일단 부여된 뒤에 확률적으로 수치를 랜덤부여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그냥 다 따로따로 확률 테이블에 돌려버린거 같더라. 저 옵션도 수치별로 나누니까 총 3개의 다른 수치가 있음. 그러니까 대충 3으로 나누면 그게 맞는값인듯
여담이지만 그래서 무기에 보보방,보방방 이런게 생각 외로 잘나왔던거일수도? 수치마다 개수가 여려개니까
우리가 존나게 욕했던 뾰공도 뾰공이 아니였으면 다른 수치높은 보공이 붙는게 아니라 잡옵이 붙을 확률이 훨씬 높았던거지 


여튼 실험가설 1번은 사실상 확정된걸로 보인다. 피격시 데미지 감소,hp%,mp%,방어력% 이 넷은 확실히 수치적으로 눈에 띌정도로 다른 옵션보다 많이 등장함 데벤여러분들은 꿀좀 빠셨겠구만
반면 올스탯%는 에픽 첫줄에서 거의 극악의 확률급으로 등장한다고 볼수 있겠다 역시 무자본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제논이다라고 볼수 있다
실험가설 2번은 이정도 데이터로 확신할만한 내용이 아닌듯 최소 만개는 돌려봐야 확실해질거 같음 적어도 이 실험상에서는 주스텟끼리의 차별은 거의 없었음(데벤과 제논을 빼고)

뭔소린지 못알아들을거같다면 그건 내가 잠 못자고 이 실험을 했기때문이야
대충 실험한 데이터 엑셀로 첨부할테니까 엑셀 잘하시는 행님들은 알아서 이것저것 구해보는것도 좋을듯
체감상 힘은 유독 hp%랑 자주 붙어서 나오는 느낌이긴함 느낌적으로는 

Lv77 Ransys

황천이 오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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