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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마법사 직업군의 상향

아이콘 ACUS
댓글: 11 개
조회: 535
추천: 1
2011-03-18 15:58:09

토게에 일전에 올렸던 글입니다ㅎ 바란다 게시판이 생기곤 첫글이네요

 

 

마법사 직업군의 문제점..

 

 

경험치 배분

경험치 배분 패치이후로 메이플의 경험치 배분은 많은 체력을 깍은 사람이 그만큼의 경험치를 얻어간다
허나 단일 사냥 보단 광역 사냥에 특화된 마법사의 특성상 큰 데미지를 주기 어렵고
고렙이 될수록 사자성, 미래의 문처럼 한 마리씩 사냥하는데 의의가 있어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기 어렵다.

 

또한 이는 비숍에게 큰 타격이다
경헌치 배분이 기존의 6:4 에서 8:2로 변경되어 쩔로 인해 쉽게 레벨업하는 문제와

쩔값을 받는 빈부격차의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이 되었지만
비숍의 사냥에 있어서 어마어마한 타격을 안겨주었다.

 

직접 사냥을 하지 않는 비숍직업의 경우 몬스터를 거의 때리지 않기에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없어 상대적으로 렙업이 월등히 느리다
또 홀리심볼의 경우 사기소리를 듣지만 자신보다는 파티원들의 경험치를 더더욱 볻돋아 주기 때문에
자신은 많은 경험치를 받지 못하는 비숍은 그저 울뿐이다.

 

무기상수와 무기속도

스태프와 완드는 무기중에서 가장 낮은 무기상수를 가지고 있다.
아대의 1.75와는 엄청나게 비교가 된다는 것 (스태프 완드의 무기상수 1.0)
표도가 법사의 두배 가까운 데미지 상승 효과를 본다.
쉽게말해 데미지 1을 올리기 위해 법사는 마력이 7필요하다면
표도는 공격력 4가 필요한 셈
이런데도 각종 아이템과 주문서의 공격력과 마력수치는 같다
ex)30% 주문서의 공격력 증가치와 마력증가치가 같다.
엔젤릭 블레스의 경우도 버프 효과가 공,마 같음
PC방 훈장마저도..


심지어 같은 광역특화 직업인 메카닉만해도 무기상수가1.5이고
법사에 비해 훨씬더 넓은 사냥이 가능하며

순간 화력 스킬도 가지고 있어 단일 사냥에도 무리가 없다.
이러니 법사가 소외될 수밖에...

 

그리고 스태프와 완드의 무기속도가 무의미하다...

배틀메이지를 제외하면 타 마법사직업은 무기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대체로 마법의 발사속도가 타 직업의 속도에 비해 약간 딸리는 면이 있다.

(데미지도 제일 약한데 공속도 제일느리다니 !)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배틀메이지의 공격속도가 상당히 느리다고 생각된다.

이블윙즈를 끼다가 다른 스태프를 끼면 끼기 싫어질 정도...


데미지 상승효과

배틀메이지를 제외한 법사 직업들은 전직을 해도 이전과 큰 데미지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어느 정도 레벨을 올려야 새로운 스킬의 효율성이 좋아진다.

 

또한 스킬포인트당 올라가는 공격력 수치도 매우 낮다

타 직업은 1포인트당 8% 많게는 32%까지도 올라가고 방어율 무시라는 효과가 있는데
법사직업군들은 1% 많아봐야 8% 이다. 특수한 능력도 없다 얼리기 스턴 빼고는..
그러니 레벨을 올려도 데미지가 별로일 수밖에...


스킬의 다양성

법사 직업군의 경우 4차를 하면 공격스킬, 광역스킬, 버프 스킬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문제는 공격스킬이 한두 개밖에 없다는 것
모험가 법사의 경우 단일 공격스킬이 하나도 없다!

법사 직업군들의 단일 공격스킬 추가가 절실하다.

마법을 쓰고 화려하다는게 특성이지 광역사냥이 특성이진 아니지 않은가!

스킬이 이러니 그렇게 인식이 굳어져 가는게 아닐까?

 

게다가 불독앜메의 경우 페럴라이즈는 좌우범위인데

데몬의경우 한쪽공격이라서 일일히 데몬으로 때리기도 힘들다

광역스킬또한 법사의 장점이 되지 못한다.

광역스킬은 다른 직업도 가지고 있다! 또한 도적의경우 사기급이라고 할정도로 기동성이좋아

전사를 빼면 타직업 모두 기동성 스킬이있어서

전사를 제외하곤 법사의 광역스킬은 절때로 장점이 되지 못한다.

버프 스킬 또한 너무 무의미하다

보조 직업인 비숍의 경우 홀리심볼과 블레스 말고는 걸어줄 버프가 없다!
버프가 많아야하는 직업이 파티사냥에 걸어줄 버프가 두 개밖에 없다니 말이되는가?
그마저 있는 홀리실드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붙어있다.

또한 인피니티의 효율성 또한 많이 저하되었다
회복을 제외하면 그렇게 큰 버프효과도 없는데 쿨타임이 걸려있다는것..

 

에반의 경우 데미지 증가폭이 너무 적고
버프 스킬이 너무 많다! 비숍에게 옮겨주어도 될 판!
에반이 비숍인가 비숍이 에반인가?!
차라리 다른 스킬을 추가하는게 어떨까 한다

 

또한 에반은 일정 레벨이 지나면 모든 마법이 불속성이다 ㅡ,.ㅡ;;

여러 가지 속성을 사용한다는 메리트가 없어지는 것...

거기에 블레이즈는 있으나 마나한 스킬이 되어버렸다

마스터하기 전까지는 일루전보다 데미지가 현저히 낮고 타격수도 적어 크리의 효율을 못보기 때문에 쓰는 사람이 별로 없다

160이 되어서 얻는스킬인데 쓸모가 없다니! 패치가 시급하다

 

또한 모든 법사직업의 버프시간이 짧다는 생각이 든다.
약한데미지와 더불어 단일스킬이 없는데도 버프를 거는데 많은 시간을 쏟아붓는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버프를 거는 시간에 몇 대라도 더칠 수 있을텐데 말이다.
특히나 에반은 버프거는 시간이 너무 길다! 주변에 줄이 없으면 버프거는 데만 30초를 소요할정도
비숍과 에반의 버프시전시간과 지속시간은 상향이 필요할 듯하다.

Lv69 AC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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