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캐릭터 '에반' 이 나온지 벌써 1년 반쯤 지났습니다. 상향패치는 한 7개월 지났나요.
그런데도 에반에는 공격속도와 조금의 공격력이 향상되었을 뿐.
스킬 트리의 수정은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정말 털끝도. (에반의 나쁜점을 별 수정 못했다는 뜻)
그래서 제가 직접 (이미지는 없지만) 스킬트리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현재 '카디아' 서버에 128 에반을 육성하는 중입니다.
반년 하다가 접고 다시 컴백한건데 정말 하나도 안변했더라구요.
곧 도적과 해적의 상향패치가 있을것 같은데, 에반은 언제 하나해서.
재미로, 또 비판적으로 써보고 싶었습니다.
제 바람대로 쓰는거라 많이많이 과장됬습니다.
*참고하실점
+액티브(Active)스킬은 두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첫번째로 몸을 움직여 공격하는 활동형 액티브스킬, 즉 공격스킬입니다.
두번째로 정신적 활동을 통한 액티브스킬, 즉 버프스킬입니다.
패시브(Passive)스킬은 한가지 유형입니다.
능력을 증폭시키는 스킬을 패시브스킬이라 합니다.
+제가 정리하는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에반 차 순서대로 스킬 변화 정리 (변화가 안된것은 따로 적지 않음)
2.밑에 에반 *차 스킬의 종류와 마스터레벨, 마스터시 효과를 적음
1차 (에반)
-드래곤 소울 : 마스터레벨 20에서 10으로 조정.
-매직미사일 : 데미지 일정량 상향, 한 마리의 몬스터당 3번 공격.
-신규스킬 '에반의 기초' 추가 : 스킬포인트1 당 방어력과 HP가 일정량 상승 (영구)
<드래곤소울 : 패시브(능력 상승)> - 마스터레벨 10, 마스터시 마력 20 상승
<매직미사일 : 액티브(공격)> - 마스터레벨 20, 마스터시 MP18을 소비하여 한명의 적을 140% 데미지로 3번 공격
<에반의기초 : 패시브> - 마스터레벨 10, 마스터시 방어력 100 상승, HP 200 상승
+내 의견
+초기 에반의 문제점인 HP량과 방어력 보완....전 에반이 좀 약해서 불편함
2차 (에반)
-파이어 써클 : 데미지 일정량 상향, 마스터시 총 5마리의 몬스터 공격 가능. 이펙트 리뉴얼.
-텔레포트 : 3차스킬로 이동
-신규스킬 '드래곤 리인포스' 추가 : 드래곤의 내성을 강화시켜 영구적으로 행운이 증가한다.
<파이어써클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최대 5명의 적에게 240% 데미지로 불속성 공격.
<드래곤 리인포스 : 패시브> - 마스터레벨 20, 마스터시 LUK40.
+내 의견
+텔레포트 이동으로 MP의 소비를 줄이고, 후기에 걱정이었던 자본과 스공문제를 해결할
드래곤 리인포스를 통해 행운 증가! (이건 너무 심했다. 그래도 다른 직업에는 피지컬트레이닝같은게 있으니.)
3차 (에반)
-적 3명에게 낙뢰를 떨어트려 데미지를 주는 공격스킬 '라이트닝 볼트' 삭제
-신규스킬 '라이트 디펜드' 추가 : 번개속성의 빛으로 여러마리의 적을 감싼다.
강렬한 빛을 받은 몬스터는 일정확률로 명중률과 회피율이 떨어진다.
-텔레포트, 매직가드 마스터레벨 모두 15로 단축 (능력치 변화 없음)
<라이트 디펜드 : 액티브> - 마스터레벨 10, 마스터시 320% 데미지로 4마리의 적 공격 가능, 50% 확률로 블라인드효과 발동
<매직가드 : 액티브(버프)> - 마스터레벨 15, 600초간 80% 데미지를 MP로 흡수
<텔레포트 : 액티브> - 마스터레벨 15, MP12 소비하여 150거리를 순간이동
+내 의견
+라이트닝 볼트는 왠지 스킬 자체가 싫어서 바꿈.(...)
렙 30에서 적어도 50~60까지는 써야할 스킬이므로 공격가능 몬스터 수 증가.
4차 (에반)
-아이스 브레스 : 냉기를 모으는 시간 단축, 데미지 하향.
<아이스 브레스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340%데미지로 최대 6명에게 냉속성공격. 100%확률로 빙결
<엘리멘탈 리셋 : 액티브> - 마스터레벨 10, MP50 소비하여 공격속성의 100% 감소
<스펠 마스터리 : 패시브> - 마스터레벨 10, 마법숙련도 50% 증가, 마력10 증가
+내 의견
+아이스 브레스의 치명적 단점인 기 충전 시간 단축으로 그나마 수월한 스킬사용
그외 별다른 문제점 없음.
