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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해적 스킬 개혁안 -투고 원본

안세진
댓글: 11 개
조회: 857
2011-09-18 21:55:38

 

이번에 게임 이런거 접으면서 마지막으로 남겨야지 하고 만들었습니다.

 

말그대로 개혁안이구요 정말로 넥슨 본사에 투고할겁니다.

 

도적이후 해적이니 희망을 버리면 안되죠.

 

 

1. 현재 해적 직업의 문제점

첫 째로 스공 면에서 타직업에 비해 많이 부족한 면이 있다. 바이퍼의 경우에는 같은 레벨에 같은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하면 스텟 공격력이 캐논 슈터와는 3~2.5 배 차이 메르세데스와는 1.7배 데몬슬레이어와는 2.1~2.3배 정도 차이가 난다. 하지만 타 모험가 직업과는 스공에서는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다. 캡틴은 바이퍼와 비슷한 정도이지만 그 정도는 더욱 심각하다고 볼 수 있다. 왜냐하면 장비를 맞추는 것에서 돈이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이렇게 볼 수 있다. 타직업군에는 스공을 올려주는 위주의 패시브 스킬이 존재하고 있다! 그래서 그러한 스킬이 없는 모험가 들과는 차이가 많이 없다는 것이다.

 

둘째 타직업과는 달리 부스텟을 보충할 스킬이 없다! 그래서 더욱 육성이 힘들다.

 

셋째 기동성면, 사냥 스타일에서 너무 오래된 패턴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빅뱅 패치 에서는 해적은 추가된 스킬이 전부 버프나 보정 스킬이다! 더군다나 타모험가 직업은 점프 패치로 새로운 액티브 강력한 파티버프가 등장함으로 인해 새로운 사냥 패턴이 가능하다! 그리고 9월 28일에 테스트 서버의 어둠의 그림자 테스트 시작 소식에 따라 도적도 새로운 패턴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넷 째 거의 모든 직업군에서 변신스킬을 가지고 있는 직업은 해적직업군 이니 만큼

그 에 대한 제약이 더욱 플레이를 지연 시키거나 무리를 준다.

 

위의 문제점들에 의해 해적은 패치가 시급하고, 다른 것으로 무마하려 한다면, 어둠의 그림자 패치가 본서버에 나오고 나면 해적 유저들의 성원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에 따라 개선안을 작성해 보았다.

 

2. 공통 스킬군 (1차)

 

공통스킬 이니 만큼 더욱 공을 들였다.

 아란의 콤보 공격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콤보 카운터는 사용하지 않지만 더욱 재미있는 플레이를 넣었다.

 그리고 해적의 부스텟 문제점도 더불어 해결하였다.

 

 

 

퀵모션 삭제

 

스트레이트 20 (변함 없다.)

 

써머솔트 킥 20 (변함 없다.)

 

더블 파이어 20 1)데미지를 현재의 수치에서 20% 올린다.

                     2)3차 스킬 에이밍과 연계 가능함을 추가한다.

 

대쉬 10 1)기존의 기능은 남긴다.

           2)바이퍼의 연계 스킬로 트랜스폼(2차) 상태에서는 토네이도 스핀의 대쉬 상태를 사용 할 수있다. 슈퍼 트랜스폼(3차)에서는 소울 마스터의 소울 러쉬가 발동된다.하이퍼 트랜스폼(4차)에서는 슈퍼 트랜스폼의 기능이 중첩되며 옥타 에어포일(4차)상태의 경우 순간적으로 속도를 올리는 기능을 한다.

 

신스킬

 

해적의 기본기 10 -아란의 콤보 공격 시스템으로 2번 연타하여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1타: 스텟공격력 2타: 스공의 137% 데미지 최대 4마리 공격

 

파이렛 트레이닝 10 -부스텟 해결용으로 마스터시 힘, 민첩 수치를 30 상승시킨다. 퀵모션의 2분의 1 수준의 효과를 추가한다.

