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메 이번 패치로 상당히 많은 것들 얻었습니다,
그러나 몇개는 당연히 받아야 할 것들 이제야 받은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결국 손에 떨어진 건 얼마 없고 이래서야 레전드 직업 턱까지는 왔나 싶습니다.
일단 제 글에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해 위의 '당연히 받아야 할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1.다크체인
이번 패치로 2차스킬 스포 20에 데미지 괜찮은 끌기스킬로 환골탈태 했습니다.
근데 그 전에는 2,3차 스포 합쳐서 40을 쏟아부어야 데미지도 눈 하나 감아야 봐 줄만한 수준에
밀기보다 않좋은 끌기를 썼던 스킬일 뿐 이었습니다.
네, 끌기는 밀기보다 꿇립니다.
2. 스탠스
같은 직장동료인 데몬의 0차 스탠스 100%가 부러웠는지
스탠스가 3차 스포 10짜리로 매우 경제적인 버프스킬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필자가 토게에 쓴 데몬 스탠스 깎자는 글이 기억나는군요)
예전과 비교하면 비약적인 발전이나 데몬과 비교하면 이 정도 스포와 차수는
그냥 그저 그런 수준입니다.
다른 직업도 상향 될 것이고 데몬을 필두로 한 레전드 진상트리오는 하향을 안 타기 때문에
이정도는 당연하다 봅니다
3.오라중첩
애시당초 오라가 중첩이 안된다는 설정이 말이 되는건지 묻고 싶군요.
다른직업들은 파티버프가 동시에 안 써집니까?
비숍은 어블과 심볼을 동시에 못키고 나로는 메소업과 헤이를 동시에 못 쓰고,
이거 아니잖아요.
오라가 다른 파티버프보다 좋긴 합니다.
근데 스포 많이 잡아먹어요. 어닼 어블 합치면 4차 스포 60입니다. 세상에
근데 오라는 하나 켜야되요. 그럼 나머지 두 오라는 패시브 효과 보고 찍어야되는데,
그러면 스포 아까워 죽습니다. 정말 비효율적이에요.
이상이 당연히 받아야 할 것이고(고로 위의 3개는 상향으로 치기도 싫음)
이하의 내용은 추가로 받아야 할 것 입니다.
1.쉘터
마스터 기준으로 기준으로 30초간 파티원들을 보호하는 스킬입니다.
마스터레벨 20에 4차스킬. 쿨타임 7분
단도직입적으로 비교합니다. 같은 효과의 섀도어 스킬 연막탄.
연막탄 20 찍으면 50초간 파티원들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근데 쿨 6분,?!
당연히 효과 같아야 합니다.
이건 캐릭터 차이가 아니라 차별입니다. 당연히 시정 되어야 합니다.
2.어드밴스드 블루오라.
여러분이 법적으로 안전한 판돈 점당 백원을 걸고 고스톱을 친다고 해 봅시다.
근데 맨날 독박 써요. 허허 참.
근데 이게 어드블루의 현실입니다.
1/1이라 불리는 즉사공격을 쓰는 보스앞에선 이 스킬 못 킵니다.
애시당초 배메가 무슨 팔라딘처롬 높은 방어효율을 가진것도 아니고
엄연히 방어력 낮은 마법사인데 데미지를 뒤집어 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10%라 해도 파티원들이 많다면 엄청 부담스럽겠죠.
파티원 데미지 흡수하는 기능 삭제하고 방어력 향성이나 데미지 감소를 추가로 달 것을 원합니다.
나름 근거리 직업인데 좀 많이 튼튼해도 되겠죠.
3.리바이브.
이거 일반사냥에서도 리퍼가 공격력은 좀 쎄긴 하나 소환확률 낮아 사냥터 장악에
마그네틱 필드나 미스트의 반은 도움을 주나 의심스런 스킬입니다.
근데 보스전에는 정말로 위 두 스킬의 반의 반도 효력을 못 발휘 할 겁니다.
보스의 소환물은 한정되있는데 고작 소환확률 10%라,
여러분 10% 주문서 발라보셨죠? 잘 붙던가요? 글쎄 고잠은 잘 터지긴 한데...
이거 보스전에서도 쓸 수 있게 소환조건을 몬스터 처치 시가 아니라
몬스터 타격시로 바꿔야 합니다.
위 3개가 제 요구조건 입니다.
꼭 위 3개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듀블이 모험가면 배메는 마법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