5차 (에반)
-매직쉴드 : 마스터레벨10에서 5로 조정, 효과 상향. 이펙트 리뉴얼.
-버프 지속시 일정확률로 몬스터의 이동속도를 하향하는 버프스킬 '슬로우' 삭제.
-신규스킬 '컨트롤' 추가 : 성숙한 오닉스드래곤의 힘을 빌어 일정 시간동안 회피율이 증가하는 스킬.
-신규스킬 '인스팅트' : 에반의 마법적인 본능이 깨어나 영구적으로 지력이 증가한다.
<매직플레어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마스터시 400% 데미지로 적 한명 공격, 90% 확률로 기절
<매직쉴드 : 액티브> - 마스터레벨 5, 마스터시 60초간 파티원들의 데미지 60% 흡수, 재사용대기시간 80초
<컨트롤 : 액티브> - 마스터레벨 10, 마스터시 300초동안 회피율 20% 증가
<인스팅트 : 패시브> - 마스터레벨 5, 마스터시 INT20 증가
+내 의견
+매직쉴드는 별 사용하지 않지만, 50때 스킬치고는 재사용시간도 길고 효과도 약해서 상향조정.
신규스킬'컨트롤'과 '인스팅트'로 스텟공격력의 약간의 상승과 사냥의 수월함을 노려봄.
6차 (에반)
-드래곤 쓰러스트 : 데미지 상향, 공격범위 상향
<드래곤 쓰러스트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마스터시 130% 데미지로 최대 6마리의 적을 3번 공격, 95% 확률로 넉백
<드래곤 블링크 : 액티브> - 마스터레벨 10, 마스터시 자신이 속한 맵의 랜덤한 장소로 이동, 재사용대기시간 0초
<크리티컬 매직 : 패시브> - 마스터레벨 15, 마스터시 크리티컬확률 30% 증가
<매직 부스터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300초간 마법공격속도 3단계향상
+내 의견
+데미지 약간의 상승과 공격범위 상향으로 지루한 중반대 사냥을 쉽게 할수 있을지도 ...
드래곤 블링크는 삭제하고 싶었는데 고랩분들은 유용하게 쓰시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별로 안쓰지만. 마스터하면 좋을것 같기도!
7차 (에반)
-화염의 에너지를 모아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하는 스킬 '브레스' 삭제.
-신규스킬 '임페일 윈드' 추가 : 바람을 날려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일정확률로 스턴상태에 걸린다.
-매직 레지스턴스 : 지속시간 증가
<매직 앰플리케이션 : 패시브> - 마스터레벨 15, 마스터시 소비MP 135% 소모, 공격마법 데미지 135% 증가
<임페일 윈드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에너지모으는 시간에 비례해 데미지증가, 480% 데미지 최대 6명 공격, 50% 확률 스턴
<칼링 윙 : 액티브> - 마스터레벨 10, 적에게 420% 데미지를 주고 1초마다 90% 지속데미지
<매직 레지스턴스 : 액티브> - 마스터레벨 10, 파티원들의 마법내성을 200초동안 20% 증가
<드래곤 스파킹 : 패시브> - 마스터레벨 10, 마스터시 40% 확률로 150% 추가데미지 발동
+내 의견
+브레스, 솔직히 공격력만 좋고 별 좋은것도 없고, 잘 쓰지도 않아서 삭제.
신규스킬 '임페일 윈드'의 바람속성 공격으로...비록 브레스처럼 기를 모아야하지만
불속성 스킬로 가득 채워진 에반의 불만이랄까.
8차 (에반)
-드래곤 퓨리 : 범위 증가
-어스퀘이크 : MP소비량 감소, 데미지 상향
-공격후 대상에게 저주를 걸어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켰던 스킬 '고스트 레터링' 삭제.
-신규스킬 '컬즈' 추가 : 저주의 기운을 담은 드래곤의 정기로 몬스터를 공격한다.
몬스터는 일정확률로 저주에 걸려 물리공격력이 낮아진다.
-회피율 상승 효과를 가진 스킬 '오닉스의 가호' 효과 변경 : 오닉스 가호의 영엄함을 받아 일정시간 마법방어력이 상승한다.