 

 

3-1. 인파이터 스킬 (2차)

 

 

인파이터 스킬에서는 많이 바꿀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인파이터 까지는 재밌고 즐겁게 육성한 기분을 느꼈기 때문이다.

 

 

너클 마스터리 20 (해적의 기본기 스킬을 3타로 늘여주며 데미지를 +34% 해준다.3타의 데미지는 234% HP증가 스킬효과 추가)

 

백스핀 블로우 20 (사정거리를 20% 상승시킨다.)

 

더블 어퍼 20 (공격 몬스터 수를 3마리로 한다.)

 

스크류 펀치 20 (차지 효과를 삭제하고 스킬 사용후 딜레이를 삭제한다. 넉백 확률을 80%로 상향 시키고 사정거리를 80% 증가시킨다.)

 

MP리커버리 10 (변함 없다. 스킬효율 10% 상승)

 

너클 부스터 20 (변함 없다.)

 

오크통 10 (변함 없다. 들킬 확률 10%상승)

 

크리티컬 펀치 10 (변함 없다.)

 

트랜스폼 10 3차에 있던 트랜스폼을 2차로 옮겨왔다. 스킬 효과는 원래 스킬에서 10레벨 수준을 가지며 모습 전체가 파란 초인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고 헤어 스타일과 주변의 오우라가 생긴다.

 

 

 

3-2. 건슬링거 스킬 (2차)

 

 

 

건슬링거 시절이 아마 제일 암울했던 시기였을 것이다. 2차 스킬의 패턴은 매우 어정쩡하고 효율도 좋지 않았으며 특히 심각했던것은 피통이었다.

 

 

건 마스터리 20 (공격력을 추가시켜 준다-10 너클 마스터리와 마찬가지의 효과를 가지며 HP증가 효율은 5%)

 

인비지블 샷 20 (데미지를 현재의 2분의 1수준으로 낮추고 같은 마리수의 몬스터를 3번 공격한다.)

 

스로잉 붐 20 (건들고 싶었지만 참신한 스킬이 떠오르지 않았다. 포기형 스킬이기에)

 

건 부스터 20 (변함 없다.)

 

페이크샷 20 (변함 없다. 스턴후 넉백 사정거리 30% 증가)

 

백스텝 샷 20 (스킬 후 딜레이를 삭제한다. 데미지 20% 증가)

 

크리티컬 샷 10 (변함 없다.)

 

윙즈 10 (변함 없다. 튀어오르는 점프력 상승)

 

 

 

4-1. 버커니어 스킬 (3차)

 

대망의 암흑 버커니어를 수정하는 시간이 다가 오고야 말았다. 일반 모험가를 육성하며 사냥효율과 기동성의 중요함을 뼈져리게 느낀 시간이었으며 그래서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 가장 많이 생각했던 부분이다. 스트라이커의 공격패턴을 적용할까도 생각하였지만 다른 면으로 접근하였다. 스트라이커와 비슷한 면이 많겠지만 보스공격을 위주로 그리고 몬스터 파크를 위주로 접근하였다.

 

 

스턴마스터리 삭제

쇼크웨이브 삭제

 

일단은 이것을 전제로 깔고 시작한다.

 

 

슈퍼 트랜스폼 20 (4차에서 3차로 내려왔다. 쿨타임시간은 20초 증가되고 효율은 같다. 슈퍼 트랜스폼 상태에서 사용가능한 스킬이 변경되었다.-피스트 추가 스내치 삭제.)

 

에너지 차지 20 (스킬 효율은 같으며 에너지 충전 효율 40% 상승)

 

에너지 버스터 20 (데미지는 동일하고, 이펙트를 흔히 말하는 에너지파 형태로 바꾸며 근접 2마리에서 원거리[샤크웨이브와 동일] 6마리로 변경한다. 에너지 차지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

 

에너지 드레인 20 (변함 없다.)

 

럭키 다이스 20 (변함 없다.)

