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제션 I - 스톤 1개까지 소지 가능, 4초마다 맬리스 30 회복, 슈터 스킬 적중 시 15 회복, 포제션 상태 돌입 시 15초 동안 발현 스킬 사용 가능(15초 내에 쓰는 것이 아닌 15초 간 계속 발현 스킬만 나감)
스트라이크 애로우 - 마스터 레벨 10으로 감소, 범위 기존 대비 20% 증가, 그라인딩 2 습득 시 기존 1~3타의 이펙트가 랜덤으로 나오도록 변경, 그 이외 변동 사항 없음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 1차로 변경, 마스터 레벨 10으로 감소, 범위 기존 대비 20% 증가
처형 팬텀 블레이드 - 마스터 레벨 10으로 감소, 범위 기존 대비 20% 증가, 6명의 적을 90%로 5번 공격
포제션 II - 스톤 2개까지 소지 가능, 맬리스 회복량 40, 20으로 증가
그라인딩 I - 1차 슈터, 처형 스킬을 강화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 마스터 레벨 9(스애 II 삭제)
스애 - 6명의 적을 160%로 5번 공격, 파편 2명의 적을 140%로 5번 공격, 범위 10% 추가 증가
발현 스애 - 6명의 적을 220%로 7번 공격, 범위 10% 추가 증가
팬블 - 6명의 적을 190%로 5번 공격, 범위 5% 추가 증가
스캐터링 샷/발현 스캐터링 샷 - 충전 시간 및 재발현 쿨 4초로 통일, mp 25씩 소비
처형 테어링 나이프 - 2차로 변경, 6명의 적을 180%로 6번 공격, 범위 기존 대비 20% 증가, 쿨 4초, 마스터 레벨 20
브레스 슈터 부스터 - 패시브로 변경, 민첩 20 추가, 명칭 브레스 슈터 액셀레이션으로 변경
브레스 슈터 마스터리 - 마스터 레벨 10으로 감소
포제션 III - 스톤 3개까지 소지 가능, 맬리스 회복량 50, 25로 증가
그라인딩 II - 1, 2차 슈터, 처형 스킬을 강화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 마스터 레벨 19(스애 III 삭제)
스애 - 7명의 적을 240%로 5번 공격, 파편 2명의 적을 200%로 5번 공격, 범위 10% 추가 증가
발현 스애 - 7명의 적을 340%로 7번 공격, 범위 10% 추가 증가
팬블 - 7명의 적을 270%로 5번 공격, 범위 5% 추가 증가
나이프 - 7명의 적을 260%로 6번 공격, 범위 10% 추가 증가
샤프트 브레이크/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 mp 소모량 35로 감소, 충전 및 재발현 시간 7초로 통일
처형 체인 시클 - 3차로 변경, 7명의 적을 170%로 5번 공격 후 195%로 11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 발동, mp 소모량 35로 감소, 쿨 7초, 범위 기존 대비 15% 증가
리메인 인센스/내츄럴 본 인스팅트 - 각각 마스터 레벨 20으로 증가
마룡의 부활 - 1회 부활기, 쿨 1800초, 마스터 레벨 5
포제션 IV - 스톤 4개까지 소지 가능, 맬리스 회복량 60, 30으로 증가
그라인딩 III - 1, 2, 3차 슈터, 처형 스킬을 강화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 마스터 레벨 30
스애 - 8명의 적을 320%로 6번 공격, 파편 2명의 적을 280%로 6번 공격, 범위 20% 추가 증가
발현 스애 - 8명의 적을 560%로 8번 공격, 범위 20% 추가 증가
팬블 - 8명의 적을 390%로 6번 공격, 범위 10% 추가 증가
나이프 - 8명의 적을 470%로 7번 공격, 범위 10% 추가 증가
시클 - 8명의 적을 290%로 6번 공격 후 315%로 12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 범위 15% 추가 증가
폴링 더스트/발현 폴링 더스트 - 충전 및 재발현 시간 10초로 통일, mp 소모량 45로 감소
처형 포이즌 니들 - mp 소모량 45로 감소, 범위 기존 대비 30% 증가
어드밴스드 데스 블레싱/드래곤 스케일 - 각각 마스터 레벨 30으로 증가
드래곤 버스트 - 즉발로 변경, 15명의 적을 1000%로 15번 크리티컬 공격하는 타격 15번 발동, 방무 100%
페이탈 블리츠 - 즉발로 변경, 15명의 적을 660%로 15번 크리티컬 공격하는 참격 14번 발동, 방무 100%
그립 오브 애거니 - 즉발로 변경, 단말마 삭제, 15명의 적을 1100%로 12번 크리티컬 공격하는 고통의 손길 18번 발동, 방무 100% 적용
코강 - 스애/팬블/체이싱 통합, 스캐터링/나이프 통합, 샤프트/시클 통합, 더스트/니들 통합
폴링 더스트 VI/발현 폴링 더스트 VI/포이즌 니들 VI - 각각 mp 소모량 55로 감소/니들 범위 30% 증가
스애 VI - 8명의 적을 367%~570%로 6번 공격, 파편 2명의 적을 335%~480%로 6번 공격, 범위 60% 증가
발현 스애 VI - 8명의 적을 317%~520%로 8번 공격하는 타격 2번 발동, 스택 2회로 증가, 범위 60% 증가
스캐터링 샷 VI/발현 스캐터링 샷 VI - 각각 mp 소모량 37로 감소/스택 2회로 증가
테어링 나이프 VI - 8명의 적을 271%~445%로 7번 공격하는 타격 2번 발동, 스택 2회 소모, 범위 40% 증가
체인 시클 VI - 8명의 적을 320%~465%로 6번 공격 후 346%~520%로 12번 공격, 내려찍은 낫을 그대로 그어내면서 236%~410%로 14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 범위 30% 증가, 휘두르는 공격과 마무리 일격만 스택 소모
샤프트 VI/발현 샤프트 VI/팬블 VI - mp 소모량 47로 감소/스택 2회로 증가/범위 40% 및 타겟 수 8명으로 증가
강화 팬텀 블레이드 - 6초마다 발동, 8명의 적을 316%~490%로 6번 공격하는 타격 2번 발동, 스택 2회 소모
데스 블레싱 VI - 어나일레이션 강화 데스 블레싱 데미지 76%p~250%p 증가로 변경
발현 처형 어나일레이션 - 3단 공격으로 변경, 즉발로 변경, 컷신 시간 5.1초로 변경, 컷신 동안 공로 버프 적용, 발현 처형 어나일레이션으로 적 처치 시 쉐도우 스텝 쿨 초기화
1타 - 372%~720%로 13번 공격하는 마룡의 파동 25번 발동
2타 - 434%~840%로 14번 공격하는 마룡의 참격 35번 발동
3타 - 682%~1320%로 15번 공격하는 마룡의 숨결 60번 발동
어나일레이션의 모든 공격에는 강화 데스 블레싱 발동
강화 데스 블레싱 - 460%~750%로 15번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