<드래곤퓨리 : 패시브> - 마스터레벨 5, MP가 25%~100%로 지속될 시 마력 25% 증가
<어스퀘이크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MP30을 소모하여 570% 데미지로 최대 8마리의 적 공격
<컬즈 : 액티브> - 마스터시 480% 데미지로 최대 3마리 공격, 70% 확률로 저주, 몬스터 물리공격 데미지 30% 무시
<리커버리오로라 : 액티브> - HP, MP34 소비. 오로라 범위 안에서 45초동안 회복력 100% 증가
<오닉스의 가호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마스터시 180초간 마법방어력 20%상승
+내 의견
+가장 많이 수정된 스킬 '8차' 특히 논란 참 많았던 '어스퀘이크'의 데미지 상향은 그야말로 축복.
쓸모는 있었으나 한명한명 쓰기 참 귀찮았던 '고스트 레터링' 스킬 삭제 하고
신규스킬 '컬즈' 로 다수 적을 한번에 저주 시켜버리기
오닉스의 가호...사실 회피율 상승이었으나 5차에 '컨트롤' 스킬로 대체 가능.
9차 (에반)
-일루젼 : 데미지 상승
<일루젼 : 액티브> - 마스터레벨 30, 마스터시 MP48 소비, 185% 데미지로 최대 4번 공격 * 마스터리북 20, 30
<플레임 휠 : 액티브> - 마스터레벨 30, 670% 데미지로 최대 6명 적에게 불속성 데미지 *스킬북, 마스터리북 20, 30
<메이플용사 : 액티브> - 마스터레벨 30, 파티원에게 올스텟 15% 버프 *마스터리북 20, 30
<매직 마스터리 : 패시브> - 마스터레벨 30, 마법숙련도 70%까지 증가, 크리티컬 최소대미지 15% 증가, 마력 30 상승 *마스터리북 20 , 30 / 조건 : 스펠마스터리 10 이상
<용사의의지 : 액티브> - 마스터레벨 5, 유혹상태에서 벗아나게 함,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퀘스트 수행
+내 의견
+응...별로 수정할거 없었음. 일루젼은 보스전이나 한마리 집중공격에 많이 쓰이므로
데미지를 약간 상승시킴. 9차는 다 쓸만하니까. (플휠 데미지 참...하지만 다른 직업의 반발이 두려움.)
10차 (에반)
-한 마리의 적을 화염속성의 기로 3번 연속공격 했던 스킬 '블레이즈' 삭제
-신규스킬 '프리즌 스피어' 추가 : 차가운 오닉스의 기운을 담은 창을 한 대상에게 여러번 쏜다.
대상은 일정확률로 빙결상태가 된다.
-일정 시간동안 버프 사용중 사망시 제자리에서 일정 HP로 부활하게 했던 스킬 '소울스톤' 삭제.
-신규스킬 '리잘렉션' 추가 : 자신안에 숨겨져있던 생명의 기를 파티원에게 흡수시킨다.
생명의 기를 흡수한 파티원은 버프지속시 횟수에 상관없이 HP 100% 로 제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다.
<오닉스의 축복 : 액티브> - 180초간 마력30, 물리/마법방어력 550 증가 *마스터리북 20, 30
<프리즌 스피어 : 액티브> - 마스터레벨 30, 마스터시 MP50소비 185% 데미지로 6번 공격, 90% 확률로 빙결 *마스터리북 20, 30
<다크포그 : 액티브> - 마스터레벨 30, 마스터시 MP 6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950% 데미지, 추가 크리티컬 확률 2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마스터리북 20, 30
<리잘렉션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마스터시 최대 4명의 파티원에게 버프사용. 지속시간 400초, 재사용 대기시간 7분
<오닉스의의지 : 액티브> - 마스터레벨 20, 마스터시 240초간 90% 확률로 넉백되지 않으며, 150% 데미지로 바디어택 가능
+내 의견
+다크포그가 참 맘에 않들지만 일단 그런 공격스킬 한개쯤은 있어야 하므로 냅두고,
블레이즈는 꽤나 쓸많하고 공격속도도 좋은데
불속성 공격은 너무 많길레, 얼음 속성으로 바꾸고 데미지 하향해서 여러번 공격하는 스킬로!
정말 꿈의 스킬일수가 없군요;;
-
이건 정말 꿈의 패치가 되겠군요 ...
음, 뭐 제 생각에서 에반 스킬트리의 문제점을 지적했는데
저 정말 머리 나쁘고 에반도 얼마 안키워봐서
잘 짠건지는 몰라도, 지금까지 읽으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제가 직접만든 신규스킬 이름 이상하죠.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근데 에반 정말 언제 상향되죠...? 싯망 ㅠㅠㅠㅠㅠㅠ
이미 12월달에 상향했으니까 2012년쯤 해줄라나 ㅠ.ㅠ
+ 수정 1판입니다. 문제점 더 지적하시면 수정해서
완벽한 에반 스킬패치가 되도록 할게요 ^0^