 

인파이팅 마스터리 (마스터레벨 유지, 데미지 증가율 +34%,스턴 마스터리 효과 반감한 상태로 추가.)

 

피스트 20 - 4차 스킬에서 보았던 잉여 찌질이 스킬이 절대 아니다.

 

쇼크웨이브와 비슷한 공격패턴이며 캐릭터가 정지한 상태로 땅을 가격하여 최대 6마리의 적을 가격한다. 공격을 맞은 적은 파편으로 인해 정지,봉인 상태가 된다. 총 4번 공격하고 마지막타에서 파편을 폭파시켜 더욱 큰 데미지를 입힌다. 사정거리는 캐릭터의 앞 뒤로 쇼크웨이브 사정거리. 데미지는 쇼크웨이브의 3분의 1 수준으로 반감되며 마지막타 에서는 2배가 된다. 슈퍼 트랜스폼 이상의 상태에서 사용가능

 

 

데몰리션 20 -4차에서 내려왔다. 데미지는 30레벨의 2분의 1 수준이며 방어력 무시는 동일하다. 슈퍼 트랜스폼 이상의 상태에서 사용가능, 어드밴스드 데몰리션(4차) 선행스킬

 

 

향상된 기본기 1 -콤보 스킬 데미지 상승

 

 

힘드네요.

 

 

4-2 발키리 스킬 (3차)

 

 

 

발키리는 기동성면에서는 좋았지만 사냥 효율성이 매우 좋지 않았다. 그래서 기동성을 포기 하지 않으면서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고안했다. 그것은 옥토퍼스를 없애면서 새로운 모드를 추가 하는 것이다.

 

트리플 파이어 20 (변함 없다.)

 

가비오타 30 (변함 없다. 어차피 포기형 스킬이었다.)

 

파이어 버너 20 (사정거리 20% 상승)

 

쿨링 이펙트 20 (사정거리 20% 상승)

 

럭키 다이스 20 (변함 없다.)

 

에이밍 20 - 신스킬이다. 근처에 있는 모든 적을 넉백시키면서 저격 모드로 진입한다. 온오프 스킬로 사용중에는 이동이 불가하다. 사정거리를 맵의 끝까지 적용할 수 있으며, 모든 공격은 관통된다. 데미지는 원래의 70% 수준으로 하락한다. 하지만 몬스터 공격수는 제한이 없어진다. (사용 가능 스킬 : 트리플 파이어, 페이크 샷 ,파이어 버너, 쿨링 이펙트, 에이밍 파워샷, 에이밍 블래스트, 래피드 파이어, 배틀쉽 연계 스킬) 다른 스킬간의 딜레이는 아예 없으며 공격속도는 1단계 상승한다.

 

 

에이밍 파워 샷 20 - 호밍의 대체 스킬이다. 호밍의 낮은 효율을 없애고 강력한 한방으로 간다. 에너지 버스터의 데미지 수준 스킬 사용후 딜레이 30초 공격한 몬스터 3초간 스턴

에이밍 블래스트의 선행스킬

 

리로딩 10 - 일정 시간동안 불릿과 속성소켓 소모없이 공격 가능 공격속도 1단계 증가.

 

향상된 기본기 1 -콤보 스킬 데미지 상승

 

대망의 Po4차wer 시간이다. 심혈을 기울인 작업인 만큼 파격적이다.

 

 

 

5-1. 바이퍼 스킬(4차)

 

 

 

바이퍼는 기동성이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좋지 않음으로 더불어 스킬 사냥 효율이 극악이므로 최대한 심혈을 기울였다. 본캐 이다보니 문제점들은 너무나 많이 보였다.

 

 

에너지 오브 삭제

슈트 삭제

데몰 삭제

오브는 변경스킬 슈트 데몰은 강등

 

 

메이플 용사 30 (변함 없다.)

 

 

드래곤 스트라이크 30 (데미지를 1100%로 증가시킨다. 2번 때리는 것보다는 더욱 파격적이고 2번 카운트가 되면 뒤에 나올 스킬에서 패킷이 많아져 렉이 심해질것을 고려하였다.)

 

 

스내치 30 (스킬의 사정거리는 앞뒤로 공격하며 2배 증가하였다.)

 

용사의 의지 5 (퀘스트다.)

 

카운터 어택 10 (변함 없다.)

 

윈드 부스터 20 (변함 없다.)

 

타임 리프 30 (변함 없다.)

 

하이퍼 트랜스폼 20 - 신스킬이다. 하얀색의 폼을 가지며 슈퍼 트랜스폼 효과의 2배를 가진다. 쿨타임 20초 이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스킬이 존재하고, 옥타 에어포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 이럽션 30 - 전체공격 스킬이다. 데미지는 오브데미지와 동일하며 3번 공격한다.

사용 후에는 차지 효과가 사라진다. 차지가 발동된 5초 이내에 사용이 가능하다.

 

 

어드밴스드 데몰리션 30 - 데몰리션 진화형태 데미지는 현재와 동일하며 사정거리는 앞 뒤로 2배가 적용된다. 분신으로 몸을 나누어 최대 8마리의 적을 8번 공격한다. 하이퍼 트랜스폼 상태에서 사용 가능

 

 

옥타 에어포일 10 - 하이퍼 트랜스폼 상태에서 온오프 가능 플라잉 스킬 효과를 가지며 속도는 플라잉보다 50% 좋다. 대쉬를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앞으로 튀어나가며 이 상태에서는 피스트를 제외한 모든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 드래곤 스트라이크의 사정거리가 증가하고 모션과 이펙트가 바뀐다. 용을 소환하고, 전사의 돌진 처럼 주먹을 내세워 최대 15마리 까지 100% 넉백후 몰아서 공격한다. 딜레이는 없다.

 

옥타에어포일의 기본 이펙트는 육익이다. 즉 육익천사가 되는 것이다.

 

 

아이 콘택트 20 - 보스 전에서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보스 몬스터가 사용하는 언데드화 물약봉인 공격 무효화 마법무효화 공격반사 1/1스킬 맵 강제 이동 스킬을 100% 막아낸다.

지속시간 60초 쿨타임 120초 타임 리프 성공 확률 40%

 

 

5-2 캡틴 스킬 (4차)

 

 

마지막이다. 재미를 위해 연계성을 넣었다.

 

 

메이플 용사 30 (변함 없다.)

 

에어 스트라이크 30 (변함없다.)

 

래피드 파이어 30 (사정거리 30% 증가)

 

 

배틀쉽 10 (에이밍 모드로 변환이 가능하며 배틀쉽 상태에서 에이밍 할 경우 데미지 감소는 없다. 사다리나 줄에서는 한순간에 이동이 가능하며 부스터 출력방식으로 점프 한다. 대쉬를 쓸 경우 메카닉 대쉬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배틀쉽 캐논 30 (공격 몬스터 3마리로 증가 에이밍 상태에서 사용 가능)

 

배틀쉽 토르페도 30 (최대 8마리 공격가능 데미지 2분의 1로 3번 공격하며 사정거리 끝으로 넉백 플라잉 어썰터와 비슷함 에이밍 상태에서도 동일)

 

마인드 컨트롤 20 (변함 없음)

 

카운터 어택 10 (변함없음)

 

에이밍 블래스트 30 -레이져 건을 사용한다. 에이밍 상태에서만 사용가능 데미지는 860%

연속 공격 가능

 

파이렛 스피릿 30 - 캐논 슈터의 스킬을 따왔다. 버프스킬

 

이 글을 쓰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 이제는 컴퓨터 게임 이런 거에서 손때는 기분으로 작성하였고, 처음으로 넥슨 본사에 보낼 자료이다. 메이플 스토리 해적 이렇게 되었으면 좋겠다.

 

메이플 유저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

Lv4 안세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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